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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7년 12월 04일 시작되어 총 13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경제활동인구조사 부가조사 홍보리플릿 시안에 대한 생각을 모은 결과입니다.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통계청님의 의견정리2017.12.12

소중한 의견을 제시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리플렛 디자인 선호도가 가장 높은 것은 2안으로, 조사별 시기(월)와 대상가구의 이미지가 가장 선명하게 드러나서 그런 것 같습니다.



참고로, 경제활동인구조사는 각 경제활동상태별 인구를 추정하여 거시경제 분석과 인력자원의 개발 정책 수립에 활용하는 데 목적이 있습니다. 따라서, 표본설계 당시에는 가구단위 변수도 고려하지만 조사결과는 개인단위 변수를 사용하여 산출하고 있습니다. 이는 조사가능한 표본규모와 지역/성/연령별 고용지표에 대한 통계수요의 우선순위 등을 최대한 고려하여 설계된 조사방법입니다. (지역별고용조사에서는 맞벌이가구, 1인가구의 고용지표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통계청에서는 경제활동인구조사를 통해 국민의 경제활동규모와 특성을 파악할 뿐 아니라,
고용정책의 중점관심 대상에 대한 심층적 파악을 위해  5가지의 부가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 근로형태별 부가조사: 정규직/비정규직 규모, 근무여건 등 조사
- 비임금근로자 부가조사: 자영업자, 무급가족종사자 규모
- 비경제활동인구 부가조사: 취업의향, 향후 구직여부 등

- 청년층(15-29세) 대상 부가조사

 - 고령층(55-79세) 대상 부가조사


일자리정부의 출범과 함께 정확한 고용통계가 더욱 필요해졌습니다.

"귀 댁은 590 가구를 대표합니다"

조사대상 가구에게 배부할 홍보리플렛을 제작하려 합니다. 어떤 홍보디자인이 국민여러분의 공감을 얻을 수 있을까요. 


전면 후면 각 3안씩(총 6개 안)의 리플릿 시안을 제시합니다.

전면 후면 관계없이 공감을 얻을 만한 디자인 하나씩만 선택 바랍니다.

투표결과
총 참여인원 : 10 │ 실시기간 : 2017-12-04~2017-12-08(1시까지)
  • -

    -

    2명(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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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4명(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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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3명(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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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1명(10%)
  • 참여기간 : 2017-12-04~2017-12-08(1시 종료)
  • 관련주제 : 일반공공행정>통계관리
  • 그 : #시안 #홍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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