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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3월 31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콜센터 이용 만족도 조사 결과
이 생각은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콜센터 이용 만족도 조사"에서 출발하였습니다.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콜센터 이용 만족도 조사 결과
1. 귀하의 연령대 ① 20대(12.5%) ② 30대(12.5%) ③ 40대(60%) ④ 50대 이상(15%)
2. 귀하의 소속   ① 일반고객 (80%) ② 공무원(20%)
3. 강원특별자치도 콜센터를 알게 된 경로
   ① 언론 광고
(TV, 신문 등) (5%) ② 강원특별자치도 홈페이지 (27.5%) ③ 주변 사람을 통해(65%) ④ 알지못한다(0%) ⑤ 기타(2.5%)
4. 강원특별자치도 콜센터 상담원과의 통화 연결이 용이하였습니까 ① 매우 그렇다(97.5%) ② 그렇다(2.5%)
5. 강원특별자치도 콜센터를 이용한 문의사항은
   ① 일반민원(28.3%) ② 여권상담(19.2%) ③ 관광안내(27.5%) ④ 행정지원(20.8%) ⑤ 기타(4.2%)
6. 강원특별자치도 상담원이 귀하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느끼십니까
   ① 매우그렇다(95%) ② 그렇다(2.5%) ③ 보통이다(2.5%)
7. 강원특별자치도 상담원의 친절도에 대해 평가  ① 매우 만족(85%) ② 만족(12.5%) ⑤ 매우불만(2.5%)
8. 강원특별자치도 상담원의 응대 방식에 대한 만족도  ① 매우 만족(90%) ② 만족(7.5%) ③ 보통(2.5%) 
9. 강원특별자치도 콜센터의 발전을 위해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
 - 현재도 잘 운영되는 것 같고 친절함 상담에 매우 만족
 - 직원들의 역량강화가 요구되며 이에따른 사기앙양 대책도 병행되어야 한다고 생각

 - 노후로 연결이 지연된 적이 있어서 서버 최신화가 이루어져야 할것 임
 - 직원들이 있어 항상 어려가지로 급할때 이용한다 요즘인터넷도 좋지만 나이 있는 어르신들이 전화해서 문의 할수 있는 곳이
    너무 편하고 좋다 우선 너무 친절해
서 좋다고 함
 
여러분의 의견을 참고하여, 강원특별자치도 콜센터 운영 이용 만족도를 높이도록 더 노력하겠습니다. 의견 주신 사항은
콜센터 운영 계획 수립 시
추진 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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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모바일우편함' 서비스 사용에 대한 의견 수렴

안녕하세요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우체국 전자문서'모바일 우편함' 서비스 도입에 대한 도민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오니 설문에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투표 항목 이외에 더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자유롭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정사업본부는 2023년 7월 국민권익위원회오 협약을 맺고 2023년 8월부터 국민신문고 민원 회신문을
‘우체국 전자문서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기 시작하였고, 현재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교육청 등 다수의 기관이 이 서비스를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 민원회신문의 우체국 전자문서 발송
  -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에서 민원을 신청하고 회신 방법을 서면으로 신청한 민원인에게 민원 회신문을
      우체국 전자문서로 발송

전자문서 수신·열람 절차
  - 전자우편(e-그린) 데이터에 포함된 민원인의 연계정보(CI)와 모바일우편함 회원정보(CI)를 매칭하여
    전자문서 발송(매일 10시)

  - 모바일 우편함에 수신된 시각으로부터 48시간 미 열람 시 전자우편(e-그린)으로 제작하여 종이우편
     배달,  열람 이후 재열람은 횟수 제한없이 6개월간 가능

    ⇨ 해당서비스에 가입하여 전자문서 수신을 희망한 이용자에게만 제공되며, 여전히 등기우편 발송을
         희망하는 민원인은 기존 방식대로 등기우편으로
회신받을 수 있음
   
민원인은 법적 효력이 있는 전자문서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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