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
정책제안을 통해 관련 단체들의 의견을 수렴해 보았습니다.
사실 국토교통부, 산림청, 각 지자체는 이와 같거나 비슷한 방향의 국민 참여형 도시공원 조성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었습니다.
일단 여러가지 문제점이 있으나 산림청 홈페이지에서 근접한 답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이외에도 탄생수 문화가 국민들의 문화로써 자리잡지 못한 이유로 생각되는 것은 각 지자체, 중앙 정부 별 이벤트성 단독 진행 또한 생각하지 않을 수 없을 것 같습니다.
많은 행사가 진행 되지만 이벤트성 진행이 대부분이라 시기가 맞지 않으면 참여가 불가능하고 홍보 또한 일부 단체 내에서의 진행인지라 일반 시민이 접하기 어렵다고 생각됩니다.
예전 탄생수 전통은 아이가 태어나고 맞이하는 첫번째 삼짇날(음력3.3일) 나무를 심어주었다고 하더군요
지금 이 전통을 되살린다하더라도 아마 같은 절차로 할 수 밖에 없을 듯합니다.
각 공공단체는 내년 식수 계획 정보를 공개하고 시민들은 미리 본인의 여건에 맞는 부지에 기증을 예약할 수 있는 시스템만 구축된다면 충분히 국민 문화로 자리잡을 수 있다고 판단됩니다.
예로부터 아들을 낳으면 소나무나 잣나무를, 딸을 낳으면 오동나무를 심어주던 풍습이 있었죠.
저도 큰 아이를 낳고 아이 탄생 기념으로 나무 한 그루 심어주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아파트에 사는 제 입장에서는 결코 쉬운일이 아니더군요. 사실 탄생수(묘목) 구하기, 심기, 관리하기, 하나하나 만만한 일이 아니었습니다. 결국 시일을 놓쳐 뜻을 이루지는 못했습니다. 사실 자기 땅이 없는 일반 국민에게는 나무 한 그루 심는 게 정말 어려운 일입니다. 그런데, 제21조(도시공원의 점용허가를 받지 아니하고 할 수 있는 경미한 행위) 법 제24조제1항 각 호 외의 부분 단서에서 "산림의 솎아베기 등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경미한 행위"란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행위를 말한다. <개정 2012.3.13> 2. 나무를 베는 행위 없이 나무를 심는 행위 현재 도시공원에 나무를 심는 행위에는 법적으로 제한이 없습니다. 원하는 사람은 점용허가 없이 도시공원에 그냥 나무를 심어도 상관없습니다. 또한 서울시 면적의 1.5배에 해당하는 공공부지(도로, 공원)가 예산부족으로 장기 미집행되고 있습니다. 땅도 충분합니다. 하지만 수많은 부모가 아이와 주변 도시공원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지만 아무도 도시 공원에 나무를 심으려 하지는 않습니다. 대부분의 국민이 이를 모르는 것도 문제지만 설사 알고 있다고 하더라도 사회적 분위기가 이를 전혀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현공원 실태 조사와 추가 공원 계획 수립 시 시민참여 방법이 충분히 반영하여 편하게 시민이 동참할 수 있는 여건만 된다면 많은 부모님이 동참하리라 믿습니다. 시민 기증으로 조성되는 도시숲과 공원은 예산 절감에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정부 혹은 기업등 어느 한 곳에서 이런 어려움들을 한번에 해결해 줄 수 있는 포털이 있었으면 정말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 학교 이동으로 생긴 비어있는 부지는 임대주택 혹은 공원, 체육관 으로 개선9. 차량 이동은 모두 지하화..학생들은 모두 ... 학교로 구성하여 그 중심으로 이루어지는 가족중심의 지역구 탄생13 통합되는 학교는 초중고가 통합되면서 학생들이 하고 싶은 ... 함께 논의 하고 토의할수 있는 문화형성 가능14 방과후 수업 형식의 취미생활 공유 가능------------------------------------ ...
... 공간이 조성되었고주민참여형 네이밍" 공모를 거쳐용호별빛공원으로 재탄생하였습니다.-공원 한쪽에마련돼 있는 나무 계단을 오르면 멋진 경관을 볼 수 있는 동생말 전망대와 함께 광안대교의 야경을 새로운각도에서 즐길 수 있는 시원한 바다가 펼쳐져 있고-총16,450㎡(약5,000평) 넓은 부지를 자랑하는 오픈 야외공간에 어린이 놀이 시설(물놀이) 및 전시체험전망 공간, ...
... 2022년 신림선 경전철 개통 시기에 맞춰 관악산 입구는 으뜸공원으로 새롭게 탄생된다. 시비 80억 원으로 오래된 휴게소를 새롭게 꾸미고 기존 ... 지친 시민들이 도심 속 푸른 숲, 맑은 물을 느끼고 숨 쉴 수 있도록 힐링공간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며 앞으로도 주민들의 삶의 질과 행복지수를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
... 자작나무, 벚나무길)로 조성되기를 요청합니다.아울러, 근린공원2에 조성된 산책로는 아스팔트 포장재로 조성완료되어 ...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고 시민들의 건강을 위해 제 역할을 할 수 있는 보행로로 재탄생되기를 요청합니다 ...
... 청주박물관과는 다른 컨텐츠로 꾸며지길 바랍니다. 세종시는 공원이 많이 조성되어 있으니 숲 속 놀이터 외 다양성을 담은 ... 등을 보여주면 더욱 재미있을 것 같습니다. 다양한 전시를 볼 수 있도록, 기획전시가 많아졌으면 합니다. 체험 위주의 전시 ... 건립된다니 반갑습니다! 우리 아이들이 즐겨찾는 박물관이 탄생하길 바랍니다^^ 참여해주신 모든분들께 ...
남은시간 60초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