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3년 09월 27일 시작되어 총 8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불채택 제안 고도화(홈페이지에 영상댓글, 음성댓글을 달게 해주세요)
※2023년 제2회 제안실무심사위원회 불채택 제안이 고도화되어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아이디어를 더해주세요~!

□ 제안배경(현황 및 문제점)

 
○ 홈페이지에 게시된 홍보영상, 카드뉴스, 웹진 등을 보고 댓글을 통해 의견을 개진하거나 응원의 메시지를 남길 수 있다.
○ 콘텐츠에는 영상, 그림, 음성 등 다양한 형태로 존재하지만 유독 댓글은 글로만 남길 수 있도록 하고 있다.(현재 영상, 음성은 올릴 수 없음)

□ 개선방안

○ 홈페이지에서 제공되고 있는 모든 게시물에 댓글을 올릴 때 글 외에도 그림, 음성,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로 댓글을 올릴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한다.
○ 게시물 댓글 달기에서 댓글의 형태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함
→댓글 형태로 영상(음성)을 선택하면 파일 찾기에서 영상(음성)을 찾아 올리거나 바로 영상(음성) 촬영(녹음)하기 기능을 제공
○ 누구든지 본인이 원하는 형태의 콘텐츠로 다양하게 댓글을 올릴 수 있도록 하여 국민의 콘텐츠 활용능력을 배양하고 취약계층의 참여를 유도한다.
 
□ 기대효과
○ 댓글을 글로만 달던 기존의 방식을 탈피하여 다양한 콘텐츠로 본인의 개성을 살려 댓글을 올리게 되면 국민 누구나 콘텐츠 제작자가 된다.
○ 국민 누구나 콘텐츠 제작자가 되면 다양한 콘텐츠가 태어나는 토대가 마련된다.
○ 장애인, 노인 등 글을 작성하기 어려워하는 취약계층이 본인이 원하는 쉬운 방법으로 시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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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산정책 심포지엄 내용 요약

방산수출 지원제도 고도화 방안 요약내용입니다.  I 최근의 방산수출 동향과 특징  1. (방산수출 실적 추이) 지난 2011년부터 2020년까지 국내 방산수출 금액은 연간 30억 달러 내외를 차지하였으나, 2'21년 72.5억 불에 이어     2022년에는 최소 170억 달러 이상을 달성하게 되어 급격하게 증가  2. (주요 방산수출 사례) 그 동안 국내 개발된 주요 무기체계를 중심으로 다양한 국가에 수출실적이 발생되는 추세이며,     특히, 22년에는 폴란드와 K9, K2 FA-50, 천무 등 주력 수출 무기체계의 동시다발적인 수출계약 성사  3. (방산수출 키워드) '현지생산', '기술협력', '공동개발' 등의 키워드가 화두로 등장  4. (주요 방산수출국 획득기조) 산업이 성숙된 국내 주요 방산수출국은 공통적으로 현지생산, 자국산 부품 적용 등 기술이전 등 요구추세  II 국내 방위산업의 글로벌화 및 주요 특징 1. (방위산업의 현 단계) 국내 타 제조업은 기업이 R&D 투자를 주도하고 있으나, 국내 방위산업은 비록 안보산업이라는 특수성도 존재하지만,     심각한 내수시장 중심으로 정부투자에 의존하는 수준에 그치고 있음.  2. (방위산업의 고도화 전제조건) 국내 방위산업이 고도화되기 위해서는 정부차원에서 업체친화적 획득제도를 마련하는 것 뿐만 아니라,    업체 자체적인 경쟁력 확충 노력과 글로벌 진출 확대가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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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는 언제까지 가상자산이니 가상화폐니 하면서 사기 범죄를 종용할 것인가

