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강동도서관] 코로나 시기에 제공된 도서관 서비스 중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이어 나가면 좋을 것 같은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본 도서관은 2022년 5월 18일 부터 6월 22일 까지 국민생각함을 통해 「코로나 시기에 제공된 도서관 서비스 중 포스트코로나 시대에도 이어 나가면 좋을 것 같은 서비스는 무엇입니까?」 라는 제목으로 국민생각함 투표를 실시하였습니다.
위의 기간 동안 총 69명의 참여자가 투표에 참여하였고, 35명의 참여자가 댓글로 의견을 적었으며, 13명의 참여자가 우리 안건을 추천하여, 총 117명의 참여자가 우리 도서관 국민생각함 안건에 다양한 의견과 지지를 보내주었습니다.
투표 결과 분석 결과, 국민들은 포스트코로나 시기에도 지속되면 좋을 서비스로 비대면교육의 적절한 활용(총29명, 42%)을 가장 우선적으로 꼽았고, 그 다음 주기적인 방역과 방역용품(예, 손소독제, 책소독기 등) 비치(총20명, 29%), 그리고 스마트도서관의 활성화(총20명, 29%)를 같은 비율로 선택하였습니다.
우리 도서관은 국민들의 소중한 생각을 받들어, 대면교육 프로그램과 더불어 우수한 비대면 교육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국민들의 평생교육에 대한 요구에 부응하는 도서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 주1회 방역 소독을 계속 진행하고, 손소독제나 책소독기 등 각종 방역용품들을 관내에 지속적으로 비치하여, 국민들이 안심하고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아울러 비대면 대출이 가능한 스마트도서관을 더욱 활성화하여 이용자들이 더욱 편리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우리 도서관 국민생각함에 관심을 보내주신 모든 참여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국민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는 정책이 실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