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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5년 04월 01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강원특별자치도 법정민원·국민신문고 신청자 만족도 결과
2025년 강원특별자치도 법정민원·국민신문고 신청자 만족도 조사에 참여해 주신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민원처리 과정에서 불편하셨던 사항이나,개선이 필요한 부분에서 부서 간 업무협조 미흡이
33.3%, 기타 33.3%, 공무원 불친절, 업무지식 부족 등 각각 16.7%


법정민원·국민신문고  처리절차, 처리기간, 처리결과 통보 방법 등 민원처리 실태 점검을 통해
모니터링 및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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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신문고 '모바일우편함' 서비스 사용에 대한 의견 수렴

안녕하세요
강원특별자치도에서는 우체국 전자문서'모바일 우편함' 서비스 도입에 대한 도민 여러분의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오니 설문에 투표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투표 항목 이외에 더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댓글로 자유롭게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정사업본부는 2023년 7월 국민권익위원회오 협약을 맺고 2023년 8월부터 국민신문고 민원 회신문을
‘우체국 전자문서서비스’를 통해 제공하기 시작하였고, 현재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교육청 등 다수의 기관이 이 서비스를 도입하여 활용하고 있습니다.

○ 민원회신문의 우체국 전자문서 발송
  - 국민신문고 홈페이지에서 민원을 신청하고 회신 방법을 서면으로 신청한 민원인에게 민원 회신문을
      우체국 전자문서로 발송

전자문서 수신·열람 절차
  - 전자우편(e-그린) 데이터에 포함된 민원인의 연계정보(CI)와 모바일우편함 회원정보(CI)를 매칭하여
    전자문서 발송(매일 10시)

  - 모바일 우편함에 수신된 시각으로부터 48시간 미 열람 시 전자우편(e-그린)으로 제작하여 종이우편
     배달,  열람 이후 재열람은 횟수 제한없이 6개월간 가능

    ⇨ 해당서비스에 가입하여 전자문서 수신을 희망한 이용자에게만 제공되며, 여전히 등기우편 발송을
         희망하는 민원인은 기존 방식대로 등기우편으로
회신받을 수 있음
   
민원인은 법적 효력이 있는 전자문서를 신속하게 받을 수 있음
 

 

총7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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