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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7월 29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2025년 하반기 밀양교육지원청 민원제도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
2025년 하반기 밀양교육지원청 민원제도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에 관심가져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이번 의견수렴시 접수된 의견으로는 "방문없이 전자로 처리 가능한 민원의 범위를 확대해 달라"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확인해 보니,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사항 정정, 병무용 학력증명서, 연수이수대장 기재사항 정정, 연구(시범)학교 근무확인원, 이렇게 4종의 민원이 방문을 해야 처리 가능한 민원이었습니다.

경상남도교육청에서는 행안부와 교육행정정보시스템(NICE)와 정부24를 연계하여 방문없이 온라인으로 처리가능하도록 지속적으로 협력하고 있습니다.

아직은 방문처리만 가능한 민원들도 온라인으로 처리 될수 있도록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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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밀양교육지원청] 민원서비스 제도개선을 위한 의견 수렴

밀양교육지원청에서는 민원서비스를 보다 원할하게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에  더 나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민원인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밀양교육지원청 민원서비스를 이용하시는 민원인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서비스 이용 중 불편하신점, 개선이 필요한 부분, 추가되었으면 하는 기능 등 자유롭게 의견을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대상: 전 국민
◎ 기간: 2023. 8. 10.(목) ~ 8. 17.(목)

지난 수렴기간(2023.7.19.~8.9.) 동안 수렴된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 민원인이 해당 민원부서로 쉽게 찾아갈 수 있는 안내문 또는 표지판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나. 민원서류를 신청하고 발급받는데 시간이 여의치 않습니다. 민원서류를 좀 더 쉽게 발급받을수 있게 해 주세요.
  다. 민원실 내 컴퓨터와 프린터기를 설치 및 확대해 주셨으면 합니다. 가정에 프린터기가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민원실 내에 구비가 되어있다면 제출서류 구비에 큰 도움이 될것입니다.

위 의견에 대하한 구체적 개선 방법이나 기타 다른 의견이 있으시면 의견 주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의견 수렴하여 더 좋은 방법을 찾고자 함이니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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