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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11월 13일 시작되어 총 34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시민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3건을 선정해 주세요!(참여 이벤트)
우리 시에서는 시민편의를 제고한 우수사례를 선정 포상함으로써 지속적인 대시민
민원서비스 개선을 도모하고자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9건에 대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하오니 적극적인 투표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

<시민 선호도 조사(엠보팅)개요>
투 표 명 : 2025년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시민 온라인 투표
- 시민 입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민원서비스 개선 우수사례 3건을 선정해주세요!”
투표기간 : 2025. 10. 29.() ~ 11. 18.() 18:00, 3주간
참여대상 : ·외국인 누구나 중복투표 방지를 위해 핸드폰 인증 필요
참여방법 : 서울시 엠보팅 사이트(https://mvoting.seoul.go.kr/94442)
모바일·PC 주소창 또는 QR 접속하여 투표
  (커피쿠폰은 엠보팅사이트를 통한 투표참여자만 해당)
QR코드
썸네일
 
 
투표결과
총 참여인원 : 22 │ 실시기간 : 2025-11-13~2025-11-18(18시까지)
  • AI 원스톱 지원체계를 통한 디지털 성범죄 신속·안심 서비스 제공

    AI 원스톱 지원체계를 통한 디지털 성범죄 신속·안심 서비스 제공

    5명(22.72%)
  • AI 기반 상담사례 플랫폼으로 시민이 더 편리해진 상가임대차 민원서비스

    AI 기반 상담사례 플랫폼으로 시민이 더 편리해진 상가임대차 민원서비스

    2명(9.09%)
  • 신청은 편리하게, 지원은 신속하게! 중소기업 융자지원 절차 개선

    신청은 편리하게, 지원은 신속하게! 중소기업 융자지원 절차 개선

    1명(4.54%)
  • 생성형 인공지능을 이용한 민원 응대 방식 개선

    생성형 인공지능을 이용한 민원 응대 방식 개선

    7명(31.81%)
  • 전국 최초! 석유판매업(주유소) 변경등록 의제처리 운영으로 민원처리 절차 간소화

    전국 최초! 석유판매업(주유소) 변경등록 의제처리 운영으로 민원처리 절차 간소화

    3명(13.63%)
  • 24시간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AI 세무안내 챗봇 구축

    24시간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한 AI 세무안내 챗봇 구축

    1명(4.54%)
  • 기억을 잇다! 치매환자를 위한 서비스 혁신

    기억을 잇다! 치매환자를 위한 서비스 혁신

    2명(9.09%)
  • 전국 최초! 정보무늬(QR코드)를 활용한 공간정보 기반“토지거래허가 정보광장”구축으로‘선도적 대응’

    전국 최초! 정보무늬(QR코드)를 활용한 공간정보 기반“토지거래허가 정보광장”구축으로‘선도적 대응’

    1명(4.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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