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2월 05일 시작되어 총 68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동대문구 '보행환경 개선 종합대책' 추진과 관련하여 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동대문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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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재 참여인원은 36명 입니다. 결과보기
  • 1[필수] 동대문구 보행환경 정비 추진 시, 가장 개선이 필요한 분야는 무엇인가요?
  • 2[필수] 동대문구 보행환경 정비 추진 시, 가장 개선이 필요한 공간은 어디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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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동주택 음식물쓰레기 종량기(RFID) 시범설치 사업 안내

◇ 우리시에서는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종량기 (RFID) 시범설치 사업을 아래와 같이 추진하오니, 희망하는 공동주택 에서는 기한 내 신청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 공고기간 : 2024.2.13.(화) ~3.13.(수) ○ 접수기간 : 2024.3.14.(목) ~3.21.(목) ○ 사업대상 : 최소 70세대 이상 공동주택(세대구성 50~100세대 중 가능) ○ 사업범위 : 종량기(RFID)구매・설치비 1회(180만원/대) ○ 신청조건 : 관리주체 ⇒ 공동주택 - 종량제기기(RFID) 관리 가능한 70세대 이상(50~100세대) 공동주택 [ 세대별 카드 재발급, 수수료 부과, 수거통 교체, 청결 관리, 저울정도검사(2년1회) 등] - 유지관리비용[전기요금(0.5천원)+통신료(2.2천원)기기유지관리비(18천원)/월‧대] 자체부담 가능 공동주택 * 금액은 변동될 수 있음. ※ 구매종량기업체 무상지원서비스 5년(통신비, 기기유지관리비, 저울정도검사 무상 제공) - 내구 연한 이후 재설치 비용 자체 부담, 설치일로부터 5년 동안 의무사용 - 주민 음식물류 폐기물 배출수수료 (50원/㎏) 부과 (충주시 종량제봉투 1리터당 40원 부피환산계수이용 1kg당 56원(원절사) 50원 산정) 기타 자세한 사항(신청서포함)은 붙임 안내문 을 참조하여 주시고 더 궁금한 사항은 자원순환과(☎043-850-6923)로 문의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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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맥의 장점/단점

제가 무슨 내용 쓰려는지 감이 오지 않으세요? '인맥' 이 두글자 만 봐도 느낌이 오는 분도 계실거에요. 인맥의 장/단점 네, 사람은 절대 혼자서 살수없어요. '사회성' 으로 인하여  혼자사는것은 불가능한게 사람의 특성이에요. 다른 사람과 함께 서로 도움을 주고 받으며, 또 거래도 서로 함께 하며 그렇게 함께 살아야 하죠. 이건 누구든지 공감 하실거에요. 그래서 ' 국가,단체,가족,친구,지인, 회사 ' 들이 존재해요. 그렇게 해서 자신이 어렵고 힘들때 도움을받아서 잘 해결할수도 있고, 피해도 최소화 시킬 수도 있죠. 이것도 아시죠? 네, 이렇게 서로 도와주고 도움도 받으며 잘 살아가는게 '사회성이죠.'  사람은 그럴 수 밖에 없어요. 그게 '인맥의 장점' 이죠. 그러나 무슨요소든 '단점이'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동전의 양면' 이라 할까요? 네, 인맥의 단점. 뇌물, 성매매, 봐주기, 눈감아주기 같은것,90도 인사,굽신굽신...이것저것. 맘에도 없는 잘해주기 행동, 선물, 재물 등등 무슨 뜻인지 아시죠?그외에도 너무 많죠? 이런식 그리고 너무심한 비리등, 아예 선을 넘어버린 것들...널리고 널렸죠.  왜 이렇게 심해졌을까요? 권한있는 사람에게 잘보이면 결과가 유리하게 잘되고, 피해가 최소화 되기도 하고, 도움도 많이 받고. 반대로,   그렇지 않으면 결과가 않좋아지며, 뒤쳐지죠 이게 인맥의 결과라 할까요? '법이'  무슨 소용있어요? '규칙' 같은것도 역시 마찬가지죠. 우리나라가 이렇습니다. 이런거는 외국에서도 역시 마찬가지 똑같잖아요. 안그래요?  이런거 어떻게 해결하야 하나요? 아시는분있다면 의견 말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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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도2촌정책, 시군에서 읍면 단위로 구분해야 맞습니다.

