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생각모음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16년 07월 17일 시작되어 총 8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참여 의견을 이렇게 정리했습니다! 박정혜님의 의견정리2016.10.27

대한민국 현 9급 공무원 선발 과목 중 고등 교과과목 (사회,과학,수학)을 도입하는 것에 대해 반대가 약간 더 우세하였습니다.

사용자 업로드 이미지


몇 년 전 공무원 공채시험과목의 수학, 과학, 사회의 도입과 관련하여 많은 논란이 일고 있다.


반대 의견 가운데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네티즌은 “공무원 시험은 학문을 갈고 닦기 위한 시험이 아니라 선택한 직렬의 적임자를 찾는 시험이다. 9급 공무원은 전문성이 요구되지 않다는 주장은 수많은 사람들의 꿈을 짓밟는 발언”이라고 비판했다. 또한 “고졸자보다는 갓 입학한 대학생들에게 더 유리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반대 의견을 표한 또 다른 네티즌은 “행정법, 행정학 등을 배우는 대졸자의 숫자는 얼마 없어 고졸자와 마찬가지로 수강료를 지불하고 학원 강의를 듣는다.”라며 “어째서 대졸자가 고졸자보다 유리하다고 생각하는지 납득이 가지 않는다”고 주장했다.

반면, 이번 정책에 대해 찬성하는 한 네티즌은 “9급 공무원 시험에서 일부 시험과목들이 고졸자에게는 학교에서 배워보지 못해 부담스러운 과목이었는데, 고등학교에서 배운 과목들로 바뀌어서 희망이 생긴다”라며 “집안이 어려워 대학 입학을 포기하고 취업에 어려움을 겪던 서민층에게 큰 꿈으로 다가갈 것”이라고 찬성의견을 표했다.

실제로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9급 공무원 시험에 합격한 한 네티즌은 “어려운 형편이었는데 공무원이 되기 위해 학원에서 생소한 행정학, 행정법 등을 비싼 수강료를 들여 공부하느라 부모님께 죄송스러운 마음을 지울 수가 없었다.”라며 “고교 때 배운 과목만으로 공무원시험을 봤다면 그렇게 큰 비용을 지불하지 않아도 되었을 것”이라며, 개정안에 찬성의견을 표했다.


공무원 고교과목 도입에 대해 실효성이 있다고 생각하시나요?

투표 결과
총 참여인원 : 7 │ 실시기간 : 2016-07-17~2016-08-16(1시까지)
찬성 3명(42.85%)
반대 4명(57.14%)

※ 건전한 토론을 위해서 비방·욕설·도배 등 토론을 방해하거나 토론과 무관한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