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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6월 16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1. 민원 만족도 조사 운영개요
  가. 설문 기간: 2025. 6. 16.~6. 30.
  나. 참여 인원: 설문 응답자 8명, 투표수 15표 (중복 포함)

2. 설문조사 결과
  총응답자 8명 참여 15표 투표(중복투표 가능) 중 5명의 5표를 얻어 민원업무 처리 과정에서 강릉교육지원청이 더 갖춰야 할 "역량"으로 "적극성"이 1순위로 뽑혔으며, 이하 "신속성"과 "정확성"이 각각 4표로 2순위, "친절도"가 2표를 받아 3순위로 나타남.

3. 운영 결과 활용 방안
  가. 강릉교육지원청 민원업무(국민신문고, 정보공개청구, 제증명 등) 처리과정에서 이용 고객들의 불편사항 파악 후 개선 대책 마련 
  나. 갖춰야할 역량 항목에서 응답이 많았던 적극성을 중심으로 민원대응 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하고 내부 교육 자료로 적극 반영 
  다. 만족도 조사를 주기적으로 시행하고 결과를 공유하여 성과 측정 및 반영하는 피드백을 통한 고객 중심 행정 문화 정착 유도

4. 기대 효과
  가. 고객 중심 민원서비스 정착
    (1) 이용자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서비스로 민원인의 만족도 향상
    (2) 처음 방문한 민원인도 이해하기 쉬운 친절한 절차 안내 체계 구축
  나. 민원 담당자 역량 강화
    (1) 실질적인 고객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현장 중심의 실무교육 강화
    (2) 반복 지적된 역량에 대한 피드백 및 동기부여
  다. 지속 가능한 개선 체계 마련
    (1) 정기적 만족도 조사와 내부 공유를 통한 책임 있는 행정 운영 정착
    (2) [피드백-반영-개선]의 순환 구조 확립으로 서비스 질 향상 및 민원 신뢰도 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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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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