5도2촌정책 당장 수정해 주십시요. 이번 농촌활성화와 농촌 인구소멸 방지를 위해 5도2촌 세금 완화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런데 시.군 단위로 분류하다보니.. 충남에서 당진, 서산, 홍성이 빠져있네요. 5도2촌 정책을 기대하던 농민들의 기대가 한순간에 다 무너져 내리고 분노가 치솟고 있습니다. 이거 완전히 탁상공론입니다. 당초에는 인구 감소를 시.군 단위가 아닌 면단위로 본다고 뉴스에서 방송을 하더니 다시 시군 단위로 구분을 하여, 충남의 경우 천안,아산, 당진.서산.홍성이 몽땅 빠져 있네요. 우선 천안, 아산의 경우에도 도심권에서 멀리 떨어진 면단위 산야와 농지로 이루어진 말 그대로 깡촌 시골 구석에는 인구가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들어 인구소멸지역으로 가고 있는데, 무조건 천안, 아산 전역을 제외시키는 것은 문제가 있지요. 또 일례로 당진시 전역으로는 인구 17만명 회복으로 인구가 줄어들지 않았다고 하지만 대호지, 정미, 면천, 순성같은 경우 인구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대호지면 같은 경우 4년째 출생신고가 단 한명도 없고 그간 돌아가신 분들은 엄청많아서 나날이 인구가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머지않아 인구소멸 인구 불거주 지역으로 다가가고 있는데 크게 시.군 단위로 구분하다보니 당진시 전역이 전체적으로 보아 인구가 감소하지 않았다고 하여 당진시 전역으로 시골 면단위 까지도 모두 제외시킨 것은 말도 안되는 탁상행정으로 다시 정책을 검토해서 수정해 주시기 부탁올립니다. 일례를 들면 시.군 전체로 보면 인구소멸지역이라도 도시지역으로 도심권 주거.상업.공업.녹지 지역은 제외하고 그와 일정간격 이격된 이외 지역만 혜택을 주는 것이 맞는 것이고,  또는 도시지역에 속하는 행정구역상 동지역은 빼고 인구가 소멸되어가고 있는 면지역은 혜택이 가도록 해야 정책의 실효성을 가져올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단순히 시.군 단위로 인구가 증감된것만 고려할 것이 아니고 기왕 농촌인구 소멸에 대한 방지대책이라면 읍.면. 단위로 농업인구 소멸지역을 중점적으로 파악하여 적용할 것이지, 당진 시내 도심지역이 아파트 등 인구가 증가한다고 해서 도심권과 전혀 관계없이 십수키로 멀리 떨어져 있고 산골 농촌으로 나날이 인구가 줄어들어 폐허가 되고 폐교가 되어가고 있는 대호지면이나 정미, 면천, 순성지역을 제외시킨다는 것은 도대체 앞뒤가 맞지도 않습니다. 또한 인구소멸지역이라 하여 지정된 시.군 관내의 경우 도심권 지역의 일반 주택에도 그런 세제 혜택을 준다는 것이라면 이치에 맞지않는 것인데 그 부분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과거 농림부에서 농막을 2평, 4평으로 축소하는 정책을 발표하였다가 국민적 저항을 받고 망신을 당하고 중도폐기한 사실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곳 당진은 전체적으로 보아서는 인구 17만명으로 인구소멸지역에서는 벗어났다고 하나 농촌을 기반으로 하는 면단위 지역은 시장이 폐허되고 학교가 폐교되고 심각하게 농촌인구 소멸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당진시 전역을 대상지역에서 제외했다는 보도를 보니 실로 어이가 없고 완전히 탁상행정으로 분명 실패할것이 뻔해 보입니다. 제발 실효성있는 정책으로 재검토해서 시.군 던위로 챡정할게 아니고 농촌인구 소멸을 극심하게 격고 있는 읍면 던위로 모집단을 다시 설정해서 대상지역을 읍면 단위로 세분하는 합리적인 정책을 시행해 주시기를 청원드립니다. 아래는 최근 언론보도기사입니다. *************  5도2촌 하고 싶어도 너무 멀어요 [부동산 핵심클릭] '5도2촌' 하고 싶어도 "너무 멀어요" 입력. 2024-04-21 11:00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5도(都) 2촌(村). 금요일까지 주중 5일은 도시에서 살고, 주말 이틀은 농(산어)촌에서 사는 생활을 뜻하는 신조어입니다.  