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안건 관련 개요
- 국민투표기간: '25.5.8.~5.30.
- 참여인원: 157명(관심 0명 추천 2명 비추천 0명 의견 1명)
- 설문내용: 구비서류 감축 등 민원 간소화, 민원서식 개선 등 민원 적정화, 디지털 기술 활용 등
민원 효율화 등 민원제도 및 서비스개선에 대한 제안
ㅇ 행정안전부에서는 국민의 일상생활, 기업의 경제활동과 밀접한 민원제도를 발굴·추진하여
국민의 부담을 경감하고 편의성을 높이고 있습니다.
이에 '생활 속 민원제도 개선, 내손으로' 제안 공모전을 진행하였으며,
이번 공모전에 소중한 제안을 보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제안주신 의견은 관련기관과 협의를 통해 개선과제를 확정한 뒤 추진할 예정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