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8년 05월 07일 시작되어 총6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체력 중심의 경찰 시험으로 반드시 개편돼야 합니다.
안녕하세요.

체력 중심의 경찰 시험으로 반드시 개편돼야 합니다.

지금 순경 시험법 과목, 체력 시험 과목 보다 영어한국사훨씬 더 중요합니다.
세계화 시대에 뒤떨어지지 않는 영어 지식올바른 역사관을 가진 경찰관은 분명 좋지만, 영어 한국사가 법 지식 체력, 헌혈 등 봉사 정신 보다 더 중요하게 작용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영어한국사변별력경쟁으로서의 시험 과목이 아닌, 최소 과락 점수 40점충족하면 통과로 처리되는 절대 평가 방식교양 과목 수준이 되거나, 영어한국사를 능력 시험 대체없이 완전 폐지하고, 경찰학개론, 형법, 형사 소송법, 수사, 헌법필수 과목으로 지정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더불어 필기 시험 난이도하향 조정하였으면 좋겠습니다.
미래의 경찰 순경 시험은 영어한국사 잘하는 사람이 아닌, 법 지식체력헌혈 등 봉사 정신을 갖추고, 위기에 처한 시민적극적으로 도울 수 있는 책임감있는 사람경찰채용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순경 시험 순서체력 시험부터 실시하여, 체력중요성강화하고, 타 공무원 수험생이 경찰 필기 시험에 시험 삼아 응시하는 것을 전면 차단해야 합니다.
체력 시험 비율50%, 필기 시험 비율25%, 면접 시험 비율20%, 가산점 비율5%조정했으면 좋겠습니다.
경찰이라는 직업 특성상, 체력이 강한 경찰을 만드는 것이 우리 국민들에게도, 치안 유지에도 더욱더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한 소수 인원을 선발하는 경찰대경찰 간부 후보생남녀 통합 선발을 한다고 하는데, 매년 3000명 정도 다수 인원선발하는 순경 시험에서 남녀 비율 제한 없이 통합 선발하는 것은 남녀 평등이라는 원칙은 좋으나, 의무 경찰 제도폐지되고, 국민가장 밀접한 곳에서 하는 순경치안 상황고려해 봤을 때, 현실적으로 어렵지 않나 생각됩니다.
따라서 순경 시험 만큼남녀 분리 채용계속 유지하고, 남경비율최대한 높게 유지하면서 여경비율최대한 낮게 설정하고 매우 서서히 늘렸으면 좋겠습니다.
끝으로, 현직 경찰관 분께서도 임용현장에서 영어한국사쓸 일 없다고 하셨는데, 앞으로는 찰 순경 시험법 지식체력, 헌혈 등 봉사 정신을 갖춘 인재채용하는 진정한 경찰 순경 시험으로 개편되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건의 사항 적극 반영 부탁 드리겠습니다.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5│ 실시기간 : 2018-06-12~2018-06-19
찬성 3명(60%)
반대 2명(40%)
  • 참여기간 : 2018-06-12~2018-06-19
  • 관련주제 : 고용노동>고용보험 등
  • 그 : #경찰시험 #과목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