베이비부머(1955∼1963년) 은퇴가 본격화되면서 도시생활을 완전히 접고 전원으로 가는 귀농, 귀촌이 한때 유행처럼 번졌지만, 도시생활이 가지는 편리함을 잊지 못하고 실패로 이어지는 경우가 늘자 다음으로 떠오른 게 '5도 2촌'입니다. 5도 2촌의 장점은 병원이나 문화, 인프라 등 도시생활의 장점을 누리면서도, 전원생활의 여유로움까지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노년층, 중장년층은 물론 청년층까지 이 대열에 합류하고 있습니다.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지자체들 역시 완벽한 귀촌이 아닌 점은 아쉽지만, 주말 생활인구 증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대체로 환영합니다. 그런데 5도2촌의 삶을 즐기려면 하루이틀 머물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겠지요? 가장 간편한 방법은 캠핑카를 사는 것입니다.  하지만, 캠핑카는 비용이나 주차 등 차량 관리가 만만치 않고, 대형이나 소형견인차 운전면허를 따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집을 짓기는 부담스럽고, 그래서 컨테이너 등 가설건축물을 가져다놓고 주말을 보내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설건축물이다보니 소방시설도 약하고, 생활도 불편합니다. 지방 인구 감소 문제를 주말 생활인구 확대로 해결해 보려고 했는데, '집' 문제가 마땅치 않은 겁니다.  고심하던 기획재정부는 세제 혜택 카드를 꺼내들었습니다. 1주택자가 83곳의 시군구에서 공시가격 4억(시세 6억 원 수준) 이하의 주택을 추가 취득하는 경우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소득세, 재산세 계산 시 주택수에서 제외해주기로 한 겁니다.  이렇게 되면 해당 지역에 주택을 취득한 후 서울 등에 있던 기존 주택을 매도해도 양도세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구감소지역 89개 시군구 현황. 기획재정부는 이 중 경기 가평군과 부산 동·서·영도구, 대구 남·서구 등 6개 시군구를 제외한 지역에 세제 혜택을 부여했다. 문제는 세제혜택 적용 지역이 수도권 등 인구밀집지역에서 대부분 가깝지 않다는 점입니다. 경기 가평군, 부산 동·서·영도구, 대구 남·서구는 인구감소지역이지만 수도권, 광역시 등의 이유로 제외됐습니다.  때문에 수도권에서는 인천 강화와 경기 연천군만 해당됩니다.  강원도에서는 수도권에 인접한 춘천과 원주시가 빠졌고, 충북에선 충주와 음성, 진천, 증평, 청주시가, 충남은 천안, 아산, 당진, 서산, 홍성군, 그리고 세종시가 인구감소지역이 아니라는 이유로 적용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주말 교통체증이 갈수록 만만치 않은데, 서울에서 그나마 가까운 충북 괴산군에 세컨드홈이 있어도 내려가는데만 2시간 넘게 운전해야 합니다. 5도2촌의 삶을 즐기려면 주중보다 주말에 더 부지런한 사람이 돼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서울시청에서 괴산군청까지 자차 이동에, 토요일 오후 4시가 넘었는데도 2시간 30분 가량 걸린다고 나온다. 출처: 네이버지도 일부 전문가들 사이에선 정부가 투기를 지나치게 걱정하다 정책 효과가 반감됐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인구 감소가 심각한, 그래서 집을 사서는 안 되는 지역만 도리어 찍어준 셈이 됐다는 겁니다.  단순히 인구감소·증가라는 수치에 얽매이지 않고, '5도2촌'을 원하는 사람들이 진정 원하는 지역에 세제혜택이 부여됐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지금까지 부동산 핵심클릭이었습니다. [ 김경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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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도2촌정책, 시군에서 읍면 단위로 구분해야 맞습니다.

