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9월 23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한국전통문화대학교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교양교육 방향성
질문 1. [필수]한국전통문화대학교의 교양교육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하는 방향은?
 
보기1. 대학 설립목적에 맞춘 전공 관련 지식습득과 역량 증진에 도움되는 교양 18명(54.5%)
보기2. 여타 일반대학과 마찬가지로 사회인으로서 요구되는 보편적 교양지식 습득을 위한 교양교육 15명(45.5%)

질문 2. [필수]한국전통문화대학교의 교양교육 발전을 위해 가장 우선적으로 개선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분야는 무엇입니까?
 
보기1. 교내 수업 외에 교양학점 취득방식이 다양화(학습경험, 교류수업 등) 14명(42.4%)
보기2. 토론, 실습, 체험 등 다양한 형식의 교양수업 7명(21.2%)
보기3. 융복합 역량 강화를 위한 교양수업(신기술, 학제간 융합 등) 7명(21.2%)
보기4. 교양필수과목, 일정 학점 이상 의무이수, 코스형 교양교육 도입 등 현행 교양교육 제도 5명(15.2%)

질문 3. [필수]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교양학점 취득방식을 다양화하기 위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내용은 무엇입니까?
 
보기1. 온라인을 통한 교양교육 이수 4명(12.1%)
보기2. 타대학 교류를 통학습경험 인정을 통한 교양학점 취득 다양화 14명(42.4%)
보기3. 교내 부속기관인 전통문화교육원 교육과정 이수를 통한 취득방법 다양화 6명(18.2%)
보기4. 학습경험 인정을 통한 교양학점 취득 다양 9명(27.3%)

질문 4. [필수]한국전통문화대학교 교양교육 수업에서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부분은 무엇입니까?
 
보기1. 전문적 식견과 통찰을 가진 전문가 특강 수업 6명(18.2%)
보기2. 다양한 콘텐츠 제공과 함께 구성원과의 깊이 있는 토론 형식 수업 9명(27.3%)
보기3. 창의적인 안목을 가지고 새로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수업 10명(30.3%)
보기4. 현장과의 연계를 통한 인턴십 또는 현장실습 기회 제공 수업 6명(18.2%)
보기5. 나의 역량을 발휘하여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수업 2명(6.1%)

질문 5. [필수]마지막으로 한국전통문화대학교 학생이 갖춰야할 역량 중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역량은 무엇입니까?
 
보기1. 융복합 역량 13명(39.4%)
보기2. 전공 실무역량 12명(36.4%)
보기3. 디지털 역량 2명(6.1%)
보기4. 의사소통 역량 4명(12.1%)
보기5. 문제해결 역량 2명(6.1%)
0/1000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