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03월 20일 시작되어 총 7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광주 북구] 찾아가는 일자리매칭 전담창구 운영 안내
찾아가는 일자리매칭 전담창구

「찾아가는 일자리매칭 전담창구」

○ 운영기간 : 2023. 2월 ~ 12월 (※ 추진 성과에 따라 기간연장)
○ 지원대상 : 일을 찾고 있는 청년·중장년·경력단절 여성 등 누구나
○ 지원내용 : 1:1맞춤형 구직상담, 구인등록, 취업알선
○ 운영시간 : 운암1동/두암2동/신용동 행정복지센터 10:00~17:00
                 북구청 일자리정책과/고용복지플러스센터 09:00~18:00
○ 문    의 : 북구청 일자리정책과 : 062-410-6567/6590
                운암1동 행정복지센터 : 062-410-6114
                두암2동 행정복지센터 : 062-410-6162
                신용동 행정복지센터 : 062-410-6120
                고용복지플러스센터 : 062-609-8764


광주 북구에서는 현재 주민들의 이용편리 제공과 체계적인 일자리를 지원하기 위한 「찾아가는 일자리매칭 전담창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주민 분들의 많은 이용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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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광역시 북구) 덕천2동 마을복지건강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 선호도 조사 (투표)

2024년 덕천2동 마을복지건강계획 수립을 위한 마을의제 주민 선호도 조사 결과는 아래와 같음. <덕천2동 설문조사-오프라인> 기      간 : 2024. 5. 7.(화) ~ 2024. 5. 10.(금) 대      상 : 덕천2동 지역주민 (131명 참여) 방      법 :  주민 선호도 조사 (보드판 스티커 부착) 설치장소 :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설문내용 : 마을의제(4가지)에 대한 선호도 조사 조사결과 1. 마을공동체 강화를 위한 행복한 우리마을(마을해설 등 마을 문화 프로그램 지원) - 41명 2. 독거노인의 정서지원 및 돌봄공백 해소를 위한 따뜻한 우리마을(경로행사 및 명절지원 등)      - 9명 3. 다양한 저소득 취약계층 정서지원사업(다문화가정, 장애인가정 등 정서지원) - 35명 4. 지역주민의 튼튼한 몸과 마음을 위한 건강한 우리마을(지역주민 대산 건강 강좌 운영) - 46명 <국민생각함 설문조사 - 온라인> 기      간 : 2024.06.13(목). ~ 2024.06.19.(수) 방      법 : 선호도 조사(투표) 설문내용 : 마을의제(4가지)에 대한 선호도 조사 조사결과 1. 마을공동체 강화를 위한 행복한 우리마을(마을해설 등 마을 문화 프로그램 지원) - 6명 2. 독거노인의 정서지원 및 돌봄공백 해소를 위한 따뜻한 우리마을(경로행사 및 명절지원 등)      - 0명 3. 다양한 저소득 취약계층 정서지원사업(다문화가정, 장애인가정 등 정서지원) - 3명 4. 지역주민의 튼튼한 몸과 마음을 위한 건강한 우리마을(지역주민 대산 건강 강좌 운영) - 1명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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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광역시 북구) 덕천2동 마을복지건강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 선호도 조사 (투표)

2024년 덕천2동 마을복지건강계획 수립을 위한 마을의제 주민 선호도 조사 결과는 아래와 같음. <덕천2동 설문조사-오프라인> 기      간 : 2024. 5. 7.(화) ~ 2024. 5. 10.(금) 대      상 : 덕천2동 지역주민 (131명 참여) 방      법 :  주민 선호도 조사 (보드판 스티커 부착) 설치장소 : 동 행정복지센터 민원실 설문내용 : 마을의제(4가지)에 대한 선호도 조사 조사결과 1. 마을공동체 강화를 위한 행복한 우리마을(마을해설 등 마을 문화 프로그램 지원) - 41명 2. 독거노인의 정서지원 및 돌봄공백 해소를 위한 따뜻한 우리마을(경로행사 및 명절지원 등)      - 9명 3. 다양한 저소득 취약계층 정서지원사업(다문화가정, 장애인가정 등 정서지원) - 35명 4. 지역주민의 튼튼한 몸과 마음을 위한 건강한 우리마을(지역주민 대산 건강 강좌 운영) - 46명 <국민생각함 설문조사 - 온라인> 기      간 : 2024.06.13(목). ~ 2024.06.19.(수) 방      법 : 선호도 조사(투표) 설문내용 : 마을의제(4가지)에 대한 선호도 조사 조사결과 1. 마을공동체 강화를 위한 행복한 우리마을(마을해설 등 마을 문화 프로그램 지원) - 6명 2. 독거노인의 정서지원 및 돌봄공백 해소를 위한 따뜻한 우리마을(경로행사 및 명절지원 등)      - 0명 3. 다양한 저소득 취약계층 정서지원사업(다문화가정, 장애인가정 등 정서지원) - 3명 4. 지역주민의 튼튼한 몸과 마음을 위한 건강한 우리마을(지역주민 대산 건강 강좌 운영) - 1명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마을복지계획을 수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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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채널 등의 PPL활성화를 위한 공개 광고참여자 구인 애플리케이션 개설 제안서

