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이미지
전자정부지원사업 이용자만족도 조사 안내
map01 전자정부지원사업 이용자만족도조사안내 설문에 참여하신 분(중복응답자제외)께는 추첨을 통해 감사의 뜻으로 소정의 답례품을 드립니다. 주관기관:한국정보화진흥원 조사기관:(주)코리아리서치인터내셔널
국민권익위원회가 본 주요 이슈
관심 키워드

키워드를 클릭하시면 관련생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생각

♧ 왼쪽 키워드를 클릭하시면 관련된 생각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 멈춤 슬라이드 시작
빅데이터 분석 결과 처리중입니다.
국민권익위원회 추천
설문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를 위한 표준디자인 공모 대국민 투표

충청남도에서는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를 위한 아이스팩 표준 디자인 대국민 공모를 7.6. ~ 9.19. 기간동안 진행하였습니다. 본 공모는 아이스팩 표준디자인 보급을 통한 재사용 활성화로 아이스팩으로 인한 환경오염을 줄인다는 취지로 추진되고 있습니다. 공모 결과 접수된 94개 디자인 중 내부 심사를 통해 10개의 디자인을 선정하였고, 이를 대상으로 우수작 선정을 위한 대국민 투표를 진행하고자 합니다. 향후 내부심사 결과(50%)와 국민투표 결과(50%)를 종합하여 총 5개작을 선정할 예정이며, 대상 1인 200만원, 최우수 2인 각 100만원, 우수 2인 각 50만원의 상금과 충청남도 도지사 표창을 수여할 계획입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 아래 10개 디자인 중 표준 디자인으로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하시는 디자인 3개를 골라주세요. 1. 주제 : 우리는 1회용이 아니에요  ★ 작품설명  아이스팩 재사용의 아이콘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환경오염에 의한 온난화 피해의 상징인 북극곰, 남극펭귄을 무한대 마크 형태로 디자인하여 영원해야할 지구 환경을 보호 하자는 의미와 아이스팩의 느낌을 모두 표현하고자 함. ‘우리는 1회용이 아니에요’ 라는 슬로건형 카피는 지구 환경이 1회용이 아니라는 의미와 아이스팩이 1회용으로 쓰여서는 안된다는 중의적 표현. 무지 배경에 단도 인쇄를 통해 인쇄 자원도 절약할 수 있도록 심플하게 디자인. 2. 주제 : 다시 쓰는 아이스 백, 다시 낮추는 온도 ★ 작품설명 ICE bACK의 명칭은 아이스팩 재사용을 통해 우리와 자연의 온도를 다시 낮춰보자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P를 반전시켜 다른 단어와 결합, 단순화하여 직관성을 높이고, 한글 발음으로 변형이 가능한 단어를 사용해 남녀노소에게 친근한 아이스백을 만들고자 합니다. 읽기가 편한 구어체 표현들은 의미 전달, 감정 소구 효과를 가져 환경문제와의 거리감을 좁히는 역할을 합니다. 그리고 2억, 500년, 방법에는 단문을 사용해 시각적 이해도, 문제 직시 필요성을 높였습니다. 대표색으로는 한색인 파란색을 사용해 제품 이해도가 낮을 수 있는 장·노년층에게도 한눈에 냉매제로 각인이 되게끔 하고, 다양한 사용법을 뒷면에 직접 표기함으로써 별도 검색 없이도 제품 자체가 재사용에 도움이 되는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주제 : 내가 녹지않게 지켜줄PACK ★ 작품설명 북극곰이 지구를 소중하게 안고 있는 앞모습과 뒷모습으로 아이스팩을 디자인하였습니다. 북극곰이 안고 있는 지구 위에 적힌 ‘내가 녹지 않게 지켜줄PACK’ 라는 말은 ‘내가 녹지 않게 지켜줄게’의‘게’를 Pack으로 표현한 말입니다. ‘내가 녹지 않게 지켜줄PACK’은 여러 가지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아이스팩이 사람들에게 하는 말로 제품이 녹지 않고 안전하게 배송될 수 있도록 지켜준다는 의미가 있습니다. 두 번째는 사람들이 지구와 북극곰에게 하는 말로 아이스팩 재사용으로 환경을 지키고 지구온난화로 얼음이 녹지 않도록 지켜준다는 의미입니다. 세 번째는 지구가 하는 말로 환경보호을 보호하여 나를(지구) 지켜줄 아이스팩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아이스팩 ‘내가 녹지 않게 지켜줄PACK’은 권장규격의 중사이즈인 15*20으로 제작되었습니다. 4. 주제 : 인류만이 아닌 자연과 동물들도 우리가 함께 지켜야할 존재 ★ 작품설명 제가 설 곳을 다시 만들어주세요. 