가상화폐라는 해괴한 주장을 하면서 특정 알고리즘으로 만든 암호파일이 일종의 사이버머니  즉 돈이라는 주장을 하고 마치 주식인양 기망하면서 수백만원에서 수 천만 원을 상회하면서 거래가 되고 있다 이는 도박이며 사기이다 사행심을 노린 엄연한 불법 행위이다. 그래서 인터넷에는 수 백배 수익을 낸다고 유혹하고 기만하는 내용이 버젓이 나타나고 있다. 이 사기화폐는 화투장이나 카드놀이의 카드처럼  아무런 경제적 효용이 없으며 암호파일을 가지고 있다 해도 어떤 재화나 용역으로 교환되는 교환가치도 전혀 없다. 화폐라고 하면 이는 대응하는 경제적 효용이 존재해야 한다 예를 들면 금 1그램에 2달러 이런 식이다. 이 사기화폐는 수 억 개를 가지고 있어도 아무런 경제적 효용이 없고  어떤 교환 가치도 가질 수 없다. 즉 사기이고 화투나 카드놀이 처럼 도박이다.   우화를 보자 벌거벗은 임금님은 보이지 않는 옷을 입고 선한 사람만 보이는 옷이라고 하니 자신이 선한 것처럼 행세한다. 그리고 속아넘어간 아무것도 입지 않은 임금이 마치 옷을 입은 양 행세하고 사기꾼에 기망된 다른 사람도 마치 옷이 보이는 양 행동한다 신문기사로 기망하고 몇몇 돈 있는 자들이 기망을 하니 모두들 사기화폐가 가상화폐라고 생각하고 진짜돈을 주고 가짜돈 즉 사기화폐를 구입한다. 사기화폐를 발행한다고 한다면 이를 두고 채굴이라고 하던데 채굴을 하면 뭐가 나오나? 암호파일하나 나온다. 이것이 음식인가 연료인가 자재인가! 지금도 아무런 사용가치가 없는 암호파일  즉 디스크에 저장된 파일을 두고 마치 은금이라도 된다고 생각하는 많은 사람이 있고 이들을 속이면서 가짜 돈을 주고 진짜 돈을 편취하는 범죄자들이 또한 많이 존재한다. 이런 비판에 대하여 블럭체인이라는 기술이 마치 좋은 기술인양 정부는 암호기술을 이용한 무슨 서비스를 만들어 보라고 기술자들에게 압력을 행사한다. 얼빠진 자들이 국가와 사회를 망치고 있다. 블럭체인이라는 암호 기술이 좋은 기술이라는 아무런 근거도 없다 들어보니 그 암호는 삭제가 안된다고 하는데 그런 말도 이상하지만 정말 삭제가 안된다면 그런 암호알고리즘이 과연 좋은 암호인가! 어떤 무식자들이 알지도 못하면서 아무런 효용도 없고 교환 가치나 교환 매개 기능도 전혀 없는 암호파일을 무슨 대단한 것인양 호도하고 기망하였다. 문제는 무식한 정치인들이 그런 부류에 있었던 것 같다. 대한민국이나 다른 문명화된 나라는 대체로 정치인들이  진실을 호도하고 거짓을 유포한다. 나는 이 나라 대한민국도 정치인들이 가상화폐니 블럭체인이니  비트코인이니 뭐니 하면서 이것이 미래의 화폐인양 소문을 퍼뜨리며 자기들끼리 무슨 고급 정보인양 교환하면서 암암리에 부를 선점하고 있다고 생각했을 것이라 추측한다. 심각한 문제는 지금도 이 암호파일이 거래가 되고 이제는 무슨 기업공개인양 거래소가 있다는 점이다. 공개적이고 정상적인양 속이면서 사기극을 키워가고 있다 이미 이런 가짜 재화를 비싸게 구입한 정치인들이나 힘 있는 자들은 만약에 지금이라도 이 가짜화폐를 금지하거나 사기범죄로 처벌한다고 하면 죽기살기로 저지할 것이다. 그러나 그런 어리석은 자들의 도박이나 사기 가담을 고려한다면 과련 그런 사회가 건전하게 유지될 것인가? 어떤 사람은 불우한 가정에서 자라 나름 전산 기술을 가지고 돈도 벌고 이젠 나름의 사회생활을 하는데 가게를 열려고 모는 돈을 사기화폐에 도박을 걸었고 모두 날렸다. 이 사기화폐는 주식처럼 시세를 보여주는데 주식 작전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가격을 고의로 올리고 거래를 해서 마치 상승하는 종목처럼 위장하고 어느 단계까지 상승하다가 일시에 추락하게된다. 즉 팔아치우는 것이다. 논결 이 사기범죄 사행심을 노린 도박 행위를 이제는 중단시켜야 한다 건전한 경제에 활용되어야 할 자금이 이런 사기범죄에 사용되고 개개의 인생은 파멸에 빠진다 또한 한탕주의로 흘러 가고 사회의 구성원들은 실의에 빠지고 비관하며 각종 사회문제로 유발될 수 있다. 이제라고 사기화폐를 도박으로 규정하고 금지하여야 한다. 