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만 나이? 우리 나이? 빠른 나이? 더 이상 고민하지 마세요!
경기도 의정부시
2020.05.15
깨알같은 국민제안도 흘려버리지 않고 정책에 담아내는 알뜰하고 야무진 기관들만의 비밀병기가 있다는데... 알고 계세요..??
 
지금부터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지막까지 읽어보시면 정답이 보여요^^

 

대표적인 스마트 도시, 경기도 의정부시에서는 국민신문고를 통해 접수한 국민제안을 효과적으로 실시하기 위해 국민생각함을 활용하였습니다.
 
1. (국민제안 접수) 홈페이지 관리를 잘 하기로 소문난 의정부시에 “시 홈페이지 게시글에 연령을 표시할 경우 '출생연도'도 함께 표기해 주세요!"라는 국민제안이 신청되었습니다.

만 나이, 우리 나이, 빠른 나이... 나이 세기가 이렇게 어려운 나라가 또 있을까요?? 알쏭달쏭 헷갈리는 나이 계산은 의정부시 홈페이지에서도 계속되고 있었습니다.
 
2. (생각의 탄생) 의정부시는 위 제안이 사소하지만 시민들에게 꼭 필요한 것임을 한 눈에 알아보았고, 제안을 발전시키고 쉽게 적용하기 위한 방법을 찾기 위해 국민생각함에서 시민들의 의견을 더 들어보기로 했습니다.(2020.3.9)
 
3. (공감과 토론) 총 42명의 시민들이 제안에 크게 공감하였고, ”시민편의 증진과 정확한 정보제공에 크게 도움이 되겠다“, ”각종 공모사업, 복지서비스 신청 시 정말 유용하겠다“ 등의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4. (생각의 완성) 이에 의정부시에서는 시 홈페이지 게시글 작성 시 연령을 표기할 경우 '출생연도'도 함께 표기하도록 전 부서에 협조요청을 하였고, '출생연도' 표기 여부 확인 후 게시물을 등록하는 프로세스를 마련하였습니다.(2020.5.9.)
 
< 홈페이지 게시 안내문 예시 >

홈페이지 게시 안내문 예시

아무런 망설임 없이 덥썩! 채택하기엔 뭔가 조금 아쉬운 국민제안,
덜컥! 채택했는데 도무지 어떻게 실시해야 할 지 난감한 국민제안, 
 
국민생각함에 오시면 다양한 관심과 경험, 비범한 상상력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답을 찾아드립니다.
 
생각이 모여 정책이 되는 세상, 바로 국민생각함입니다.^^.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