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제안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2월 16일 시작되어 총 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2021년 김포시민 원탁회의」 토론의제 발굴
경기도 김포시 님의 생각
2021.02.16

 「2021년 김포시민 원탁회의」 토론의제를 시민과 함께 발굴하다!!

 김포시 주요현안에 대해 사회적 합의와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하는 토론!!

 어떤 의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논의하면 좋을까요??

 생활 속 작은 의제라도 좋습니다. 집단지성을 통한 합리적 문제해결이 필요한 어떤 사안이라도 의제가 될 수 있습니다!

 시민이 참여하고, 함께 논의하는 「2021년 김포시민 원탁회의」에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붙임 제안서를 국민생각함에 접수해 주시면, 담당부서로 바로 전달합니다.


현재 참여인원은 0명 입니다.
  • 참여기간 : 2021-02-16~2021-04-30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일반행정
  • 관련지역 : 경기도>김포시
  • 그 : #김포 #원탁회의 #제안 #의제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불법 사행성도박장 단속 못하는 것일까요? 안하는 것일까요?

이미 수년전부터 매스컴 등을 통해 홀덤펍, 성인PC방 등에서 행해지고 있는 불법 도박장에 대해서 들어보셨을겁니다. 단속에 나선 경찰 입장을 들어보면 "테이블 위에 현금이 없으면 단속이 어렵다", "환전 현장을 잡지 못하면 단속할 수 없다" 등등 관련 법령의 한계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그렇게 방치하는 사이 불법도박장은 우리의 생활권 깊숙이 파고들어 법을 비웃듯이 버젓이 영업하고 있습니다. 지난 1월 전북경찰청에서 홀덤펍 등 불법 영업을 하던 영업장 7곳을 단속한 뉴스를 봤는데요. 어떤식으로 단속을 시행했는지는 모르겠으나 이런 소식을 보면 아예 방법이 없는것도 아닌것 같은데 저렇게 방치하고 있는게 이해가 안가네요. 평생 도박에는 손도 대지 않았지만 주변에서 홀덤펍에 현금 싸들고 가서 게임한다는 사람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을 정도인데 제가 볼때는 그 사람들도 한심스럽기는 합니다만, 그런 도박중독자를 양산하고 있는 무능한 정부와 경찰력이 더 큰 문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업무차 김포 구래동에 2~3달에 한번씩 가는데, 정말 놀랐던게 갈 때마다 새로운 홀덤펍이 보이더군요. 도대체 얼마나 돈이 되면 저렇게 우후죽순으로 생기는걸까 생각이 들고 이런 양상이 전국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대한민국이 지금 제대로 굴러가고 있는건가 싶기도 하네요. 네이버 사장님 카페 같은 커뮤니티에서도 단속 피하는 법을 공유해주고 한달에 몇천을 벌었네 하루에 몇백을 벌었네 단속되도 벌금 몇백이면 된다는 등 무법천지입니다. 제가 피해자는 아닙니다만, 이대로 계속 방치한다면 내 가족 친구 친지들 중 불법 사행성도박의 피해자가 나오는건 시간문제라고 봅니다. 예전 바다이야기 사태처럼 천문학적인 금액의 피해가 나오기 전에 법 제정 및 강력한 단속이 반드시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총0명 참여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한 산림의 역할은 무엇인지 여러분의 생각은?

SDGs(Sustainable Development Goals, 지속가능발전목표)는 2015년 제70차 UN 총회에서 전지구가 직면하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2030년까지 달성하기로 결의한 의제로 '단 한 사람도 소외되지 않는 것 (Leave no one)' 이라는 슬로건으로 인간, 지구, 번영, 평화, 파트너십이라는 5개 영역에서 인류가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17개 목표와 169개 세부목표로 제시하였습니다.  SDGs 체제하에서 환경과 관련한 목표가 독립적인 분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SDGs 15번은 육상생태계 보호와 복구 및 지속가능한 수준에서의 사용 증진 및 산림의 지속가능한 관리, 사막화 대처, 토지황폐화 중단 및 회복, 생물다양성 손실 중단 등이 해당되며 이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산림이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해야 할 것으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또한 산림부문은 SDGs 목표15번 육상 생태계에만 국한되어 있는 것이 아니며, 분야 간에 상호적으로 연관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산림의 역할이 증대될수록 SDGs 달성이 현실적으로 가능하게 됩니다.  그렇다면 SDGs 달성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 산림을 통해 기여할 수 있는 분야나 역할이 무엇인지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총0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