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09월 05일 시작되어 총 4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함평 전통시장이 서는 날, 야시장을 운영하는 것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더위가 슬슬 꺾이고 이제 아침, 저녁으로 서늘해지는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선선한 밤공기를 마시며 맛있는 음식도 먹고,가족, 친구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야시장 운영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전통시장이 서는 날, 야시장 또한 같이 운영된다면 전통시장의 이용객 증가도 같이 도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야시장을 운영할 수 있다면, 어떤 프로그램을 운영하면 좋을지 투표해주세요!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25 │ 실시기간 : 2023-09-05~2023-10-05
플리마켓 및 체험부스 8명(32%)
버스킹 공연 3명(12%)
다양한 음식부스 13명(52%)
노래자랑대회 1명(4%)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온양전통시장 개선방안 건의문 (온양용화고)

안녕하세요. 저희는 온양용화고등학교에 재학중인 3학년 학생들입니다.저희는 아산을 대표하며 아산의 역사를 보여주는 전통시장을 보면서 많은 아쉬운 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저희는 8월 3일 전통시장을 직접 돌아다니면서 전통시장의 문제점을 들여다보고 상인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는 시간을 갖게 되었습니다. 저희는 첫번째로 주차장의 시설 부족으로 자동차,자전거,오토바이가 시장 안으로 들어오면서 손님들이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는 것, 두번째 시장 천장에 부착되어있는 현수막이 너무 낡아 외관에 좋지 않다는 문제점을 발견하게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주차장 시설 겸비,전통시장 내 탈것 유입 금지,아산의 소식 등을 담은 현수막을 주기적으로 교체하는것이라는 해결방안을 찾게 되었습니다. 또한 쇠퇴하고 있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현 광명전통시장에서 운영되는 '놀장'이라는 배달 어플처럼 시장 또한 트렌디화를 진행하여  1. 시장 전용 마일리지 앱 지원 2.청년몰 거리를 통한 푸드트럭 거리 활성화 3. 카드사용 추진 4. 전통시장을 메인으로 한 지역 축제 기획 으로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특히 시장 전용 마일리지란 시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카드를 지역 자체에서 제작하여 전통시장에서 물건을 구입하면 마일리지가 쌓여 이를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도이며 청년몰 거리를 통한 푸드트럭 거리 활성화란 지역 젊은이들의 스타트업을 시자체에서 지원하여 시장에 청년몰을 설치하고 청년들의 입지를 활성화하여 노년층만 즐기는 시장이라는 편견에서 전세대를 아우르는 시장으로 만드는 것을 의미합니다. 현재 전통시장의 문제점들이 해결된다면 전통시장이 우리 지역의 특성을 담은 문화 관광지로 더욱 발전을 하게 될것이며 특정 연령층으로 한정되어있던 시장을 현대화하여 전세대가 이용하는 트렌디한 시장으로 만들 수 있게 될것입니다. 우리 온양전통시장은 상인들이 삶의 터전이자 우리의 역사를 그대로 담고 있는 공간입니다.전통시장만이 갖고 있는 향토적인 분위기를 잃지 않으면서 시대에 밀려 쇠퇴하지 않도록 트렌디화를 시켜야한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전통시장이 대형 마트에 결국 사라지게 된다면 우리 지역의 역사를 잃게 되는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저희의 이런 의견들을 수렴해주시어 전통시장을 꼭 지켜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총0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