로딩중
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사례
음주를 하고 도로에서 자전거를 타도 되나요?(광주청)
음주를 하고 도로에서 자전거를 타도 되나요?
2025-07-01
답변
 
202561일부터 도로교통법 일부개정법률본격 시행되며, 그동안 음주운전 중심의 교통법규 적용에서 음주 상태의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까지 처벌 대상이 확대되는 점 꼭 확인 하세요
.

적용대상: 자전거, 전동킥보드, 퍼스널모빌리티 등
음주기준: 혈중알코올농동 0.03%이상
처벌수위: 벌금20만원 이상 또는 형사처벌(재범시 가중)
주요특징: 운전면허가 없는 이들에게도 형사책임 적용
도로교통법상<44조 술에 취한 상태에서의 운전 금지>에 의거하여 자전거의 운전자는
술에취한 상태에서는 자전거를 운전해서는 안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은 경찰서 교통과로 문의주십시오. 감사합니다.
 
 
 

2025-07-01
만족도 평가
x

국민신문고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