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9년 05월 09일 시작되어 총1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모든 횡단보도를 과속방지턱으로 만들자
이 생각은 "모든 횡단보도를 과속방지턱으로 만들자"에서 출발하였습니다.
현재는 장애인을 위해 횡단보도가 있는 곳은 보도의 높이를 낮추어 도로와 높이를 같게 하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형태는 상당히 위험하다. 만일 유모차가 횡단보도 앞에서 잠시 놓치게 되면 그대로 도로로 내려가버리는 구조이다.

발상의 전환이 필요하다. 장애인의 통행을 위해서는 보도의 높이와 횡단보도의 높이가 같아야 하는데 이를 위해 꼭 보도의 높이를 낮춰서 만들 필요가 있을까? 차라리 도로의 높이를 보도의 높이에 맞추어 높여도 되지 않을까?

요즘 고원식 횡단보도가 많이 설치되고 있으나 통일된 설치기준이 없는지 제각각이다.
그리고 설치된 고원식횡단보도가 과속방치턱과 같이 노랑색 검정색이 아니라서 잘 인식되지 않는다.

모든 횡단보도를 고원식으로 설치하고 그 설치기준을 통일했으면 좋겠다.
필자가 제시하는 설치기준은 이렇다.
일단 고원식 횡단보도의 높이는 보도의 높이와 같아야 한다.
그리고 횡단보도를 중앙 기준으로 양쪽 정지선까지는 고무형태의 과속방지턱(아래 그림)을 설치한다.

도색으로 하는 과속방지턱은 도색이 오래되면 잘 보이지 않는데 그림과 같은 형태의 과속방지턱은 그럴 일이 없다.(반사판이 있어 야간에도 잘 보인다.)
과속방지턱이 정지선부터 시작해서 횡단보도까지 이어지므로 경사도 급하지 않다.

이렇게 모든 횡단보도를 고원식으로 하여 과속방지턱의 역할을 하도록 하고 횡단보도가 아닌 곳에 마구잡이로 설치된 과속방지턱은 최대한 없애는 방식으로 했으면 좋겠다.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10│ 실시기간 : 2019-05-23~2019-06-22
찬성 8명(80%)
반대 2명(20%)
  • 참여기간 : 2019-05-23~2019-06-22
  • 관련주제 : 교통 및 물류>항공·공항
  • 관련지역 : 강원특별자치도>강릉시
  • 그 : #과속방지턱 #횡단보도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