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제안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04월 05일 시작되어 총 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한국도로공사]2022년 고객디자인단 공개모집
국민이 바라는 대로(大路),

2022년 고객디자인단 공개모집

한국도로공사는 2008년부터 고속도로 건설 및 유지관리에 공공디자인 개념을 도입하여 디자인 향상과 주행경관 개선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발전시켜 사람중심의 스마트 고속도로 구현을 위한 국민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고객디자인단」으로 활동하실 분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국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한국도로공사 「고객디자인단」이란?

한국도로공사의 디자인 정책 및 사업에 대하여 일반국민, 전문가, 정책담당자 등이 함께 참여하여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디자인을 통한 고속도로 디자인 개선 아이디어 도출, 디자인 개발 등에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제도

※ 서비스디자인 : 이용자의 경험, 행동 등에 대한 관찰과 분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고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개발, 개선시켜나가는 과정

1. 모집부문 : 고객디자인단 일반국민 참여자

2. 지원자격 : 고속도로 공공디자인에 관심 있는 국민

3. 모집기간 : 2022. 4. 4(월) ~ 15(금) 18:00 (12일간)

4. 주     제 : 공모전 수상작 구체화 및 도로/휴게/안전시설의 문제해결형 디자인 개발

5. 활동기간 :  2022. 5 ~ 2022. 11

6. 신청방법 : 지원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forward100@ex.co.kr)  *첨부파일 참고

7. 지원사항 : 위촉장 수여(한국도로공사장 임명), 현장조사 및 워크숍 지원, 소정의 활동비 제공, 우수한 아이디어의 현장실현, 우수 단원 포상(표창장, 포상금)

8. 문 의 처 : 기술심사처 설계VE팀 [고객디자인단]담당자(☏ 054-811-3738, 3735) 
현재 참여인원은 1명 입니다.
  • 참여기간 : 2022-04-05~2022-04-15
  • 관련주제 : 교통 및 물류>도로
  • 그 : #고객디자인단 #디자인 #한국도로공사
0/1000
조달청 국민디자인단 과제에 대한 국민여러분의 의견을 들려주세요

국민디자인단이란 국민의 다양한 행정수요를 공공서비스에 반영하기 위해 국민이 직접 서비스, 정책을 공무원,전문가와 함께 설계하는 협업방식입니다. 정책 수요자인 국민, 서비스디자이너와 공급자인 공무원이 정책 형성 과정에 함께참여하며, 서비스디자인기법을 통해 공공서비스를 개발,발전시키는 국민참여형 플랫폼입니다. 조달청에서도 고객중심 조달정책을 구현하기 위하여 국민디자인단 플랫폼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올해 조달청 국민디자인단 과제 선정에 앞서  국민여러분의 의견을 더욱 폭 넓게 수렴하기 위하여 국민생각함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올해 조달청에서 구상중인 국민디자인단 과제는 "국민과 함께하는 서비스상품 개발 확대"입니다. 서비스산업이 고도화됨에 따라, 조달사업도 제조물품 중심에서 신산업서비스로 변화하고 잇습니다. 기존의 제조물품 중심의 조달제도로는 더많은 신기술 서비스 상품의 조달시장 진입을 유도하는데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중심 맞춤형 서비스상품을 개발하고 관련 제도를 마련함으로써 기술력있는 유망 서비스기업이 공공조달 시장에 진입하게 되면 다양한 고객수요에 부응할 수있을 뿐 아니라, 일자리 창출 및 경제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입니다. 4차산업혁명시대를 맞아 서비스관련 산업의 신기술서비스 발굴 분야는 더욱 확장되었습니다. 국민여러분의 수요에 부합하는 신기술서비스상품은 어떤 것이 있는지 국민여러분의 많은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문의처 : 조달청 혁신행정담당관실 tel: 042-724-7070

