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남도서천교육지원청에서는 지난 2025년 5월 중(5.18~6.1) 민원설행정서비스 개선을 위한 도입을 희망하는 서비스 사항을
조사하였습니다. 총 53명이 관련 안건에 선정에 참여해주셨으며, 결과는 조사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관련서비스가 도입될 수 있도록 관련부서와 협의하여 진행할 예정입니다.
대기 시간 단축 및 실시간 안내 시스템 구축 (민원실 방문 시 실시간 대기 인원 및 예상 대기 시간을 스마트폰 앱이나 전광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
5명(9.4%)
온라인 예약 및 비대면 상담 서비스 확대 (복잡한 민원 처리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온라인 예약을 통해 대기 시간을 줄이고, 비대면 영상 상담 서비스를 활성화)
14명(26.4%)
민원 처리 절차의 투명성 및 알림 시스템 강화 (민원 접수 후 처리 단계별로 진행 상황을 문자나 이메일로 실시간 안내하여 민원인의 불안감감소)
4명(7.5%)
배리어프리(Barrier-Free) 환경 조성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가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진입로 개선, 전동 휠체어 충전 시설, 무장애 화장실 등을 확충)
6명(11.3%)
기타민원실 내 키오스크 도입 및 셀프 서비스 확대 (간단한 서류 발급이나 증명서 발행은 키오스크를 통해 민원인이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셀프 서비스 공간을 마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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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공동발제자 하고 싶어요. 하게해주세요~~~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