라는 멘트와 북극곰, 펭귄이 얼음 위에 서 있는 모습. (투명 비닐로 안쪽얼음이 비침) 아이스팩을 다 쓰면 얼음이 녹아 다시 얼려야 한다는 재활용의 이미지를 포함. 5. 주제 : 나 다시 돌아올게! 기다려줘 ★ 작품설명 아이스팩을 얼음 캐릭터로 의인화 하여 사용자의 선호도를 높이고 재사용률을 높이는 디자인. 다양한 문구("아윌비백 아이스팩, 녹지않게 지켜줄게, 아이스팩은 돌아오는거야" 등)를 시리즈로 제작하여 재미와 궁금증을 유발. 6. 주제 : 아이스팩 재사용 OK! 지구 ★ 작품설명 [디자인] 순환을 나타내는 회전 화살표가 손가락 사인 OK를 만들어냅니다. 지구를 위한 우리의 작은 노력, 아이스팩 재사용이 더 좋고 건강한 지구를 만든다는 내용을 OK 지구 픽토그램으로 직관적으로 표현하였습니다. 사이즈는 120X170mm 기준으로 제작하였으며, 가운데 정렬 배치로 다양한 사이즈에 적용이 가능합니다.   [폰트] 폰트는 가독성을 높이는 볼드 한 서체(산돌-단팥빵)를 사용하여 처음 디자인을 접한 소비자가 한눈에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가독성을 높였습니다.   [색상] 메인 색상으로 녹색을 사용하여 환경 보호 취지를 표현하였습니다 7. 주제 : 지구를 지키는 아이스팩 재사용 ★ 작품설명 아이스팩 재활용을 통해 지구를 지킬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았습니다. 앞면에는 재활용 순환을 큰 초록색 화살표로 표시하고 돌고도는 아이스팩, 순환하는 아이스팩이라는 문구를 배치하여 아이스팩이 공유되고 순환되고 있음을 나타냈습니다. 상단에는 지구를 지키는 방법 아이스팩 재사용이라는 메인 문구를 배치하였고, 하단은 재활용 마크와 지구를 합쳐 재활용을 통해 지구와 환경을 지킬 수 있다는 것을 시각적으로 나타냈습니다. 뒷면은 아이스팩 재사용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을 세 단계로 설명을 하여 재활용 방법과 재사용되는 아이스팩이 가정으로 어떻게 돌아오는지에 대해 설명했습니다. 이를 통해 사람들로 하여금 아이스팩 재사용에 참여할 수 있도록 유도하고 스스로 환경을 지킨다는 인식을 줄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8. 주제 : 환경보호를 위한 아이스팩 무한재생에 함께해주세요 ★ 작품설명 [추진 목적] 원료인 고흡수성 수지는 환경오염의 주 원인으로, 재활용을 통한 예방 필요 표준 디자인을 적용하여 아이스팩 재활용 현실화 및 활성화 독려 [기획 의도] 직관적인 디자인 컨셉, 목적에 부합하는 독창적인 메시지, 범용성이 높은 단순한 디자인 시안 제시  [디자인 컨셉] 재생 + 행동 + 지속가능성 = 무한재생 못 쓰게 된 물건을 가공하여 다시 쓰게 한다는 의미의 단어 ‘재생’과 어떤 일에 성과를 거두기 위해 힘쓴다는 의미의 단어 ‘행동’을 덧붙여, 재생을 위한 지속가능한 행동을‘무한 재생’으로 정의  [디자인 시안] 환경보호를 위한 무한재생에 동참해주세요. 표현하는 순환 화살표 아이콘, 아이스팩을 표현하는 눈꽃 모양 아이콘, 행동과 재생의 중의적 의미를 담은 플레이버튼 아이콘을 조합하여 디자인 개발  [메시지] 환경보호를 위한 무한재생에 함께해주세요. 반영구적인 재활용을 독려하고, 함께 환경보호를 실천하자는 메시지를 ‘무한재생’의 컨셉을 녹여내어 표현 9. 주제 : 지구를 보호하는 아이스팩 ★ 작품설명 마구잡이로 버려지는 아이스팩, 재사용 활성화를 위해 친환경을 상징하는 파란색을 대표색상으로 사용하였습니다. 앞면에는 작은 실천을 통해 환경보호에 동참하는 상징적인 이미지를 담았고 뒷면에는 올바른 재사용, 재활용 방법을 넣어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0. 주제 : 모두를 위한 환경지키기 ★ 작품설명 지구온난화는 점점 더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남극 기지의 얼음이 몽땅 녹아 맨땅이 드러난 사진이 인터넷에 게시되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환경오염은 단순히 인간의 삶뿐 아니라 저 멀리 남극에 사는 동물들의 삶까지도 위협하고 있습니다. 환경을 보호하고자 하는움직임이 다수 있지만 생각지 못한 코로나의 등장으로 더 많아진 택배와 배달은 아이스팩 사용 또한 빈번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스팩은 전 연령층이 사용하므로 메시지를 쉽게 전달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남녀노소 친근하게 여길 수 있도록 환경오염으로 인해 멸종위기에 처한 세 마리의 동물을 캐릭터화하였고 색연필의 질감을 활용하여 따스한 시각으로 그려냈습니다. 귀여운 동물을 통해 직관적으로 환경을 지키자는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합니다.    

