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7년 04월 11일 시작되어 총4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여러분은 청주 중심가 상당사거리 지하보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생각하는 남자님의 의견정리2017.06.14

여러분은 청주 중심가 상당사거리 지하보도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지난 6월 2일 오후 6시쯤 직접 상당사거리 지하보도로 나가 많은 시민 여러분들에게 지하보도 활용방안에 대해 조사해보았습니다. 약 100여명의 시민들이 스티커 설문에 참여해 주셨습니다. 6월 5일에는 꽃동네 대학교 구내 카페에서도 설문을 실시했는데요, 두 결과와 웹상의 투표 설문을 합산하면 이렇습니다.












1. 문화 예술 공간으로의 활용 - 48명









2. 휴식과 쉼터제공으로의 활용 - 81명







3. 시민들과 함께하는 프리마켓 - 50명









 









많은 분들이 좋은 댓글을 달아주셨는데요,









문화, 휴식, 마켓을 구분지어 운영하지 말고 요일과 시간에 따라 차등적으로 운영하는 것에 대한 방안도 참 좋은 의견이었고, 밝은 조명과 CCTV설치 등도 당연히 고려해야 할 것입니다.



생각을 마무리하면서 상당구 지하보도의 활용에 대해 청주시에 건의해서 시민 여러분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지하보도가 개선될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청주에 거주하는 학생입니다.
제가 국민생각함에 글을 올리게 된 이유는 바로 청주 중심가에 위치해 있는 상당사거리 앞 지하보도때문입니다. 

상당사거리 앞에 있는 지하보도는 2곳입니다. 청주 중심가에 있어 많은 이용자들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들었습니다. 하지만 청주 중심가에 위치해 있지만 인적이 드문 곳에 위치해 있고 올해 지하보도 앞에 횡단보도가 생기면서 이용객이 많이 적어졌다고 지역 뉴스에도 나왔습니다.

또한, 지하보도안에는 cctv도 없고, 이용객이 적다보니 범죄에도 무방비하며, 가끔 흡연하시는 분도 목격을 했습니다. 이러다 보니 늦은 시각에는 지하보도를 이용할 엄두도 못내고 내려가지 않아도 이용가능한 지하보도 앞에 있는 횡단보도를 이용해 버스정류장까지 이동합니다.

최근 전국에서 지하보도를 문화예술의 공간으로 탈바꿈 한다고 들었는데, 문화의 공간 및 범죄로부터 안전해질 수 있는 지하보도로 바꾸는 것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이에 대한 여러분의 생각이 궁금합니다!
최근 이에 대한 기사가 올라온 것이 있어 링크 첨부합니다

사용자 업로드 이미지

● 파란점 : 지하보도1 / ● 빨간점 : 지하보도2 / 파란색선 : 횡단보도 

※ 기사출처 : 동양일보(http://www.dynews.co.kr/news/a...)

사용자 업로드 이미지
(서울 송파구 풍납동 지하보도 - 개선사례)


청주 상당사거리에 있는 지하보도 안에는 cctv도 없고 이용객이 적다보니 범죄에도 무방비하며, 우범지역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많습니다. 청주 중심가에 위치해 있지만 올해 지하보도 앞에 횡단보도가 생기면서 이용객이 많이 적어지고 있는 현실입니다.


이러한 청주 상당사거리에 있는 지하보도에 대한 활용방안에 대해 많은 의견들을 주셨습니다.


1. 문화예술공간으로의 활용

2. 휴식과 쉼터제공으로의 활용

3. 시민들과 함께하는 프리마켓


이와 같이 약 3개의 활용방안으로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어떤 방안이 가장 좋으신가요?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28│ 실시기간 : 2017-04-25~2017-05-09
1. 문화예술공간으로의 활용 14명(50%)
2. 휴식과 쉼터제공으로의 활용 7명(25%)
3. 시민들과 함께하는 프리마켓 7명(25%)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