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0년 08월 13일 시작되어 총1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보이는 ARS 서비스"에서 출발하였습니다.
보이는 ARS 서비스

현황 및 문제점
듣는 ARS서비스 단점
- 안내멘트를 듣고 나서 원하는 메뉴를 선택할 수 있다.(시간이 길어짐)
- 음성이 잘 들리지 않는 분들은 이용이 어렵다.(청각장애인, 노인 불편)
- 안내멘트메뉴선택안내멘트메뉴선택················안내멘트메뉴선택,
   여러 안내멘트를 듣고 여러 메뉴를 선택해야 내가 원하는 최종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구조이므로 상당한 인내심이 필요하다.(중간에 포기하게 됨)
- 중간에 선택을 잘못하면 처음부터 시작해야 한다.(다시는 이용하지 않게 됨)


개선사항
민원응대 ARS서비스 도입
- 첫 화면에서 보이는 ARS, 기존 듣는 ARS선택
안내멘트 후 고객이 메뉴를 선택하지 않고 바로 상담사에게 연결되는 시스템으로 
   운영되고 있는 곳도 도입검토
(상담사와 통화를 원하지 않고 바로 담당 부서 담당자와
   통화하기 원하는 경우와 청각장애인 서비스 대비
)

기대효과
듣는 ARS 문제점을 보완한 보이는 ARS를 이용하면 신속하고 정확하게 원하는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됨
- 안내멘트를 듣지 않고 원하는 메뉴를 바로 선택할 수 있다.(시간절약, 빠른 응답)
- 음성이 잘 들리지 않는 분들도 이용이 쉽다.(서비스 이용약자 해소)
- 여러 안내멘트를 듣고 여러 메뉴를 선택해야 내가 원하는 최종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듣는 ARS 문제점 해소(주민만족도 향상)
- 중간에 선택을 잘못해도 Undo기능으로 바로 앞 단계로 가면 되므로 메뉴를 잘못
   선택할 것 같은 불안감을 해소함


여러분의 의견으로 불채택제안이 보완될 수 있도록
많은 참여 바랍니다.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9│ 실시기간 : 2020-08-24~2020-08-29
좋은 제안이다 8명(88.88%)
보완이 필요하다(댓글) 1명(11.11%)
  • 참여기간 : 2020-08-24~2020-08-29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기타
  • 관련지역 : 경기도>평택시
  • 그 : #평택 #ars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