기업이든 정부든 블럭체인을 위해 투자할 돈 혹은 재정이라면 다른 기술 혹은 현재의 기술의 고도화 혹은 양자암호전환에 돈을 쓰는 것이 낫다 양자암호도 약간의 허풍이 있지만 그것은 그나마 양자의 실체가 있어서 기술을 완료하면 가능성은 있는 허풍이다. 어떤 이는 아직도 양자암호가 현재의 비대칭 암호를 깨려면 수백년은 걸린다고 했다 또한 양자암호가 만능이 아님에도 양자암호를 통해 돈을 벌려는 기술자나 기업은 양자암호가 모든 암호의 제왕처럼 선전한다. 서로 통신으로 초연결된 사회다보니 무지한 자들은 조금만 돈이 된다는 소리를 하면 몰려들고 이제 한번 발을 들였으니 아무런 말도 들리지 않고 벼랑으로 달려간다. 지식사회라고 하지만 가짜 정보가 진리처럼 다뤄지고 있는 무지몽매한 사회가 현실이다 ========= 윤석열 정부는 더 이상 이런 사기화폐에 아량을 베풀어서는 안된다. 법률로 이른 도박으로 규정하고 화폐니 가상화폐니 가상자산이니 하는 말을 하여 진짜 돈을 가짜 돈에 지출하게 하는 행위를 사기 범죄로 규정해야 한다. 지난 정권에서는 왜 이 가짜암호파일, 사기암호파일, 도박암호파일을 자산이니 가상화폐니 하면서 감싸고 들었는지 모르나 윤석열 정권에서 완전 근절해야 한다. ========================== 자금 즉 자본은 건전한 산업활동 즉 정상경제 또는 진짜경제에 투입해야 먹고 살 수 있다. 안 그러면 노예가 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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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자력안전 정보공개 확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건설명  최근 원자력 이슈에 대한 논의가 활발해지면서 원자력안전과 관련된 정보의 공개가 적극적으로 이루어져야 한다는 사회적 공감대가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에 2022년 6월 「원자력안전 정보공개 및 소통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어 원자력안전 정보공개의 주체와 범위가 크게 확대되었습니다.  ※ (공개 주체) 원자력안전위원회 → 원자력안전위원회, 원자력안전기술원, 원자력통제기술원, 원자력안전재단, 한국수력원자력,                                                    원자력연구원, 원자력환경공단, 한전원자력연료 등      (공개 범위) 인·허가 문서 → 일부 비공개 정보를 제외한 모든 원자력안전정보  그 결과 2023년 12월말에는 법 시행 전 60건이었던 공개 대상 정보 건수는 1,012건으로, 연간 정보공개 건수는 635건에서 1,684건으로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또한, 원자력안전위원회는 어렵고 전문적인 원자력안전 정보를 국민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동영상, 카드뉴스 등 우리 생활 속에서 익숙한 콘텐츠를 활용하여 ‘알기 쉬운 정보’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 원자력안전 정보공개시스템(포털사이트) : 원자력안전정보공개센터(nsic.nssc.go.kr)  아울러, 2024년부터는 모든 안전정보의 원스톱 검색과 인공지능, 빅데이터 기반의 정보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현재의 정보공개시스템을 고도화하는 사업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원자력안전 관련 정보공개 확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러분의 생각을 알려주세요.   ※ 참여하신 분 중 50명을 추첨해 모바일 기프티콘(5천원권)을 드립니다.      

