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6월 01일 시작되어 총 29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김포시에서는 특색 있는 맛집에 대한 시민분들의 관심과 수요를 충족하고,

나아가 외식업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매년 "김포 맛집"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금번 선호도 조사는 기존 김포 맛집들에 대한 시민분들의 탐방 후기, 의견등을 사후관리에 참고하고자 진행합니다.

맛집 탐방 후기를 솔직하게 작성해 주시면, 김포시 식품 정책 수립에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시민분들과 함께하는, 김포시 진짜 맛집 찾기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포수포미
완료된 설문
현재 참여인원은 29명 입니다. 결과보기
  • 1[필수]보기는 김포시에서 맛집으로 선정된 업소들입니다. 귀하께서 생각하는 "최고의 맛집"은 어디인지 선택해 주세요(최대 5개까지 가능)
  • 2[필수]보기는 김포시에서 맛집으로 선정된 업소들입니다. 귀하께서 생각하는 "최악의 맛집"은 어디인지 선택해 주세요(최대 5개까지 가능)
  • 3김포맛집 탐방 후기를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 참여기간 : 2021-06-02~2021-06-18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기타
  • 관련지역 : 경기도
  • 그 : #김포 #맛집 #선호
0/1000
경북으로 맛집탐방 오세요!!

경북도, 2021 으뜸음식점 15곳 최종선정 (경북 맛집 탐방하러 오세요!!) - 1차 서류심사, 2차 고객으로 가장한 현장심사, 최종선정회의 15곳 선정- - 지정업소에 표지판, 지정서, 덜젓가락, 홍보영상 제작 등 혜택- 경상북도는 지난 6월 한국외식업중앙회 경상북도지회 회의실에 개최된 으뜸음식점 최종선정위원회에서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평가를 통과한 음식점을 대상으로 심의한 결과 15곳이 2021년 경북으뜸음식점으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으뜸음식점은 맛, 위생수준, 시설환경 및 서비스가 우수한 음식점을 발굴하기 위해 2008년부터 지정·운영해오고 있으며, 이번에 선정된 15개소는 지정기간이 2021. 7. 15. ~ 2023. 7. 14.까지 2년간 운영되며, 기존 지정업소 19개소를 포함해 현재 으뜸음식점은 34개소이다.   경상북도는 선정절차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월 도내 식품관련 교수 및 전문가로 심사위원을 구성해 1차 서류심사를 거쳐 2차 현장심사는 고객으로 가장한 심사위원들이 평가하는 미스터리 쇼퍼* 형식으로 5월까지 현장평가를 진행하였다. *미스터리 쇼퍼 : 손님으로 가장한 평가원들이 맛, 위생상태, 서비스 등을 몰래 평가하는 제도   으뜸음식점으로 선정된 업소에는 인증표지판 및 지정서 교부, 업소별 유튜브 홍보영상 제작(9월말까지 제작완료), 덜어 먹을 수 있는 덜젓가락 등을 지원하는 한편 시설개선자금 융자 등 음식문화 개선을 선도하는 대표음식점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김진현 경상북도 복지건강국장은 “으뜸음식점이 경북의 맛을 대표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철저하게 관리하고, 업소별 맞춤형 홍보영상을 제작하여 경북을 찾는 많은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 라고 밝혔다.        

총7명 참여
[서울 강서구] 마곡문화거리 공공미술에 대해 안내해 드립니다

서울 강서구 마곡문화거리 일대 공공미술 작품 <풍경-빛의 물결>과 <구름의 문장>을 선보입니다 본 작품들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서울시가 함께 한 공공미술 프로젝트 ‘서울, 25부작’의 일환으로 마련됐습니다. 공공미술 프로젝트는 문체부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예술인을 지원하고 시민에게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입니다. 특히 사업대상지로 마곡지역의 문화거점으로 자리매김 할 마곡문화거리로 정했습니다. 이 거리는 지하철 5호선 발산역에서 마곡역까지 이르는 1㎞ 구간으로 구는 지난해부터 이 일대 문화 활성화를 위해 ‘마곡문화거리 조성사업’을 추진 중입니다. <풍경-빛의 물결>은 발산역에서 5분 정도 걸으면 만날 수 있습니다. 마곡사이언스타워 앞에 가로 8m, 세로 3m 규모로 설치된 작품은 첨단산업단지로 거듭난 마곡지구의 옛 풍경인 논의 모습을 형상화했습니다. 마곡지역의 과거를 담아 지역적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구민들의 기억을 되살려 친근함을 더하고 논을 황금빛 물결로 역동적으로 표현해 운치를 더했습니다. <구름의 문장>은 마곡역 3번 출구 앞에 있으며 마곡지구의 넓은 하늘과 구름의 감각을 은유한 설치미술 작품입니다 김포공항 인근에 위치, 높은 건물이 많지 않아 하늘과 구름을 더 가까이 접할 수 있다는 지역적 특성을 살렸으며 직접 만져보거나 올라가 볼 수 있도록 제작된 체험형 작품으로 주민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갈 예정입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문화체육과(☎02-2600-6804)로 하시기 바랍니다. 의견 있으시면 댓글로 참여 부탁드립니다.  

총49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