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도 성남시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을 위한 시민 의견 수렴
성남시에서는 효율적이고 더 나은 민원행정 서비스를 위해 시민 여러분의 다양하고 소중한 의견을 들었습니다.
1. 주 제: 2025년 성남시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을 위한 시민 의견 수렴
2 참여기간: 2주
3. 참여방법: 국민생각함 댓글을 통해 자유로운 의견 제시
4. 참여내용: 성남시 민원서비스 개선을 위한 의견을 자유롭게 작성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성남시 민원서비스 이용시 불편하거나 및 개선 요구사항
- 민원제도, 절차, 서식 등의 개선사항
- 민원실 환경개선 방안
- 사회적 배려대상자(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편의제공에 관한 건의사항
- 기타 의견
5. 참여대상: 성남시민 누구나
<<참여의견>>
1. 지능화되는 민원 수요에 발맞추는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
2. 성남시 민원 처리 속도 개선과 친절한 상담 서비스 강화가 필요
3. 민원실 환경, 민원처리는 만족하지만 주차장이 부족합니다. 주차시설 개선을 요청
4. 민원 절차 간소화와 온라인 시스템 개선, 사회적 배려대상자 전용 편의시설 확충, 민원실 대기환경 개선 요청 등의 의견
추가 의견이 있으실 경우 댓글을 달아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