총885명 참여
2024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 공모 (공무원)

2024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 공모 옥천군에서는 주민 주도의 참여옥천을 실천하고, 창의적인 제안 발굴로 행정의 효율을 극대화 하고자 아래와 같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공모합니다.     2024년 4월 15일   옥 천 군 수 1. 공 모 명:「2024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 공모」 2. 공모내용 ❍ 기 간: 2024. 4. 15. ~ 5. 14. ※ 접수 마감일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 ❍ 자 격: 옥천군정에 관심 있는 사람, 옥천군 소속 공무원 ❍ 공모분야 ① 지속가능한 경제발전 - 경제 활성화 및 지역 특성화 발전 방안 - 사회적 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방안 ② 지역농특산업 경쟁력 강화 - 농가 소득 증대 및 농촌지역 부가가치 창출 방안 ③ 사각지대 없는 생산적 복지 - 취약계층 및 소외된 주민, 복지 향상 방안 ④ 살고 싶고, 찾고 싶은 명품 옥천 - 옥천군 관광상품 개발 및 문화예술 분야 활성화 방안 - 공공시설 활성화 및 운영 개선 방안(휴양림, 군민도서관, 국민체육센터 등) ⑤ 생활공감정책 분야 - 우리군의 시책 등에 있어 조금만 제도를 개선하면 군민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 ⑥ 군정시책 일몰 대상사업(신규) - 시책, 행사, 일반 업무, 제도 등 예산 및 비예산 업무 전반 ⑦ 기타 분야 - 기타 우리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안 ※ 제안으로 볼 수 없는 사항 가. 다른 사람이 취득한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 또는 저작권에 속하는 것 또는 「공무원 직무발명의 처분·관리 및 보상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보상이 확정된 것 나. 접수하려는 기관이 이미 채택했던 제안과 내용이 동일한 것 다. 접수하려는 기관이 이미 시행 중인 사항이거나 기본 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라. 일반 통념상 적용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것 마. 단순한 주의환기·진정(陳情)·비판 또는 건의이거나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바. 특정 개인·단체·기업 등의 수익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것 사.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사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 제안에 해당되지 않는 의견 및 민원은 심사 제외하며, 유사 제안과 중복 제안 사항은 먼저 제출한 사람을 우선하여 적용함 3. 제출방법: 국민생각함【 공모제안】, 우편, 방문 【인터넷】 ❍ 인 터 넷 : 국민생각함(https://www.epeople.go.kr/idea/index.npaid) (일 반 인) 국민생각함 ▶ 생각참여 ▶ 생각모음 ▶ “2024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공모(일반인)” ▶ 응모 (공 무 원) 국민생각함 ▶ 생각참여 ▶ 생각모음 ▶ “2024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공모(공무원)” ▶ 응모   【우편 및 방문】 ❍ (29032) 충북 옥천군 옥천읍 중앙로 99 옥천군청 행정과 제안공모담당자 Tel. 043-730-3186   4. 제출서류: 제안신청서 1부. ❍ 온라인 응모는 국민생각함에 직접 입력 ❍ 우편 또는 방문은 붙임 제안신청서 작성 제출 ※ 신청서 양식은 옥천군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란에서 다운로드 가능 5. 심사결과 발표 및 시상 ※ 심사일정 및 계획 변경 등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심 사: 옥천군제안심사위원회(옥천군정조정위원회) 최종 심사 ❍ 결과발표: 2024. 7. 중(개별통지) ❍ 시 상: 2024. 8. 중 ※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시상내역   구 분 일반인 공무원 인원 상금 인원 상금 최우수 1명 1,000천원 1명 500천원 우 수 1명 700천원 1명 300천원 장 려 2명 각 500천원 2명 각 200천원 노력상 3명 각 300천원 3명 각 100천원 참가상(채택제안) 50명 각 30천원 50명 각 30천원 ※ 등급결정기준에 해당하는 제안이 없는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불채택제안: 예산범위 내 1만원 이하 기념품 증정 (단, 제안에 해당하지 않는 의견 및 민원은 제외) 6. 기타사항 ❍ 유사 및 중복 제안은 먼저 제출한 사람을 우선 적용함. ❍ 제출된 제안 및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에 관한 모든 권리는 옥천군에 있음. ❍ 동일인의 제안이 다수 선정될 경우, 최상위 등급 1건에 대해서만 시상 ❍제안내용의 표절, 초상권 및 저작권 침해 등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의 일체의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으며 시상 이후 발견 시 상장 및 부상금은 환수함. ❍ 개인 2건 이상 제안 참여 시 메일(kmk84119@korea.kr)로 [붙임2]제안서 서식 제출 ❍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옥천군청 행정과 (☎ 043-730-3186)  

총4명 참여
2024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 공모 (일반인)

