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07월 08일 시작되어 총 1155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고속도로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 제안

한국도로공사에서는 고속도로를 이용하는
국민들께서 느끼신 서비스 개선 아이디어를
상시 접수하고 있습니다. 많은 참여 바랍니다.

 o 대   상 : 고속도로 이용국민 누구나
 o 기   간 : 상시접수


* 참여하신 분들 중 매달 20분을 선정하여 모바일 커피 기프티콘을 보내드릴 예정입니다.
설문에 참여해주세요.
현재 참여인원은 1012명 입니다.
  • 질문1. 고속도로 이용 중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끼신 부분은 무엇입니까?
  • 질문2. [필수] 위 답변과 관련된 소중한 개선 아이디어를 작성해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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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개검증) 2022년 인천외국인종합지원센터 외국인인식개선 U.C.C. 공모전 출품작

2022년 인천외국인종합지원센터 외국인인식개선 U.C.C. 공모전에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며, 최종 선정된 수상 후보작에 대하여 공개검증을 다음과 같이 시행하고자 합니다. 의견이 있으신 경우 의견서(붙임1 서식) 작성하시어 전자우편(sinsik@ korea.kr)으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후보작에 대하여 공개검증 후 문제가 없을 시 최종 선정되며, 제출된 의견은 별도 회신 없이 자체 조사에만 활용됩니다. * 공개검증대상: 수상 후보작 79점 (붙임2 참고) * 공개검증기간: 2022. 12. 5.(월) ~ 2022. 12. 12.(월) * 의견제출방법: 의견서(붙임1) 작성 후 전자우편(sinsik@ korea.kr) 제출 - 의견 개진 시 허위 의견서 제출 사례가 없도록 각별한 주의를 당부 드립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인천광역시청 가족다문화과(☎032-440-2802)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문의 가능시간: 주중 평일 09:00 ~ 18:00, 전화 문의 내용은 공식의견 접수로 미인정 * 부정행위 유형 1) 표절: 일반적 지식이 아닌 타인의 독창적인 아이디어 또는 창작물을 정당한 승인이나 인용표시 없이 활용하는 행위 2) 위조: 존재하지 않는 연구결과, 근거자료 등을 허위로 만들어서 응모작의 내용에 포함하는 행위 3) 변조: 연구자료‧과정 등을 인위적으로 조작하거나 임의로 변형‧삭제함으로써 응모내용 또는 결과를 왜곡하는 행위 4) 부당한 중복응모: 응모자가 자신이 다른 공모전에 제출한 응모작과 동일하거나 질적으로 유사한 응모작을 출처표시 없이 제출하는 행위 5) 도용: 응모자가 허락 없이 타인의 자료를 사용하는 행위  

총1명 참여
세종~청주 광역철도 제안 (청주세종광역전철)

< 현황 및 문제점 > 1. 행정수도의 목적으로 세종시를 건설했으나 철도교통이 불편합니다. 2. 세종청사에서 오송역까지 15~18km, 버스로 25분 이상 소요됩니다. 3. 오래전부터 조치원~세종~공주~부여~보령 조치원보령철도(충청산업문화철도)의 구상이 있었으며, 이를 활용하면 효율적일 것입니다. 4. 충청광역철도는 신탄진~서대전~계룡 구간이 진행중이고, 2단계로 청주공항~오송~조치원~신탄진이 계획중입니다. 5. 충청광역철도 2단계는 청주공항~조치원 충북선과 조치원~신탄진 경부선을 활용하여 건설될 계획입니다. 6. 충청광역철도 2단계는 아직 구체적인 계획이 확정되지 않은 상태이다보니 청주시에서는 청주도심을 거치기를 요구하고 있습니다. 7. 세종시에서는 대전1호선을 반석~세종으로 연장하기를 요구하고 있고, 청주시에서는 계속해서 조치원, 청주공항까지 연장하자고 요구하고 있습니다. 8. 하지만 대전1호선 반석역에서 세종을 거쳐 청주공항까지의 거리는 60km가 넘고, 절반가량은 충북선과 중복되지만 규격이 달라 별도의 노선으로 건설해야하는 큰 문제가 있습니다.  9. 도로교통의 개선과 확대는 계속 추진되고 있는데 철도의 개선은 숟가락질도 못하고 있습니다.  ​ < 개선방안, 제안방안 > 1. 충북선을 청주공항~오근장~내덕~청주(청주시청)~청주종합경기장(서원구청)~충북대~청주버스터미널~학천~흥덕(충청대)~오송으로 연결되도록 이설 및 광역전철화 합니다. 2. 청주(청주시청)역은 지하 쌍섬식으로 설계(승강장 200m 이상)하여 간선열차 및 광역전철 모두 정차하도록 합니다. 3. 충청산업문화철도 조치원~세종~공주 구간을 활용하여 광역전철도 공용하도록 계획하고, 세종시구간(조치원~용호리~세종리~어진동~가름로)을 지하로 통과하도록 설계합니다. 4. 조치원~문주~용호~누리~세종수목원~세종중앙(세종청사)~너비뜰(고운다정) 정도의 광역전철역을 설정하고, 복선으로 설계합니다. 조치원~문주 사이의 경부선은 2복선화하여 노선간의 운행간섭을 최소화합니다. 5. 세종중앙(세종청사)역은 itx열차도 정차할 수 있도록 쌍섬식으로 설계(승강장 200m 이상)하고, 세종~조치원~~~~영등포~용산/서울 itx열차를 운행하면 좋을 것입니다. 6. 청주시내구간(내덕~학천)과 세종시내구간(용호~고운다정)의 지하건설시 곡선반경R=600 이상(100km/h 이상)으로 설계합니다.(제안 이미지에는 R=1000 150km/h 가정) 7. 청주세종광역전철 열차운행: 청주공항~오근장~내덕~청주(청주시청)~청주종합경기장(서원구청)~충북대~청주버스터미널~학천~흥덕(충청대)~오송~조치원~문주~용호~누리~세종수목원~세종중앙(세종청사)~너비뜰(고운다정) / 17개 역, 약 49km 8. 차량은 충청광역철도 광역전철차량을 공용하여 사용합니다. 대형규격 2량 편성. 9. 광역전철용 역 승강장은 20m급 4량을 기준으로 설계하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 기대효과 > 1. 청주공항역, 청주시청, 충북도청, 청주버스터미널(고속/시외), 오송역(KTX), 조치원역(일반열차), 세종청사를 하나의 노선으로 연결하므로 경제생활권이 확대되고 편리하게 됩니다. 2. 청주시내에서 철도의 접근성이 향상되어 청주세종광역전철 및 충청광역전철(청주~서대전~논산), 충북선 일반열차의 이용이 더욱 편리하게 됩니다. 3. 세종에서 청주공항의 접근성 및 이동편의가 개선됩니다. 4. 청주~세종을 연결하는 광역전철이지만 청주시내 도시철도, 세종시내 도시철도 역할을 겸하게 됩니다. 5. 충북선과 충청광역철도(경부선)의 시설을 공용하므로 건설 및 유지 비용이 절감됩니다. 6. 세종시 구간에서는 구상중인 조치원보령선(충청산업문화철도)를 공용하므로 노선의 효율성 및 경제성이 증가합니다. 7. 충청광역철도의 광역전철차량을 공용하므로 차량관리를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정비 및 유지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8. itx특급열차를 서울/용산~영등포~~~~조치원~세종으로 운행할 경우 서울에서 세종의 이동이 편리하게 되고, 90분대에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9. 친환경적인 철도의 수송분담율이 증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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