얼마 전, 국내 유튜브 시장 전체를 들썩이게 하였던 이슈가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뒷광고 논란인데요, 유튜버들이 협찬받은 제품을 자신이 직접 구매한 것처럼 가장하여 시청자들을 기만했던 행위를 알게 된 시청자들이 크게 분노하여 많은 논란이 되었습니다. 해당 논란 이후로는 모든 유튜버들이 광고를 하게 될 경우 유튜브 하단 혹은 상단부에 ‘유료광고 포함’이라는 표식을 남기고, 영상 내에서도 이것이 광고임을 다시금 시청자분들에게 각인시키는 행위가 일반적인 행위인 것으로 자리 잡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이번에 제안할 사항은, 이러한 유튜버에 대한 불신감을 더욱 없애고, 유튜브 내 광고 시장의 활성화를 위하여 정부 기관에서 감독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설하자는 것입니다. 제안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어플리케이션내 광고참여자 구인란에 광고사에서 자사의 제품에 대한 소개, 광고비 제안과 함께 공개적으로 당사 제품에 대한 광고를 진행할 유튜버를 모집할 것. 이때 유튜버는 광고참여에 지원을 하며 광고 기획안을 제출할것. 광고 사례비용은 광고사에서 조회수당 가격을 제시할것. 광고 업체 등록을 위해서는 제품의 품질에 관하여 정부 관할 기관에서 검수를 모두 마친 업체만이 등록할 수 있도록 할 것. 모든 광고 입찰 과정은 공개되어 어떤 유튜브 채널이 어떤 제품의 광고를 수주하였는지 알 수 있도록 할 것. 유튜버가 자신의 광고수익을 알 수 있도록 계산이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할것. 위의 사항들을 모두 포함하고 있는 형태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제가 말씀드리는 내용의 핵심입니다. 위와 같은 애플리케이션 형성될 경우, 저는 다음과 같은 네 가지의 효과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시청자들의 불안감 해소 그간 그렇지 않을 것이라 생각하였던 유튜버들의 뒷광고 행위로 인해 많은 배신감을 느꼈을 시청자들로 하여금, 본인들이 직접 어떤 유튜버가 어떤 제품의 광고를 수주하였는지 확인할 수 있도록 장치를 마련하여 불안감 및 불신을 해소할 수 있다는 부분이 기대되는 바입니다. 유튜브 광고 제품의 신뢰성 및 안전성 향상 실제로 유튜브에서 광고하는 제품 중에는 신뢰성 및 안전성이 확인되지 않은 제품들도 있고, 허위광고를 유튜버들이 자신도 모르고 수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를 미연에 방지하고자 정부 관할 기관에서 업체와 제품에 대한 검수를 진행한다면 더욱 안전하고 믿음이 가는 광고 시장이 형성될 것이라 기대되는 바입니다. 유튜브 광고 시장의 활성화 지금까지와 달리, 공개적으로 광고를 입찰하게 될 경우 더욱 많은 유튜버들에게 광고 제공의 환경이 제공될 수 있으며, 광고사가 유튜버들을 모집함으로서 유튜버들은 자신의 광고 기획안을 제출함으로서 더욱 질좋은 광고를 만들어낼 수 있을것입니다. 새로운 일자리 창출 현재 우리나라의 유튜브 시장을 거대하다는 말로는 부족할 지경입니다. 위와 같은 업체를 관리하기 위해서는 많은 인력이 필요할 것이며, 이러한 인력을 배치하는 것 많으로도 많은 일자리를 창출하게 됩니다. 또한, 위와 같은 광고 산업의 활성화는 그와 연관된 새로운 2차, 3차 산업의 개발로 연결되어 더욱 거대한 시장의 개발 및 형성과 함께 일자리 창출 및 경제순환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 기대됩니다. 많은 한국인에게 사랑받고 있는 플랫폼인 유튜브. 그러한 유튜브를 잘 활용한다면 우리나라에 정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서로에 대한 불신이 조금이나마 사그라들고, 모두가 정직하고 공정하게 선의의 경쟁을 펼치는 날이 오기를 바라면서 본 제안서를 끝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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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드라마 및 영세 OTT 플랫폼 콘텐츠 제작자에 관한 정부의 지원 및 투자 제안서