2024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 공모 옥천군에서는 주민 주도의 참여옥천을 실천하고, 창의적인 제안 발굴로 행정의 효율을 극대화 하고자 아래와 같이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공모합니다.     2024년 4월 15일   옥 천 군 수 1. 공 모 명:「2024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 공모」 2. 공모내용 ❍ 기 간: 2024. 4. 15. ~ 5. 14. ※ 접수 마감일 도착분에 한하여 유효 ❍ 자 격: 옥천군정에 관심 있는 사람, 옥천군 소속 공무원 ❍ 공모분야 ① 지속가능한 경제발전 - 경제 활성화 및 지역 특성화 발전 방안 - 사회적 기업 육성 및 일자리 창출 방안 ② 지역농특산업 경쟁력 강화 - 농가 소득 증대 및 농촌지역 부가가치 창출 방안 ③ 사각지대 없는 생산적 복지 - 취약계층 및 소외된 주민, 복지 향상 방안 ④ 살고 싶고, 찾고 싶은 명품 옥천 - 옥천군 관광상품 개발 및 문화예술 분야 활성화 방안 - 공공시설 활성화 및 운영 개선 방안(휴양림, 군민도서관, 국민체육센터 등) ⑤ 생활공감정책 분야 - 우리군의 시책 등에 있어 조금만 제도를 개선하면 군민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 ⑥ 군정시책 일몰 대상사업(신규) - 시책, 행사, 일반 업무, 제도 등 예산 및 비예산 업무 전반 ⑦ 기타 분야 - 기타 우리군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안 ※ 제안으로 볼 수 없는 사항 가. 다른 사람이 취득한 특허권·실용신안권·디자인권 또는 저작권에 속하는 것 또는 「공무원 직무발명의 처분·관리 및 보상 등에 관한 규정」에 따라 보상이 확정된 것 나. 접수하려는 기관이 이미 채택했던 제안과 내용이 동일한 것 다. 접수하려는 기관이 이미 시행 중인 사항이거나 기본 구상이 이와 유사한 것 라. 일반 통념상 적용하기 어렵다고 판단되는 것 마. 단순한 주의환기·진정(陳情)·비판 또는 건의이거나 불만의 표시에 불과한 것 바. 특정 개인·단체·기업 등의 수익사업과 그 홍보에 관한 것 사.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사무에 관한 사항이 아닌 것 ※ 제안에 해당되지 않는 의견 및 민원은 심사 제외하며, 유사 제안과 중복 제안 사항은 먼저 제출한 사람을 우선하여 적용함 3. 제출방법: 국민생각함【 공모제안】,  우편,  방문 【인터넷】 ❍ 인 터 넷 : 국민생각함(https://www.epeople.go.kr/idea/index.npaid) (일 반 인) 국민생각함 ▶ 생각참여 ▶ 생각모음 ▶ “2024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공모(일반인)” ▶ 응모 (공 무 원) 국민생각함 ▶ 생각참여 ▶ 생각모음 ▶ “2024년 옥천군 군정발전 제안공모(공무원)” ▶ 응모   【우편 및 방문】 ❍ (29032) 충북 옥천군 옥천읍 중앙로 99 옥천군청 행정과 제안공모담당자 Tel. 043-730-3186   4. 제출서류: 제안신청서 1부. ❍ 온라인 응모는 국민생각함에 직접 입력 ❍ 우편 또는 방문은 붙임 제안신청서 작성 제출 ※ 신청서 양식은 옥천군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란에서 다운로드 가능 5. 심사결과 발표 및 시상 ※ 심사일정 및 계획 변경 등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심 사: 옥천군제안심사위원회(옥천군정조정위원회) 최종 심사 ❍ 결과발표: 2024. 7. 중(개별통지) ❍ 시 상: 2024. 8. 중 ※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 시상내역   구 분 일반인 공무원 인원 상금 인원 상금 최우수 1명 1,000천원 1명 500천원 우 수 1명 700천원 1명 300천원 장 려 2명 각 500천원 2명 각 200천원 노력상 3명 각 300천원 3명 각 100천원 참가상(채택제안) 50명 각 30천원 50명 각 30천원 ※ 등급결정기준에 해당하는 제안이 없는 경우 선정하지 않을 수 있음 ※ 불채택제안: 예산범위 내 1만원 이하 기념품 증정 (단, 제안에 해당하지 않는 의견 및 민원은 제외) 6. 기타사항 ❍ 유사 및 중복 제안은 먼저 제출한 사람을 우선 적용함. ❍ 제출된 제안 및 서류는 반환하지 않으며 제안에 관한 모든 권리는 옥천군에 있음. ❍ 동일인의 제안이 다수 선정될 경우, 최상위 등급 1건에 대해서만 시상 ❍ 제안내용의 표절, 초상권 및 저작권 침해 등 기타 부정한 방법으로 인하여 발생한 문제의 일체의 책임은 제출자에게 있으며 시상 이후 발견 시 상장 및 부상금은 환수함. ❍ 개인 2건 이상 제안 참여 시 메일(kmk84119@korea.kr)로 [붙임2]제안서 서식 제출 ❍ 기타 문의사항 연락처: 옥천군청 행정과 (☎ 043-730-3186)  