5도2촌정책 당장 수정해 주십시요. 이번 농촌활성화와 농촌 인구소멸 방지를 위해 5도2촌 세금 완화대책을 발표하였습니다. 그런데 시.군 단위로 분류하다보니.. 충남에서 당진, 서산, 홍성이 빠져있네요. 5도2촌 정책을 기대하던 농민들의 기대가 한순간에 다 무너져 내리고 분노가 치솟고 있습니다. 이거 완전히 탁상공론입니다. 당초에는 인구 감소를 시.군 단위가 아닌 면단위로 본다고 뉴스에서 방송을 하더니 다시 시군 단위로 구분을 하여, 충남의 경우 천안,아산, 당진.서산.홍성이 몽땅 빠져 있네요. 우선 천안, 아산의 경우에도 도심권에서 멀리 떨어진 면단위 산야와 농지로 이루어진 말 그대로 깡촌 시골 구석에는 인구가 기하급수적으로 줄어들어 인구소멸지역으로 가고 있는데, 무조건 천안, 아산 전역을 제외시키는 것은 문제가 있지요. 또 일례로 당진시 전역으로는 인구 17만명 회복으로 인구가 줄어들지 않았다고 하지만 대호지, 정미, 면천, 순성같은 경우 인구가 급격히 줄어들고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대호지면 같은 경우 4년째 출생신고가 단 한명도 없고 그간 돌아가신 분들은 엄청많아서 나날이 인구가 줄어들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머지않아 인구소멸 인구 불거주 지역으로 다가가고 있는데 크게 시.군 단위로 구분하다보니 당진시 전역이 전체적으로 보아 인구가 감소하지 않았다고 하여 당진시 전역으로 시골 면단위 까지도 모두 제외시킨 것은 말도 안되는 탁상행정으로 다시 정책을 검토해서 수정해 주시기 부탁올립니다. 일례를 들면 시.군 전체로 보면 인구소멸지역이라도 도시지역으로 도심권 주거.상업.공업.녹지 지역은 제외하고 그와 일정간격 이격된 이외 지역만 혜택을 주는 것이 맞는 것이고,  또는 도시지역에 속하는 행정구역상 동지역은 빼고 인구가 소멸되어가고 있는 면지역은 혜택이 가도록 해야 정책의 실효성을 가져올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단순히 시.군 단위로 인구가 증감된것만 고려할 것이 아니고 기왕 농촌인구 소멸에 대한 방지대책이라면 읍.면. 단위로 농업인구 소멸지역을 중점적으로 파악하여 적용할 것이지, 당진 시내 도심지역이 아파트 등 인구가 증가한다고 해서 도심권과 전혀 관계없이 십수키로 멀리 떨어져 있고 산골 농촌으로 나날이 인구가 줄어들어 폐허가 되고 폐교가 되어가고 있는 대호지면이나 정미, 면천, 순성지역을 제외시킨다는 것은 도대체 앞뒤가 맞지도 않습니다. 또한 인구소멸지역이라 하여 지정된 시.군 관내의 경우 도심권 지역의 일반 주택에도 그런 세제 혜택을 준다는 것이라면 이치에 맞지않는 것인데 그 부분은 어떻게 되는지 궁금합니다. 과거 농림부에서 농막을 2평, 4평으로 축소하는 정책을 발표하였다가 국민적 저항을 받고 망신을 당하고 중도폐기한 사실이 있습니다.  그런데 이곳 당진은 전체적으로 보아서는 인구 17만명으로 인구소멸지역에서는 벗어났다고 하나 농촌을 기반으로 하는 면단위 지역은 시장이 폐허되고 학교가 폐교되고 심각하게 농촌인구 소멸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당진시 전역을 대상지역에서 제외했다는 보도를 보니 실로 어이가 없고 완전히 탁상행정으로 분명 실패할것이 뻔해 보입니다. 제발 실효성있는 정책으로 재검토해서 시.군 던위로 챡정할게 아니고 농촌인구 소멸을 극심하게 격고 있는 읍면 던위로 모집단을 다시 설정해서 대상지역을 읍면 단위로 세분하는 합리적인 정책을 시행해 주시기를 청원드립니다. 아래는 최근 언론보도기사입니다. *************  5도2촌 하고 싶어도 너무 멀어요 [부동산 핵심클릭] '5도2촌' 하고 싶어도 "너무 멀어요" 입력. 2024-04-21 11:00  출처: 게티이미지뱅크 5도(都) 2촌(村). 금요일까지 주중 5일은 도시에서 살고, 주말 이틀은 농(산어)촌에서 사는 생활을 뜻하는 신조어입니다.  