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이미지

실현된 생각

[환경부] 전 지자체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하겠습니다!
국민권익위원회
2020.05.29
이 생각은 hyun02님의 생활 속 문제의식에서 시작하였습니다.
 
○ (현황 및 문제) 
최근 배달 식품을 애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배달 식품의 신선도 유지를 위해 함께 배달되는 아이스팩의 처리 방안이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스팩은 충분히 재사용이 가능함에도 불구하고 정확한 처리방법을 알지 못하고, 수거장소가 제대로 마련되어 있지 않아 가정에서는 아이스팩 처리를 고민하다가 쓰레기통에 버리곤 합니다. 

 
○ (hyun02님의 아아디어)
이에 hyun02님은 '20. 4. 1, 국민생각함에 아래와 같은 아이디어를 등록했습니다.

 
"각 주민센터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만든다면, 사람들이 보다 편하게 아이스팩을 처리할 수 있을 것이고, 이는 환경에도 이로울 것입니다.

또한, 중 고등학생 자원봉사자를 모집해 이 아이스팩들을 분류, 선별하여 아이스팩이 필요한 모란 시장과 같은 전통 시장 등에 배달해준다면, 전통 시장도 큰 이로움을 얻을 것입니다.

모든 지자체에 아이스팩 수거를 위한 작은 수거함이 비치된다면, 주민들, 아이스팩이 필요한 사람들,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가 살아가는 환경에 큰 이로움을 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관계기관에 아이디어 전달)
국민생각함에서는 hyun02님의 아이디어가 정부의 친환경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당 아이디어를 환경부에 전달하여 정책적 검토를 의뢰하였습니다. ('20. 4월) 
 
○ (환경부에서 아이디어 수용)
환경부에서는 아래와 같이 아이디어를 검토하여 국민생각함으로 회신하였습니다.
 


'전국 지자체에 아이스팩 수거함을 설치하자'는 hyun02님의 아이디어는 환경부와 각 지자체의 노력으로 차근차근 단계적으로 실현되어 갈 예정입니다. (~'21. 상반기)

보다 깨끗하고 쾌적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하여, 우리 아이들에게는 푸른 하늘과 맑은 공기를 물려주기 위하여,

환경부와 국민생각함이 함께 더 노력해나가겠습니다.^^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