총30명 참여
제주지방기상청 국민 체감형 성과지표 발굴을 위한 국민 의견수렴

제주지방기상청‘국민 체감형 성과지표’발굴을 위한 국민 의견수렴   제주지방기상청에서는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매년 자체평가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올해는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지표를 발굴하기 위하여 ‘관리과제별 성과지표’에 대한 대국민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오니, 많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관리과제명 : 도민의 안전과 생활편익 향상을 위한 기상기후서비스 강화   □ 관리과제 주요내용    ○ 위험기상 대응을 위한 예보능력 향상 및 선제적 소통 강화      -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한 단계별 위험기상 대응능력 강화      - 기상예·특보 정확도 향상을 위한 예보기술역량 강화      - 위험기상 재난대응을 위한 유관기관 협업 및 선제적 소통 강화      - 안전한 해상활동 지원을 위한 해양기상서비스 확대    ○ 안전한 지역사회를 위한 기상관측 체계 구축      - 위험기상 감시 강화를 위한 빈틈없는 관측망 구성      - 고품질 관측자료 생산을 위한 관측기반 환경 구성      - 기상재해 최소화를 위한 관계기관과의 협업 강화      - 위험기상 감시․분석 능력 향상을 위한 관측역량 강화    ○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기상기후정보 제공 및 기후위기 적응 강화      -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기상융합서비스 고도화      - 기후위기 적응 역량 강화를 위한 기후변화과학 정보 제공      - 국민 편익 향상을 위한 기상서비스 운영    ○ 탄소중립 사회 전환을 위한 기후변화과학 이해확산 대중화      -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정책 지원 및 미래세대 교육 확대      - 탄소중립 문화 대중화를 위한 기후변화 이해확산 프로그램 강화      - 조직소통 활성화로 활기찬 직장문화 조성   □ 성과지표(안)  ① 제주지역 호우특보 선행시간    · 호우특보 선행시간 목표치 설정 배점   1안 2안 점수 130분이상 5년 평균 130% 이상 10 110분이상 5년 평균 125% 이상 9 90분이상 5년 평균 120% 이상 8 70분이상 5년 평균 115% 이상 7 50분이하 5년 평균 110% 이하 6 · 호우특보 선행시간 측정산식 = {∑(호우특보 도달기준시간–호우특보 발표시간)+ ∑(선제적 특보 선행시간)}÷(전체 호우특보 발표건수)   연도 2019 2020 2021 2022 2023 평균 실적 131 134 111 150 115 128.2    ② 성과지표 목표설정을 위한 항목별 가중치 부여건    1안  o  제주지역 기상기후정보의 관계기관 정책 활용도(점 )    : ①x가중치  + ②x가중치  + ③x가중치  + ④x가중치 가중치 ① 공식문서로 확인되는 협업계획, 업무협약, 협의회 등 협력 실적 0.15 ② 공식문서로 확인되는 기술이전 및 활용지원, 기술자문, 현장지원 등 기술지원 실적 0.35 ③ 관계기관 사업계획(재난대책, 장비이전계획 등), 보고서(정책보고서, 성과보고서, 재해보고서 등) 등으로 확인되는 정책 수립·활용 실적 0.25 ④ 관계기관 보도자료, 공식 누리집, 공식 SNS 등에 게재된 홍보 실적 0.25          2안  o  제주지역 기상기후정보의 관계기관 정책 활용도(건 )    : ①+②+③+④ ① 공식문서로 확인되는 협업계획, 업무협약, 협의회 등 협력 실적 ② 공식문서로 확인되는 기술이전 및 활용지원, 기술자문, 현장지원 등 기술지원 실적 ③ 관계기관 사업계획(재난대책, 장비이전계획 등), 보고서(정책보고서, 성과보고서, 재해보고서 등) 등으로 확인되는 정책 수립·활용 실적 ④ 관계기관 보도자료, 공식 누리집, 공식 SNS 등에 게재된 홍보 실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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