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이미지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3월 16일 시작되어 총 191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혁신분야) 2021년 1분기 적극행정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_BEST NHI팀 선정 투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갈 공무원들에 대한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원내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해, 분기별 BEST NHI(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팀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생각하시기에, 21년 1분기 공무원 교육을 위해 기여한 팀을 분야별 1팀씩 투표해주세요!
-혁신분야 : 창의적, 도전적인 아이디어로 기존 업무방식을 개선한 팀
-헌신분야 : 우수한 업무 성과를 창출하여 공무원 교육운영 효과를 제고한 팀
               (헌신분야 생각 투표 부탁드립니다.)

참여해주시는 분 중 추첨을 통해 10분께는 국가인재원 기념품을 발송할 예정입니다. (참여자 메일로 당첨 안내 예정)
투표참여 후 '이벤트 참여'를 클릭하여 성함,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기입해주셔야 이벤트에 응모됩니다.
※ 기재해 주신 연락처는 경품추천 및 발송에만 사용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자세로 국가와 국민에게 헌신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 기간 : 2021.3.16.(화) ~ 2021.3.22.(월)
▣ 방법 : 첨부된 사례를 보고, 국민의 입장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한 사례에 분야별 1팀 투표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175 │ 실시기간 : 2021-03-16~2021-03-22
☆ 혁신_국가인재원 홍보 간행물 공개경쟁입찰 추진_(기획협력과 홍보팀) 75명(42.85%)
☆ 혁신_신규 협력국과 실시간 웨비나 개최_(글로벌교육과 글로벌협력팀) 100명(57.14%)
0/1000
(헌신분야) 2020년 4분기 적극행정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_BEST NHI팀 선정 투표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열어갈 공무원들에 대한 교육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원내 적극행정 활성화를 위해, 분기별 BEST NHI(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팀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국민 여러분께서 생각하시기에, 20년 4분기 공무원 교육을 위해 기여한 팀을 분야별 1팀씩 투표해주세요! -혁신분야 : 창의적, 도전적인 아이디어로 기존 업무방식을 개선한 팀                (혁신분야 생각 투표 부탁드립니다.) -헌신분야 : 우수한 업무 성과를 창출하여 공무원 교육운영 효과를 제고한 팀  참여해주시는 분 중 추첨을 통해 20분께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할 예정입니다. (1월 순차발송) ※ 투표참여 후 '이벤트 참여'를 클릭하여 성함, 연락처, 이메일 주소를 기입해주셔야 이벤트에 응모됩니다. ※ 기재해 주신 연락처는 경품추천 및 발송에만 사용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앞으로도 혁신적인 사고와 적극적인 자세로 국가와 국민에게 헌신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습니다. ▣ 기간 : 2020.12.18.(금) ~ 2020.12.23.(수) ▣ 방법 : 첨부된 사례를 보고, 국민의 입장에서 가장 우수하다고 생각한 사례에 분야별 1팀 투표  

총265명 참여
출장 시 수소, 전기차 정산기준 확립

2021년 현재 공공기관과 사기업을 막론하고 대부분의 기업에서는 출장 시 수소, 전기차에 대한 실질적인 정산기준이 별도로 없습니다. 공무원의 경우, 2020년 공무원보수 등의 업무지침 제9장 공무원여비업무 처리기준에 의거하여 유가에 LPG 가격을 대입하여 정산을 하고 있습니다. 연료비 지급기준 : 여행거리(km) x  유가 / 연비 문제는 연비의 경우 한국에너지공단 자료를 통해 확인 가능하나 유가의 경우 전기차와 전혀 상관없는 LPG 가격을 통해 정산을 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한국에너지공단에서는 자동차 출장비 정산방법 가이드라인에서 '연료비의 경우 전기충전비용은 매우 다양하고 수소충전비용도 지역별로 일부 상이하기 때문에 평균연료비 산정이 어려워, 차량 모델수가 많아지고 평균연료비가 발표되기 전까지 정부 기준과 같이 LPG나 타 연료 기준으로 계산하는 것이 합리적이라고 판단' 이라고 명시하였습니다. 하지만 한국환경공단 저공해차 통합누리집에서 전기차 충전단가를 급속충전 평균단가(255.7원/kWh),완속충전 평균단가(115.5원/kWh) 로 산정하여 충전에 따른 평균연료비를 제시하고 있다는 점에 비추어 볼 때 평균 연료비 산정이 정말 어려운 것인지에 대한 의문을 가지게 됩니다. 전기차가 출시된 지가 10년이 지난 현재에도 수소, 전기차에 대한 제대로 된 출장 시 정산 기준이 없는 건 분명 문제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LPG 가격을 통한 실비정산을 하는 경우 전기차 완속충전 시보다 금액한도가 더 높기 때문에 악용의 여지도 있을 것입니다. Ex) LPG 가격을 통한 실비정산 한도 = 20,000원   완속충전을 통한 실비정산 한도 = 5,000원 가정 시 LPG 정산 한도가 20,000원 이기 때문에 의도적인 완속충전량     늘리기 시도 가능      * 100km당 연료비는 LPG가 완속충전보다 4배 비싼 것으로 가정 2050년 탄소 중립을 위해 국가에서는 전기, 수소차 구입을 지속적으로 권장할 것입니다. 탄소 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서 인프라 뿐만 아니라 규정 정비 등을 통해 헷갈리고 모호한 부분을 개선해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총0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