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성구> 국민신문고 민원 회신 시 '모바일 우편함' 서비스 도입 관련 구민 의견 수렴 안내
안녕하십니까?
국민신문고 민원 회신 시 전자문서 발송이 가능한 '모바일우편함' 서비스 도입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구민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청취하고자 하오니, 아래 내용을 확인하시고
설문 참여 및 의견이 있으신 분께서는 댓글로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ㅇ 민원회신문의 우체국 전자문서 발송
- 국민신문고를 통해 민원을 신청하고, 회신 방법을 '서면'으로 선택한 민원인 중'모바일우편함'에 가입한 경우,
회신문을 우체국 전자문서 형태로 발송합니다.
ㅇ 전자문서 수신 및 열람 절차
- 민원인의 연계정보와 모바일우편함 회원 정보를 매칭하여 매일 오전 10시에 전자문서를 발송하며, 수신 후 48시간 이내
열람하지 않을 경우, e-그린(전자우편) 방식으로 제작하여 종이우편으로 재발송됩니다.
=> 해당서비스에 가입하여 전자문서 수신을 희망한 이용자에게만 제공되는 서비스로 등기우편 발송을 희망하는 민원인은
기존 방식대로 등기우편으로 회신받을 수 있음
=> 공문서 형식의 회신이 필요한 민원인들이 서면 우편 보다 빠르게 회신 받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