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양교육지원청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개선 의견 수렴
단양교육지원청은 누구나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8조의2에 따라
장애인, 외국인, 임산부, 어르신 등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현재 운영 중인 서비스 >
- QR 민원서비스 사전예약신청
- 도움벨 설치(입구, 화장실)
- 민원편의용품 비치 (확대경, 휠체어, 음성증폭기, 인공지능 통번역기)
- 영유아 전용의자 제공
- 큰글자 민원 신청 서식 제공
- 외국어 민원 신청 서식(영어, 중국어, 일본어, 베트남어, 태국어, 몽골어, 러시아어) 제공
- 휠체어 이용객을 위한 별도 경사로 출입구 설치
- 유도블럭, 점자 촉지도 및 안내판 설치
현재 운영 중인 서비스 외에, 민원취약계층을 위한 민원서비스 발굴 및 제도 개선 의견을 수렴하고자 합니다.
단양교육지원청의 보다 나은 민원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여러분의 소중한 의견을 적극 검토하여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