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의 날 기념 존중과 배려의 민원 문화 확산을 위한 의견 수렴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민원의 날을 맞아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민원 문화 확산을 위한 방법
- 민원인은 예의를 갖추어 민원을 명확하게 제시하고, 공무원은 신속, 정확하게 답변하는 문화 정착 필요,
형식에 어긋난 민원에 대해 답변 거부가 가능하도록 제도 개선
- 서로 인격적인 존재라는 것을 마음에 새기기
- 민원 담당자도 똑같이 세금내는 국민이라는 생각 가지기
- 상대방이 내 가족이라 생각하고 여유를 가지고 배려하기
- 서로 배려하는 말 사용하기
2. 세종시교육청 민원행정에 대한 건의사항
- 업무핑퐁 지양, 부서들끼리의 협조 원할
- 민원 처리 속도 개선 필요
3. 세종시교육청 및 민원 처리 공무원을 향한 응원과 칭찬의 메시지
- 진상민원, 반복민원 등으로 어려운 상황이신 거 알고있습니다. 여러분 덕분에 보호 받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직접 민원인 응대하며 업무 처리하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 민원 업무 처리하시느라 고생이 많으십니다. 화이팅!
- 항상 친절하고 빠르게 일 처리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파이팅!
- 항상 친절하게 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4. 민원의 날 행사 아이디어
- 민원처리우수 부서 및 직원 치하, 민원없는 날 운영
- 민원의 날 4행시
- 담당 공무원을 위한 고마움의 포스트잇 작성(추첨을 통한 소정의 상품 지급)
- 민원 업무 담당자들이 잠시 민원 업무에서 벗어날 수 있게 해주기
- 따뜻한 커피 나눔 행사
- 민원공무원 직업체험
- 온라인 이벤트
세종시교육청은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배려하는 민원문화 조성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수0
댓글 수0
상세보기
저도 공동발제자 하고 싶어요. 하게해주세요~~~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