총557명 참여 참여
설문
공공웹사이트 이용환경에 대한 설문조사

행정기관과 공공기관이 운영하는 공공웹사이트(웹서비스)에 대한 국민여러분의 이용 경험과 인식에 대한 설문조사입니다. 설문에 응답해 주신 내용은 앞으로 공공웹사이트 이용환경 개선(편의성 향상 등)을 위한 기초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오니, 실제 이용 경험을 바탕으로 많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 조사기관 : 행정안전부(디지털정부기반과), 한국정보화진흥원(개방형플랫폼팀) □ 본 설문은 국민신문고의 국민생각함을 활용해 진행하고 있습니다.(비회원로그인 후 참여 가능함)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 경품 추첨에 참여를 원할 경우, 개인정보 수집‧이용 동의 안내입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서>   - 수집‧이용 목적 : 경품 발송   - 수집‧이용 항목 : 성명, 연락처(휴대전화번호)   - 수집방법 : 온라인(웹페이지 링크)   - 관련근거 : 정보주체의 동의   - 보유 및 이용기간 : '20.11.30. 까지      (수집‧이용 목적 달성 후 해당정보는 지체없이 파기)   - 동의 거부에 대한 권리 및 그에 따른 불이익 : 본 안내에 따른 개인정보 수집·이용에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으며, 거부할 경우 추첨 및 당첨자 경품지급에서는 제외됨(설문 참여는 가능)

총376명 참여 참여
공모
2020년 국민참여 청렴에이티 오행시 공모전

aT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에서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을 위해 대국민 참여 청렴 오행시 공모전을 진행하오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추진목적   • 청렴에 대한 국민의 관심 제고 및 공감대 형성   • 사명에 청렴 이미지 투영으로 청렴‧윤리의식 내재화 도모  ♦ 공모기간 : `2020. 10. 19(월) ~ 23(금) 17시까지   * 제6회 비대면 빛가람 청렴문화제(`20.10.19~28)와 연계하여 추진  ♦ 공모대상 :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 공모내용   • 제시어 : 청 / 렴(염) / 에(애) / 이 / 티   • 내  용 : 순수 창작물로서 청렴주제에 부합하는 짧고 간결한 문구    - 청렴의 중요성, 반부패 청렴문화 홍보    - 청렴 실천의지 등 「청렴한 aT」를 만들기 위해 공사직원 및 국민의 공감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내용   • 접수방법 : 국민생각함을 통해 참가신청서 제출 必    - 접수채널 : 국민생각함(www.epeople.go.kr/idea)    - 참가신청서 : 붙임양식을 작성하여 첨부파일 업로드 必   • 유의사항    - 1인 1작품만 제출가능    - 출품된 작품은 별도 반환하지 않으며, 응모작에 대한 저작권 등 일체의 권한은 aT에 있음  ♦ 시상계획   • 최우수상(5만원 상품권) 1점   • 우수상(2만원 상품권) 3점   • 장려상(1만원 상품권) 9점

총99명 참여 참여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