총2명 참여
등록장애인의 통행료 감면서비스 이용 향상을 위한 서비스 접근성 강화 필요

1) 현 황 - 등록장애인의 유료도로 통행료 감면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르고 있습니다. ① 읍면동사무소를 내방하여 통합카드 발급 신청 ② 카드발급 및 단말기 구입 후 한국도로공사 영업소를 내방하여 단말기에 통합카드번호와 자동차번호를 등록 ③ 다시 읍면동사무소를 내방하여 단말기와 연결된 지문인식기에 본인 지문등록 ※ 차량변경과 통합카드 유효기간 만료 등으로 재발급을 할 때에도 위와 유사한 절차를 진행함   2) 문제점 ① 장애인의 서비스 접근성 악화 : 통행료 감면을 받기 위해 공공기관과 행정기관을 오가는 불편함 초래 - 한국도로공사 영업소에서 단말기에 인적사항(카드번호, 자동차번호 등)을 등록(변경)하고 지문을 등록하면 통행료 감면절차가 마무리되나, 영업소에서 지문등록을 진행할 수 없어 읍면동사무소로 다시 이동해야합니다.(지사는 가능하나 전국에 몇 군데 없음) - 이에 대한, 장애인의 불편 민원 발생 ② 행정절차의 효율성 악화 - 한국조폐공사에서 발급한 ‘장애인 등록증(복지카드) 길라잡이’ 안내서가 있으나, 다양한 사례에 적용하기에는 부족하며 사례별로 이용해야하는 기관이 달라(영업소 또는 지사) 업무 추진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최근 유료도로법 강화로 통행료 감면에 대한 사항이 더욱 까다로워졌다고 하나(○○영업소 담당자 말 인용), 이에 대한 사항을 읍면동과 공유하지 않아 제도의 변경사항을 빠르게 반영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3) 개선방안 - 장애인의 복지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통합카드 발급과 회수 등의 사항은 장애인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시행하는 게 마땅하다고 사료되나, - 통행료 감면은 ‘유료도로법’에 따라 시행하는 서비스로, 이와 관련된 한국도로공사에서 단말기 구입과 단말기상 인적사항 등록 및 변경, 지문등록 등의 업무를 일원화하여 장애인의 이용불편을 해소하고 서비스 제공의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고 생각합 니다.

총0명 참여
농식품 통합정보서비스(옥답4.0) 홈페이지 개편 디자인 선호도 투표

농림축산식품부에서는 국민이 농식품 정보와 데이터를 보다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농식품통합정보 서비스(옥답4.0 : www.okdab.kr)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옥답4.0은 농식품부 및 소속·산하기관의 125개 사이트에서 제공하고 있는 2,738개 콘텐츠를 유형별로 통합·제공하고 있으며, 농수축산 가격유통정보 등 농식품 분야 공공데이터 311개를 개방하고 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옥답4.0(www.okdab.kr)을 “고객이 매일 오고 싶은 농업·농촌 Data HUB”로 만들기 위해 서비스 개선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농업인, 소비자, 정책고객 등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농업·농촌·식품에 어떤 정보와 어떤 데이터가 필요한지 의견을 부탁드리며, 그 밖에 옥답4.0 운영개선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알려주세요. 지난 1차 대화를 통해 발굴된 총 65개 아이디어를 대상으로 국민디자인단과 함께 개선방안을 논의하였고, 그 결과 "화면 다이어트", "사용자 중심의 정보제공", "옥답4.0만의 차별성있는 콘텐츠 발굴", “모바일 최적화 화면 구현”을 옥답4.0 개선의 핵심주제로 도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우선 사용자 불만사항이 많았던 메인화면을 수요자 핵심 요구사항 분석, 시스템 이용 로그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개선안을 작성하였고, 이에 대한 국민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투표에 참여하시고 옥답4.0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겨 주시면 무작위 추첨하여 모바일 상품권 1만원(15명)을 드립니다. 옥답이벤트 페이지 바로가기 아래의 개선시안(첨부파일 참조) 중 마음에 드시는 시안을 선택해 주시고, 그 밖에 옥답 개선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총227명 참여
등록장애인의 통행료 감면서비스 이용 향상을 위한 서비스 접근성 강화 필요