코로나 시국 이전부터 넷플릭스, 왓챠플레이어를 필두로 가파른 성장세를 선보인 OTT사업과 최근 젊은 세대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웹드라마에 관한 내용을 담은 제안서입니다. 현재 ai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로봇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4차산업 이후, 기존에 존재하던 많은 일자리들이 기계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장 가파르게 성장 중이며, 미래 전망이 밝은 사업 중 하나인 OTT 사업은 인공지능 혹은 기계로 대체할 수 없다는 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들은 모두 인간이 촬영하고, 인간이 연출하고, 인간이 각본을 기획하였으며, 편집에도 인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특징을 갖춘 작품들은 모두 엔터테이너 사업이라는 공통점이 존재합니다. 마찬가지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웹툰, 웹소설 시장에서는 네이버, 카카오 등에서 사업 육성에 많은 자금을 투자하고 있기에 개인으로서도 능력만 된다면 충분히 투자받을 수 있지만, 영상 매체를 다루는 넷플릭스 등의 기업에서는 영세 규모로서는 투자 혹은 지원을 받기 힘들다는 점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OTT 플랫폼의 월 정기구독자는 2천만 명에 육박하는 숫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형으로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정확하게 집계되지는 않았지만, 유튜브 등에서 연재되는 웹드라마 또한 기존 유명 영화감독들도 해당 분야에 진출할정도로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거대한 규모인 중국 시장에서도 한국의 웹드라마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성장세가 뚜렷하고,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에는 정부의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저는 다음과 같이 제안하는 바입니다. 1. 영상 매체 지원 기관 설립 현재 한국에서 it와 관련한 사업에서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인정받아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영상 매체에 종사하는 이들에 관하여서도 국가 차원에서 많은 관심과 보호, 그리고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구체적으로 영상 편집 업체와 제작 업체의 알선, 배우들과 제작 업체와의 알선 등의 중간 관리 역할과 제작비 지원 등이 새롭게 시장에 뛰어드는 이들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2. 교육 시스템 확립 새로운 산업인만큼 이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연기 학원과 편집 학원에 대한 비용은 무척이나 비쌉니다. 따라서, 국가 사업으로 이들에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으면 합니다. 배우들에게는 연기에 관한 수업을 진행하는데, 이미 현역으로 활동 중인 배우를 세금 감액의 형태로 섭외한다면 높은 참여율과 함께 세간에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편집의 경우 편집 시장에서 앞서나가고 있는 인터넷 방송 분야와 결합하여 인력 알선 및 교육을 병행한다면 새롭게 시장에 뛰어드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3. 한국형 OTT 플랫폼에 대한 보호 현재 CJ, 쿠팡 등의 기업에서 한국형 OTT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많은 투자금을 유치하고 있다는 소식을 연일 전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영세 업체들을 위해서는 이러한 한국형 OTT 플랫폼의 대중화가 필수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문제점은, 넷플릭스와 구글의 왓챠, 디즈니의 디즈니 플러스 등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기업에서 밀고 들어온다면 시장에서 밀려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이들에 대한 최소한의 보호조치로 영세 업체의 작품을 많이 수용하고 페이지에 자주 노출하는 기업에게는 세금을 감면해주는 형태의 혜택을 주어준다면, 이들이 자금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면서도 신규 산업 육성에 부담 없이 투자를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지금과 같은 코로나 시국에서 이러한 사업 하나하나가 절실한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일자리가 절실한 구직자들과 코로나 블루로 인하여 앓는 우울증을 영상으로 위로하는 사람 등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입니다. 이러한 사업에 국가가 관심을 가지고 투자와 지원을 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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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드라마 및 영세 OTT 플랫폼 콘텐츠 제작자에 관한 정부의 지원 및 투자 제안서

