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OME
  • 생각 실현

생각 실현

"전주전파관리소는 " 2023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의 성공적 개최를 지원합니다
이번대회 아쉼이 많았습니다. 전파분야의 많은 관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아요 수1 댓글 수0
상세보기 상세보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님의 생각을 이렇게 실현하였습니다

2023.10.18
가상융합세계 신기술을 활용하는 우수 디지털 인재 발굴!
국내 메타버스 제작 저변 확대와 우수 인제 발국 및 육성을 위한  'K-디지털 챌린지: 2023 메타버스 개발자 경진대회'를 국민분들의 뜨거운 관심속에 성황리에 마무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메타버스 발전을 위해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수0 댓글 수0
상세보기 상세보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님의 생각을 이렇게 실현하였습니다

2023.10.10
지금은 컴퓨터의 눈으로 범죄 증거 찾는다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전자통신연구원의 CCTV 기술개발에 따라 자동으로 용의자를 추적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민 여러분의 의견은 향후 정책 추진에 참고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안전한 나라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좋아요 수0 댓글 수0
상세보기 상세보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님의 생각을 이렇게 실현하였습니다

2023.10.10
4월은 과학의 달
국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 속에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과학문화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우리나라 과학발전을 위해  많은 행사 및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아가겠습니다.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수0 댓글 수0
상세보기 상세보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님의 생각을 이렇게 실현하였습니다

2023.10.10
서울전파관리소와 함께 “불법방송통신기자재 근절”을 위한 의견을 수렴합니다.
1. 최근 다양한 유통경로을 통해 수입 및 판매되고 있는 불법방송통신기자재 제품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특히 문제가 되고 있는 “전기집진기*”는 우리들 일상 생활에 깊숙이 자리잡고 있어, 이는 반드시 국가기관에서 적합성평가(적합등록) 인증을 받고 인터넷 게시 및 판매가 되어야 할 제품이므로 이를 위반할시 전자파로 인해 국민건강까지 위협이 되는 실정입니다. 이에 따라 서울전파관리소는 불법방송통신기자재 단속에 관한 의견 및 불법 행위 근절에 관한 아이디어를 수렴하고자 하오니 많은 댓글 참여 부탁드립니다.   * 전기집진기 : 기체 특히 공기중에 부휴하고 있는 분진에 전기장을 작용시켜 전기를 띄게하여 입자를 정전적인 힘으로 모아 기체를 깨끗하게 하는 장치로 집진기에 모인 먼지를 제거하는 방식(고기집 식당안에 연기 및 냄새 제거할때 사용함) 2. 조사결과    ㅇ (국민생각함 의견 반영) 불법방송통신기자재(전기집진기)에 대해 국민 의견      (5. 24. ~ 6. 7.)을 수렴하여, 현장조사시 의견 반영     - 국민의견*에 대해 전파법 위반 업체 조사시 의견 반영 추진        * 참여인원 : 33명(조회 172명, 의견제시 17명, 추천 16명)   ㅇ (현장 조사) 불법방송통신기자재(전기집진기*) 수입·제조·판매업체를 방문하       여 미인증 7개 업체 적발(1개 업체는 부산전파관리소 이관함)     - 전파법 위반 업체에 대해 조사후 남부지검에 송치 예정       * 방송통신기자재등의 적합성평가에 관한 고시 「별표 1」 11. 전자파장해를 주거나 전자파로          부터 영향을 받는 기기, 다. 전기기기 및 전동기기류, 38) 전기집진기 ㅇ (홍보 활동) 전파이용 질서 확립을 위하여, 올바른 전파이용 안내 및     리플릿 배부 등 홍보활동 병행 3. 국민생각함에 국민의견을 주셔서 대단히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서울전파관리소는 미인증 제품에 대하여 좀더 적극적으로 조사하여 국민     생활에 불편함 없이 국민의견을 반영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좋아요 수1 댓글 수1
상세보기 상세보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님의 생각을 이렇게 실현하였습니다

2023.06.26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