베이비부머(1955∼1963년) 은퇴가 본격화되면서 도시생활을 완전히 접고 전원으로 가는 귀농, 귀촌이 한때 유행처럼 번졌지만, 도시생활이 가지는 편리함을 잊지 못하고 실패로 이어지는 경우가 늘자 다음으로 떠오른 게 '5도 2촌'입니다. 5도 2촌의 장점은 병원이나 문화, 인프라 등 도시생활의 장점을 누리면서도, 전원생활의 여유로움까지 느낄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최근에는 노년층, 중장년층은 물론 청년층까지 이 대열에 합류하고 있습니다.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지자체들 역시 완벽한 귀촌이 아닌 점은 아쉽지만, 주말 생활인구 증가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에서 대체로 환영합니다. 그런데 5도2촌의 삶을 즐기려면 하루이틀 머물 수 있는 공간이 필요하겠지요? 가장 간편한 방법은 캠핑카를 사는 것입니다.  하지만, 캠핑카는 비용이나 주차 등 차량 관리가 만만치 않고, 대형이나 소형견인차 운전면허를 따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집을 짓기는 부담스럽고, 그래서 컨테이너 등 가설건축물을 가져다놓고 주말을 보내는 사람이 많습니다. 하지만 가설건축물이다보니 소방시설도 약하고, 생활도 불편합니다. 지방 인구 감소 문제를 주말 생활인구 확대로 해결해 보려고 했는데, '집' 문제가 마땅치 않은 겁니다.  고심하던 기획재정부는 세제 혜택 카드를 꺼내들었습니다. 1주택자가 83곳의 시군구에서 공시가격 4억(시세 6억 원 수준) 이하의 주택을 추가 취득하는 경우 종합부동산세와 양도소득세, 재산세 계산 시 주택수에서 제외해주기로 한 겁니다.  이렇게 되면 해당 지역에 주택을 취득한 후 서울 등에 있던 기존 주택을 매도해도 양도세 비과세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구감소지역 89개 시군구 현황. 기획재정부는 이 중 경기 가평군과 부산 동·서·영도구, 대구 남·서구 등 6개 시군구를 제외한 지역에 세제 혜택을 부여했다. 문제는 세제혜택 적용 지역이 수도권 등 인구밀집지역에서 대부분 가깝지 않다는 점입니다. 경기 가평군, 부산 동·서·영도구, 대구 남·서구는 인구감소지역이지만 수도권, 광역시 등의 이유로 제외됐습니다.  때문에 수도권에서는 인천 강화와 경기 연천군만 해당됩니다.  강원도에서는 수도권에 인접한 춘천과 원주시가 빠졌고, 충북에선 충주와 음성, 진천, 증평, 청주시가, 충남은 천안, 아산, 당진, 서산, 홍성군, 그리고 세종시가 인구감소지역이 아니라는 이유로 적용 대상에서 제외됐습니다.  주말 교통체증이 갈수록 만만치 않은데, 서울에서 그나마 가까운 충북 괴산군에 세컨드홈이 있어도 내려가는데만 2시간 넘게 운전해야 합니다. 5도2촌의 삶을 즐기려면 주중보다 주말에 더 부지런한 사람이 돼야 한다는 얘기입니다. 서울시청에서 괴산군청까지 자차 이동에, 토요일 오후 4시가 넘었는데도 2시간 30분 가량 걸린다고 나온다. 출처: 네이버지도 일부 전문가들 사이에선 정부가 투기를 지나치게 걱정하다 정책 효과가 반감됐다는 지적이 나옵니다. 인구 감소가 심각한, 그래서 집을 사서는 안 되는 지역만 도리어 찍어준 셈이 됐다는 겁니다.  단순히 인구감소·증가라는 수치에 얽매이지 않고, '5도2촌'을 원하는 사람들이 진정 원하는 지역에 세제혜택이 부여됐더라면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지금까지 부동산 핵심클릭이었습니다. [ 김경기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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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춘천시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안내

