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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4월 10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강원특별자치도 행정서비스헌장 제공을 위한 설문 결과
 2025. 4. 10.(목)~ 4. 24.(목)까지 진행한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행정서비스 헌장 제공을 위한 설문조사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리며 설문 결과를 다음과 같이 알려드립니다.
 
통계분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연령별: 20대(42.9%), 30대(28.6%), 40대(14.3%), 50대(14..3%)
 2. 소속별: 일반고객 57.1%, 공무원 42.9%
 3. 방문목적: 여권발급 신청(28.6%), 등록
·허가 신청(42.9%), 건의·국민불편(14.3%), 기타(14.3%)
 4. 고객편의시설(주차장, 화장실, 대기장소 등)
   - 매우만족(57.1%), 만족(14.3%), 보통(14.3%), 불만족(14.3%)
 5. 민원업무처리 담당공무원 신속·정확하게 처리
   - 매우그렇다
(28.6%), 그런 편이다(71.4%)
 6. 강원특별자치도청 행정서비스헌장 제정·운영되고 있는 것 알고 계십니까?
  - 알고 있다(57.1%),  알고 있지 않다(42.9%)
 7. 강원특별자치도 행정서비스헌장의 내용을 충실히 실천하고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 매우그렇다(14.3%), 그렇다(57.1%), 보통이다(14.3%), 그렇지 않다 (14.3%)
 8. 강원특별자치도청 방문 시 업무담당 공무원 친절도
  - 매우 그렇다(42.9%) 그런 편이다(42.9%) 그헣지 않은 편이다 14.3%
주관식 건의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 행정서비스헌장에 대한 개선사항으로는 각 부서별 배치가 나눠져 있어 직관적으로 찾아가기에 어려움,
  행정서비스헌장 내용이 민원인에게 잘 안내되지 
않아 존재 자체를 모르는 경우가 많음. 일부 문구가 다소
 추상적이거나 모호
등 있었습니다.
- 건의사항을 각 소관 부서에 전달하여 고객만족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개선해 나가겠습니다.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행정서비스헌장 제공을 위한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신 고객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더 나은 행정서비스헌장
을 위해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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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모바일우편함' 서비스 사용에 대한 의견 수렴

안녕하세요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우체국 전자문서'모바일 우편함' 서비스 도입에 대한 도민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오니 설문에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투표 항목 이외에 더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자유롭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정사업본부는 2023년 7월 국민권익위원회오 협약을 맺고 2023년 8월부터 국민신문고 민원 회신문을
‘우체국 전자문서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기 시작하였고, 현재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교육청 등 다수의 기관이 이 서비스를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 민원회신문의 우체국 전자문서 발송
  -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에서 민원을 신청하고 회신 방법을 서면으로 신청한 민원인에게 민원 회신문을
      우체국 전자문서로 발송

전자문서 수신·열람 절차
  - 전자우편(e-그린) 데이터에 포함된 민원인의 연계정보(CI)와 모바일우편함 회원정보(CI)를 매칭하여
    전자문서 발송(매일 10시)

  - 모바일 우편함에 수신된 시각으로부터 48시간 미 열람 시 전자우편(e-그린)으로 제작하여 종이우편
     배달,  열람 이후 재열람은 횟수 제한없이 6개월간 가능

    ⇨ 해당서비스에 가입하여 전자문서 수신을 희망한 이용자에게만 제공되며, 여전히 등기우편 발송을
         희망하는 민원인은 기존 방식대로 등기우편으로
회신받을 수 있음
   
민원인은 법적 효력이 있는 전자문서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음
 

 

총7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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