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국민신문고 모바일 우편함 서비스 도입 설문조사
안녕하십니까? 보령시는 국민신문고 민원 답변 시 시민의 편의 증진과 행정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서면 답변 요청 건에 대하여 우체국과 연계하여 e-그린 우편 서비스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e-그린 우편 서비스는 국민신문고 민원처리 결과를 우체국과 연계하여 국민신문고 화면에서 우편으로 자동 발송하는 서비스로, 민원처리 담당자들의 업무 부담 경감과 신속한 민원 처리결과 통지를 이뤄낼 수 있었습니다.
이번에 도입예정인 모바일 우편함 서비스는 국민신문고 서면 답변 요청 건에 대해 전자문서를 우선 제공하고, 48시간 내 미열람시 실물 우편을 제작하여 발송함으로써, 실물 우편만을 제공하는 기존 방식보다 실물 우편 제작 및 발송에 소요되는 시간적·경제적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본 설문조사는 모바일 우편함 서비스 도입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잠시만 시간을 내어 응답해 주시면,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로 보답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