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생 투표

안녕하세요? 동대문구에서는 소식지, SNS, 스마트레터 등의 방법으로 구민과 소통하고 구정을 홍보하고 있는데요,   기존의 홍보방법은 구민관심도가 낮아 구정 홍보효과가 미흡하고 구청과 구민과의 양방향 소통이 어려운 점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요즘 어린아이로부터 어르신에 이르기까지 구민 대부분이 활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서비스를 착안하여 동대문구 카카오톡 채널(DDM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을 개설해서 운영하고자 합니다. 첫째, 카카오톡 채널에 인포그래픽을 활용하여 다양한 소식전달 및 구정홍보 매체로 활용하고,  둘째, 구민들이 가장 궁금해 하는 단골문답(FAQ)를 구성하여 인스턴트 메시지 형식으로 궁금한 사항을 클릭하면         즉시 답변이 전송되도록 하여 구민들이 손쉽게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정보제공 창구로 활용하며 셋째, 불편사항 및 구정에 대한 제안사항이 있을 때 채널 내 바로가기 서비스를 제공하여 해당 메뉴를 클릭하면 바로         불편신고 및 제안사항을 제보할 수 있는 사이트로 접속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하고, 넷째, 친절직원 추천 메뉴를 신설하여 카카오톡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친절직원을 추천할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동대문구 카카오톡 채널 서비스 개설에 대한 찬반투표와 서비스 제공 내용에 대한 다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님의 생각|2021.01.06
참여기간이 지났습니다.
  
상세보기
총 2명 참여 0 0
탄생 투표

 안녕하세요?  고기는 직화구이가 맛있다고들 하죠? 저도 직접 불에 구워먹을 때 음식에 풍미가 살고 불맛이있는 것 같아서 직화구이를 좋아합니다.  그런데 직화구이 음식점에서 발생하는 연기와 냄새가 인근 지역에 악취와 해로운 물질을 발생시켜 대기환경오염 등 주변 주거환경을 저해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악취민원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지만 현재는 직화구이 음식점에 악취제거저감장치 설치 의무화 법령이 없는데다 고가의 집진기 설치비용에 대한 소상공인의 부담이 크기 때문에 음식점 연기냄새 민원의 근본적인 해결이 어려운 상황입니다.  그래서 우리구에서 지원대상 음식점을 선정해서 친환경 집진기 설치비용을 일부 지원하는 사업을 시행하면 음식점에서도 집진기 설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게 되고, 악취민원도 해결될 수 있지 않을까요? 동대문구 음식점 연기냄새 민원해결을 위한 집진기 설치비용 지원에 대한 찬반투표와 악취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님의 생각|2021.01.08
참여기간이 지났습니다.
  
상세보기
총 6명 참여 1 0
탄생 설문

안녕하십니까? 동대문구청에서는 구정홍보를 활성화하기 위한 공식 <카카오톡 채널>을 운영 중입니다.  카카오톡 채널이란 카카오톡과 연계를 통해 단체 메시지를 발송하는 1:1 대화 방식의 플랫폼으로, 카카오톡에서 친구추가하면 동대문구가 보내는 구정 소식, 행사 및 이벤트, 민원 안내 등을 수신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에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여 더 발전하고자 '동대문구청 카카오톡 채널' 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합니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님의 생각|2021.07.15
참여기간이 지났습니다.
  
상세보기
총 67명 참여 0 0

함께 생각해 볼까요?!

탄생 대화
생애주기별 맞춤 경제교육(재무관리교육) 프로그램 돈은 언제나 모두에게 필요하고 또한 중요한 삶의 조건이다. 어릴 때는 용돈관리, 직장인이 되고 나서는 월급관리, 집을 산 뒤에는 대출관리, 노후를 대비한 연금관리..    우리 모두의 전 생애에 항상 필요한 삶의 기술이 있다면 그것은 재무관리기술일 것이다.   그렇지만 경제교육이나 재무관리교육은 좀처럼 찾기 쉽지 않다. 예금, 적금에서부터 재테크, 세테크, 주식, 부동산... 인터넷에 정보는 넘쳐나지만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교육 프로그램은 찾기 쉽지 않고 우리의 학교 교육과정에는 경제생활을 위한 기본교육이 없다. 여느 백화점에나 다 있는 문화강좌처럼, 여느 지자체에서나 다 하고 있는 생활체육교실처럼, 그렇게 쉽게 지속적으로 접할 수 있는 재무관리교육프로그램이 마련된다면 좋겠다. 이왕 프로그램을 만든다면 생애주기에 맞춰 다양한 상황에서 맞춤해서 들을 수 있는 교육 프로그램이 있으면 좋겠다. 한가지 더 보탠다면 정규교육과정에 편성된다면 더더더욱 좋겠다. 경제관념은 기술이라기보다는 개념 탑재의 문제여서 (그때 내가 조금만 더 관심이 있었더라면 지금쯤..ㅠㅠ) 한번의 교육으로도 한 사람의 인생에 큰 계기와 변화를 일으킬 수 있다고 본다.  개인적인 견해로는 취업교육보다 경제교육이 가성비가 높다고 본다. 사회적 관점으로 본다면,  지속적 교육으로 가난으로 가는 길에서 벗어나는 사람들이 +1 될 때마다 복지비용이 줄어들 수 있다는   개념적인 희망회로를 돌려볼 수도 있겠다.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2022.08.05 ~ 2022.08.19
12명 참여 추천 수8 비추천 수0

이렇게 실현되었습니다!

팝업 ZONE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