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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4월 08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영광군 2025년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
이 생각은 "영광군 2025년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출발하였습니다.
민원서비스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2025년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하였습니다.
◇ 조사기간: 2025 4. 14.~5. 2.(3주간)
◇ 조사대상: 영광군 민원실 이용자 및 방문민원 신청자
◇ 조사방법: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설문조사
◇ 응답자 수: 총 100명
  - 오프라인(민원인 설문지): 92명
  - 온라인(영광군 누리집, 국민생각함): 8명
◇ 투표결과
  - 우리 군 민원실을 이용하는 민원인은 주로 40대∼60대 이상이며, 방문 목적은 주로 인·허가를 받기 위함이었음.
  - 민원처리 만족도 현황 분석 결과, 민원담당직원의 태도 및 친절도는 ‘매우만족’과 ‘만족’인 긍정적인 답변이 94%이며,
    불필요한 서류나 자료 또는 절차를 요구하지 않으며, 법적 절차 등을 준수하여 공정하고 신속하게 처리하고 있어
    전반적으로 민원처리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는 매우 높은 편임.
  - 하지만, 전화 연결 지연 및 담당자 안내 미흡, 담당자 부재 시 인근 직원의 민원 응대 태도가 소극적이므로 개선이 필요함.
  - 민원실 이용 만족도 분석 결과, 민원실 위치, 민원실 이용 안내, 대기 장소에 대한 만족도는
    긍정적인 답변이 90% 이상인 것으로 도출되었음.
  - 하지만 민원인이 업무를 알기 쉽게 안내 되어 있는지를 묻는 설문문항에서는 ‘보통’과 ‘어렵다’인 부정적인 답변이
    20%를 차지하여,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결과가 나타났기에, 민원인이 업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안내 해주는
    방안 마련이 필요하며, 민원실 환경개선으로는 주차공간 확보 방안 검토, 공용 와이파이 제공,
    화장실 정비 및 위생관리 강화, 대기 순서 안내 시스템 도입 검토, CCTV사각지대 보완 등이 필요한 것으로 나타남.
 

투표 결과를 바탕으로 영광군 민원행정서비스 향상을 위해 개선 방안을 검토하고 반영토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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