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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부산광역시교육청의 공감하고 배려하는 고객지원실(민원실)
부산광역시교육청
2020.02.02
부서별직원배치안건 이미지□ 추진배경    
  
고객중심의 민원서비스, 신속·정확한 민원처리, 쾌적한 민원환경 조성을 위한 국민들의 의견 수렴

□ 추진내용   
   ㅇ
국민참여 실적: 댓글 31, 설문응답 73, 공감 39 
      - 생각의 탄생(6/7∼6/18) : 댓글20
      - 생각의 발전(6/18∼6/24) : 댓글8, 투표73
        직원배치도 관련 개선사안을 반영한 디자인 투표 실시
      - 생각의 완성(6/27) : 댓글3 


□ 추진배경    
     1. 기관 직원배치도에 담당업무 표기 건의
      생각발전 투표(73명 참여)를 통하여 결정, 7월부터 시행

     2. 안전을 위한 CCTV 및 비상벨 설치
      CCTV는 기설치되어 있으며, 안전비상벨 9월 설치
     3. 다문화가정의 민원서류 발급시 담당 공무원의 도움 요청
      외국어에 능통한 직원 2명을 통역서비스 지원단으로 지정
     4. 고객지원실 내에 다과, 공기청정기, 위생용품 비치
      기 비치되어 있는 공기청정기 관리철저 및 다과, 위생용품 추가비치 
     5. 민원실 청결 유지
      매일 청소 및 아침환기 실시
     6. 민원인 및 담당공무원의 휴게공간 마련
       민원실 내 비치되어 있는 쇼파 정비
     7. 수유공간 마련
       사생활 보장을 위해 3층 보건실 공간 활용 
     8. 공기정화식물 비치 
       추가배치 완료
     9. 인터넷검색대, 신문잡지 등 읽을거리 비치
       현, 인터넷 검색대(2대), 신문잡지(8종)에서 신간도서 추가 배치
    10. 친절한 응대 요구
       직원교육 실시 및 전화응대 기본요령 안내 동영상 배포를 통해 교육 지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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