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6년 04월 25일 시작되어 총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명예로운 일? 짐만 될 뿐인 일? 예비군 신청..
이 생각은 "명예로운 일? 짐만 될 뿐인 일? 예비군 신청.."에서 출발하였습니다.

국민의 4대 의무 중에서는 국방의 의무가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건장한 남성이라면 약 2년간의 군대생활을 하게 됩니다.

군생활 뒤에는 예비군훈련이라는 것이 따라오기 마련이죠. 하지만 최근 바뀐 학생예비군 제도 때문에 많은 불편감이 있습니다.

이전의 예비군에서는 대학생예비군이 각 학과 혹은 단대마다 지정된 날짜에 가면 되고, 만약 참석을 못한다면 사정을 말하고 다른 날로 옮길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올해부터 예비군 제도가 바뀌었는데요, 본인이 선택한 날짜에 따라서 예비군을 참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인의 자유로운 예비군 참석을 유도한 것이지요. 하지만 이러한 본인 선택제, 과연 장점만 있을까요??


사용자 업로드 이미지


예비군 신청을 하려면 공인인증서 혹인 아이핀 인증을 한 후에 예비군을 신청해야 합니다.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게 하려는 것은 좋지만, 공인인증서나 아이핀과 같은 경우는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해야되고, 익스플로러 일부 버전이나 크롬과 같은 경우에는 많은 오류를 보입니다.


최근에 누구나 가지고 있는 핸드폰인증과 같은 방식의 보안방식도 있습니다. 국방의 의무를 마치고도 이렇게 불편한 예비군 제도를 사람들이 조금 더 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방식이라면 더욱 더 좋지 않을까요??


(최근 많이 논란이 되고있는 예비군 내의 도시락 강매사건도 있지만, 그것은 많은 커뮤니티에 이야기가 되고있으므로 별도로 이야기는 쓰지 않았습니다.)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0│ 실시기간 : 2016-06-30~2016-07-30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