국민들의 공공데이터 및 가명정보 활용으로 데이터 활용 문화를 조성하고, 천만 관광시대 춘천에 걸맞는 신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24년 춘천시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을 아래와 같이 개최하오니 국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1. 사 업 명: 2024년 춘천시 공공데이터 활용 아이디어 공모전 2. 사업내용   ❍ 공모주제: "누구나 살기 좋은 미래형 복합도시, 춘천" (자유주제)                      - 천만 관광시대 춘천에 걸맞는 신규 정책 아이디어 발굴                       ※ 춘천시 지역 현안 문제(교통, 쓰레기, 도로 등) 해결 방안 발굴   ❍ 공모분야: 공공데이터 활용, 가명정보 결합   ❍ 접수기간: 4.26.(금) ~ 5.17.(금)   ❍ 참여대상: 춘천시에 관심 있는 누구나    ※ 개인 또는 팀(대표자 포함 3인 이내)을 구성하여 참가 가능   ❍ 시상규모: 총상금 220만원    - 공공데이터 활용: 3명 110만원(최우수1 50, 우수2 각 30)    - 가명정보 결합: 3명 110만원(최우수1 50, 우수2 각 30)    ※ 최우수상 수상자는 행안부 주최 제12회 공공데이터 활용 경진대회 본선 진출권 부여   ❍ 참여방법: 기획서 네이버 폼 제출(https://naver.me/xc9DCs8l)    ※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서도 접수 가능합니다.   ❍ 문 의 처: (사)강원ICT기업협의회 사무국(포스터 참조)  붙임  홍보 포스터 1부.          참가신청서 및 기획서 서식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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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량리 종합시장 통행로 무단 적치물 방치건

사람들이 많이 주로 노인층이 손수레를 가지고 이용하는 제래시장에서 통행로에 버젖이 자신들의 가게 물건이나 구루마를 인도에 방치하여 상행위를 하는 등 통행에 불편을 주고 미관상도 좋지않은 상점이 있어 작년부터 계속해서 민원을 제기하였으나 계도조치만 있을뿐 전혀 문제점이 시정되질않아서 어떻게 하면 이런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까 많은 분들의 의견이 궁금하여 이렇게 글을 쓰네요  시장 상인회나 구청의 직원이 몇차례 방문하여 말을 하였다고 하는데 계속해서 그런 행위를 하는것은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저의 어머니도 작년에 거기에 세워둔 구루마에 발이 걸려 다치셧고 다른 분들도 다리가 걸려 넘어지거나 그런 일들이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구청에 계도조치만 하지 말고 과태료 처분을 요구하였으나 어떤 이유에서인지 과태료 처분도 안되고 계속 말로만 하니 전혀 문제가 고쳐지지가 않네요 재레시장을 살리려 주변 주차도 허용하고 환경개선도 하는 등 시장 상인들이 많이 노력하고 있는것으로 아는데 그러한 가게 때문에 많은 분들이 하는 노력이 헛되게 되는 듯 합니다.  여러번 민원도 넣고 시정되기를 바라며 기다렸지만 전혀 나아질것 같지가 않아 너무 답답하고 화가납니다.  좋은 의견을 기다리며 두서없이 말을 했는데 이해해 주시고 많은 의견과 해결책이 있기를 바라며 이만 줄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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