1) 현 황 - 등록장애인의 유료도로 통행료 감면을 위하여 다음과 같은 절차를 따르고 있습니다. ① 읍면동사무소를 내방하여 통합카드 발급 신청 ② 카드발급 및 단말기 구입 후 한국도로공사 영업소를 내방하여 단말기에 통합카드번호와 자동차번호를 등록 ③ 다시 읍면동사무소를 내방하여 단말기와 연결된 지문인식기에 본인 지문등록 ※ 차량변경과 통합카드 유효기간 만료 등으로 재발급을 할 때에도 위와 유사한 절차를 진행함   2) 문제점 ① 장애인의 서비스 접근성 악화 : 통행료 감면을 받기 위해 공공기관과 행정기관을 오가는 불편함 초래 - 한국도로공사 영업소에서 단말기에 인적사항(카드번호, 자동차번호 등)을 등록(변경)하고 지문을 등록하면 통행료 감면절차가 마무리되나, 영업소에서 지문등록을 진행할 수 없어 읍면동사무소로 다시 이동해야합니다.(지사는 가능하나 전국에 몇 군데 없음) - 이에 대한, 장애인의 불편 민원 발생 ② 행정절차의 효율성 악화 - 한국조폐공사에서 발급한 ‘장애인 등록증(복지카드) 길라잡이’ 안내서가 있으나, 다양한 사례에 적용하기에는 부족하며 사례별로 이용해야하는 기관이 달라(영업소 또는 지사) 업무 추진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 최근 유료도로법 강화로 통행료 감면에 대한 사항이 더욱 까다로워졌다고 하나(○○영업소 담당자 말 인용), 이에 대한 사항을 읍면동과 공유하지 않아 제도의 변경사항을 빠르게 반영하기 어려운 실정입니다.   3) 개선방안 - 장애인의 복지서비스 관리를 위하여 통합카드 발급과 회수 등의 사항은 장애인 주민등록상 주소지 읍면동사무소에서 시행하는 게 마땅하다고 사료되나, - 통행료 감면은 ‘유료도로법’에 따라 시행하는 서비스로, 이와 관련된 한국도로공사에서 단말기 구입과 단말기상 인적사항 등록 및 변경, 지문등록 등의 업무를 일원화하여 장애인의 이용불편을 해소하고 서비스 제공의 효율성을 높여야 한다고 생각합 니다.

총0명 참여
[한국도로공사]2022년 고객디자인단 공개모집

국민이 바라는 대로(大路), 2022년 고객디자인단 공개모집 한국도로공사는 2008년부터 고속도로 건설 및 유지관리에 공공디자인 개념을 도입하여 디자인 향상과 주행경관 개선을 위하여 적극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발전시켜 사람중심의 스마트 고속도로 구현을 위한 국민의 생각과 아이디어를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고객디자인단」으로 활동하실 분을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국민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 한국도로공사 「고객디자인단」이란? 한국도로공사의 디자인 정책 및 사업에 대하여 일반국민, 전문가, 정책담당자 등이 함께 참여하여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디자인을 통한 고속도로 디자인 개선 아이디어 도출, 디자인 개발 등에 국민이 직접 참여하는 제도 ※ 서비스디자인 : 이용자의 경험, 행동 등에 대한 관찰과 분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고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개발, 개선시켜나가는 과정 1. 모집부문 : 고객디자인단 일반국민 참여자 2. 지원자격 : 고속도로 공공디자인에 관심 있는 국민 3. 모집기간 : 2022. 4. 4(월) ~ 15(금) 18:00 (12일간) 4. 주     제 : 공모전 수상작 구체화 및 도로/휴게/안전시설의 문제해결형 디자인 개발 5. 활동기간 :  2022. 5 ~ 2022. 11 6. 신청방법 : 지원신청서를 이메일로 제출(forward100@ex.co.kr)  *첨부파일 참고 7. 지원사항 : 위촉장 수여(한국도로공사장 임명), 현장조사 및 워크숍 지원, 소정의 활동비 제공, 우수한 아이디어의 현장실현, 우수 단원 포상(표창장, 포상금) 8. 문 의 처 : 기술심사처 설계VE팀 [고객디자인단]담당자(☏ 054-811-3738, 3735) 

총1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