코로나 시국 이전부터 넷플릭스, 왓챠플레이어를 필두로 가파른 성장세를 선보인 OTT사업과 최근 젊은 세대에서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웹드라마에 관한 내용을 담은 제안서입니다. 현재 ai기술의 발달과 더불어 로봇 기술의 발달로 인하여 4차산업 이후, 기존에 존재하던 많은 일자리들이 기계로 대체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장 가파르게 성장 중이며, 미래 전망이 밝은 사업 중 하나인 OTT 사업은 인공지능 혹은 기계로 대체할 수 없다는 점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최근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작품들은 모두 인간이 촬영하고, 인간이 연출하고, 인간이 각본을 기획하였으며, 편집에도 인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특징을 갖춘 작품들은 모두 엔터테이너 사업이라는 공통점이 존재합니다. 마찬가지로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는 웹툰, 웹소설 시장에서는 네이버, 카카오 등에서 사업 육성에 많은 자금을 투자하고 있기에 개인으로서도 능력만 된다면 충분히 투자받을 수 있지만, 영상 매체를 다루는 넷플릭스 등의 기업에서는 영세 규모로서는 투자 혹은 지원을 받기 힘들다는 점이 분명히 존재합니다. 현재 대한민국에서 OTT 플랫폼의 월 정기구독자는 2천만 명에 육박하는 숫자를 기록하고 있으며, 현재 진행형으로 가파르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정확하게 집계되지는 않았지만, 유튜브 등에서 연재되는 웹드라마 또한 기존 유명 영화감독들도 해당 분야에 진출할정도로 큰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거대한 규모인 중국 시장에서도 한국의 웹드라마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렇게 성장세가 뚜렷하고,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사업에는 정부의 지원과 관심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따라서, 저는 다음과 같이 제안하는 바입니다. 1. 영상 매체 지원 기관 설립 현재 한국에서 it와 관련한 사업에서는 스타트업 기업으로 인정받아 많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영상 매체에 종사하는 이들에 관하여서도 국가 차원에서 많은 관심과 보호, 그리고 지원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구체적으로 영상 편집 업체와 제작 업체의 알선, 배우들과 제작 업체와의 알선 등의 중간 관리 역할과 제작비 지원 등이 새롭게 시장에 뛰어드는 이들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2. 교육 시스템 확립 새로운 산업인만큼 이에 관심을 가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연기 학원과 편집 학원에 대한 비용은 무척이나 비쌉니다. 따라서, 국가 사업으로 이들에게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었으면 합니다. 배우들에게는 연기에 관한 수업을 진행하는데, 이미 현역으로 활동 중인 배우를 세금 감액의 형태로 섭외한다면 높은 참여율과 함께 세간에 많은 관심을 받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편집의 경우 편집 시장에서 앞서나가고 있는 인터넷 방송 분야와 결합하여 인력 알선 및 교육을 병행한다면 새롭게 시장에 뛰어드는 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3. 한국형 OTT 플랫폼에 대한 보호 현재 CJ, 쿠팡 등의 기업에서 한국형 OTT 플랫폼을 구축하고자 많은 투자금을 유치하고 있다는 소식을 연일 전하고 있습니다. 한국의 영세 업체들을 위해서는 이러한 한국형 OTT 플랫폼의 대중화가 필수적이라고 생각됩니다. 문제점은, 넷플릭스와 구글의 왓챠, 디즈니의 디즈니 플러스 등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대기업에서 밀고 들어온다면 시장에서 밀려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됩니다. 이들에 대한 최소한의 보호조치로 영세 업체의 작품을 많이 수용하고 페이지에 자주 노출하는 기업에게는 세금을 감면해주는 형태의 혜택을 주어준다면, 이들이 자금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면서도 신규 산업 육성에 부담 없이 투자를 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지금과 같은 코로나 시국에서 이러한 사업 하나하나가 절실한 사람들이 정말 많습니다. 일자리가 절실한 구직자들과 코로나 블루로 인하여 앓는 우울증을 영상으로 위로하는 사람 등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는 사업입니다. 이러한 사업에 국가가 관심을 가지고 투자와 지원을 해 주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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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드라마 등 뉴미디어 콘텐츠 산업 제작 및 개발 정부 지원 제안서

코로나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의 영향으로 집안에서 즐길 수 있어 높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넷플릭스를 비롯한 OTT 산업과 MZ 세대를 비롯한 젊은 세대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는 웹드라마에 관한 내용을 담은 제안서입니다.   높은 수준의 AI 기술과 더불어 로봇 공학 기술의 발달로 인해, 기존에 인력을 요구하던 많은 일자리가 인공지능, 로봇 등으로 대체되고 있습니다. 이런 현실에서 높은 성장세를 보이며 장래에도 기계가 대체할 수 없는 분야가 바로 사람이 연기하는 영상 매체입니다. 특히, 웹드라마, OTT 사업은 기계가 사람을 대체할 수 없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많은 인기를 구가하였던 작품들은 모두 사람이 기획하고, 촬영하고, 연출하고, 편집하고, 연기하였습니다. 영상 제작 과정에서 모두 인간의 손을 거친 것입니다.   웹툰, 웹소설 등의 기계가 대체할 수 없는 다른 시장은 조금 사정이 다른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위와 같은 시장에서는 네이버나 카카오 등의 기업에서 네이버 시리즈, 카카오페이지 등의 플랫폼을 별도로 운영하며 관련 사업 육성에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개인으로서도 충분히 투자를 받을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 매체를 다루는 사업에서는 소규모 제작팀이 투자를 받기 힘들다는 점이 있습니다. 영상 제작에는 많은 인력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제작팀에게 지원을 해주기 위해서는 대규모의 지원 사업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유튜브 시장과 더불어서 넷플릭스 등의 OTT 플랫폼의 이용자 수는 2천만 명을 넘는 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는 추세이며, 앞으로도 이러한 성장세를 유지하리라 관측됩니다. 이러한 성장세에 힘입어 많은 웹드라마 등이 유튜브 등의 플랫폼을 통하여 송출되고 있습니다. 이름있는 영화 제작자들도 웹드라마 사업에 뛰어들려 할 정도로 시장성은 뛰어납니다. 이러한 인기는 한국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만큼, 인력을 필요로 하면서도 미래 전망이 밝은 사업은 정부의 육성과 지원이 꼭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본 제안서를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제가 제안드릴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영상 관련 제작 지원 부서 설립   우리나라에서는 이미 IT 산업 등으로 진출하는 스타트업 기업은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스템을 영상 제작 업체에도 그대로 적용하여 스타트업 업체로서 인정을 받아 국가의 지원과 투자를 받을 수 있다면 더욱 양질의 콘텐츠와 일자리가 마련될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자세하게는 편집 전문 업체와 촬영 전문 업체, 기획 전문 업체와 신인, 무명 배우들을 모아놓은 플랫폼을 마련하여 마음에 맞는 이들끼리 모여 팀을 결성하여 영상을 제작할 수 있도록 알선해주는 관리 시스템의 도입과 이렇게 결성된 팀에게 제작비를 지원해주어 시장 자체를 육성해주는 사업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2. 교육원 혹은 온라인 교육원 설립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는 일련의 뉴미디어 산업에 많은 사람이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에 관한 국가적 공교육은 전무한 상황이며 이를 교육해주는 기관조차도 없어 오로지 사교육에만 기댈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그렇기에 국가 차원에서의 평생교육원과 같은 공교육 시스템의 설립이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각 지역마다 존재하는 문화회관 등의 기관에서 이러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여 많은 이들이 교육의 혜택을 누렸으면 합니다.   교육자의 모집은 해당 분야의 전문가를 고용하는데, 이미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는 전문가에게는 세금 감면의 형태로 모집하여 지원율을 높이거나, 대학교에서 강사 혹은 교수로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교수자들을 모집하여 수업을 진행하면 보다 많은 이들이 교육자로 지원하리라 생각됩니다.   3. 국내 영상 송출 플랫폼의 육성 및 보호   국내에서 제작되어 국내를 중심으로 유통되는 영상에 가장 많은 관심과 지원을 가질 수 있는 플랫폼은 바로 한국의 플랫폼입니다. 먼저, 국내에서 많은 투자금 유치와 수익금을 확보하여 경제적 선순환을 완성해야 비로소 해외에도 진출할 수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넷플릭스, 왓챠 플레이어 등의 해외 업체에서는 이러한 국내 플랫폼의 제작 및 투자, 홍보에 한국 업체만큼의 관심도를 보이리라고는 생각되지 않습니다. 또한, 국가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되어 국내에 무수히 많은 영세 업체들이 영상을 제작하고, 더욱 많은 소비층이 형성된다 하여도, 넷플릭스나 구글의 왓챠 플레이어 등의 글로벌 기업들이 자금력으로 밀고 들어온다면 기껏 키워놓은 한국의 육성 시스템이 망가질 수 있으며, 우리 돈으로 투자한 사업의 이익을 해외 기업이 모두 가져가는 상황이 충분히 발생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렇기에 한국 플랫폼 업체들의 과감한 재투자를 유도하기 위해서는 한국의 영상 콘텐츠를 제작 및 유통하는 업체에 한해서는 국가적 차원의 보호조치가 필요하다고 생각됩니다.     일자리 창출은 지금도, 앞으로도 정말 중요한 문제입니다. 또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많은 국민이 이러한 영상 매체를 통해 위로를 받고 있는 상황이기도 합니다. 이러한 일련의 사업은 경제 순환에도, 구직자에게도, 일반 국민에게도 모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이라고 생각되기에 본 제안서를 작성하였음을 알려드리며 끝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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