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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7월 02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전북경찰청 <핑퐁민원 바로해결 매뉴얼> 제작, 공유
전북경찰청에서는
국민생각함(탄생단계)에서 핑퐁민원 사례, 개선방안 의견을 청취했습니다.
국민생각함(발전단계)에서는 탄생단계에서 제시해주신 핑퐁민원 개선방안 중 '우선과제'를 선정하였습니다.
국민생각함(완성단계)에서는 탄생단계와 발전단계를 토대로 <핑퐁민원 바로해결 매뉴얼>을 제작하였습니다.
 - 탄생단계에서 제보해주신 <핑퐁민원 사례>를 유형화하고, 국민신문고 사례를 추가하였고,
 - 발전단계에서 설문조사로 선정한 '핑퐁민원에 대한 민원처리 기준표 작성' 과제를 매뉴얼로 완성하였습니다.

발간한 매뉴얼은 경찰관서 민원부서에서 시범 사용 후
보완을 거쳐 112치안종합상황실, 지역경찰관서에도 공유하여 적극적인 민원서비스를 시행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생각함 발전단계에서 개선방안으로 제시해주신
- 경찰과 관계기관 간 업무협약 체결
- 민원조정관 도입 및 민원조정위원회 역할 강화는
향후, 전북경찰청 민원행정업무 중,장기과제로 반영하여 추진하도록 하겠습니다.

소중한 의견을 주신 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전북청 민원공무원은 여러분에게 한 발짝 더 다가서는 민원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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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북경찰청) 경찰과 자치단체, 관계기관 간 핑퐁민원 방지 및 협업 강화를 위한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들려주세요.

  안녕하세요? 전북경찰청입니다.

  전북경찰청에서는 경찰과 자치단체, 관계기관 간 경계가 모호하거나 혼돈하기 쉬운 업무로 인해 발생하는 국민 불편을 최소화 하고자 합니다.

  여러분께서 경험하신 경찰과 자치단체 간「핑퐁 민원」,  민원을 제기하고 싶은데 경찰 소관 업무인지, 자치단체나 관계기관 소관 업무인지 구분이 잘되지 않는 사안을 댓글에 남겨주세요.

1. 배경
    경찰과 자치단체, 관계기관 간 혼돈하기 쉬운 민원 업무로 인해 생기는 혼선을 줄이고, 신속한 민원 대응을 통해 국민 편익 증대

2. 대상
① 경찰과 자치단체, 관계기관 간 핑퐁 민원을 경험한 민원 사안
② 민원을 제기하고 싶은데 경찰업무 인지 자치단체(관계기관) 업무인지 판단이 곤란한 민원 사안
③ 신속한 민원 처리를 위한 경찰-자치단체, 관계기관 간 협업 아이디어

3. 기간
    2024. 7. 2(화) ~ 7. 16(화) <2주>

4. 참여방법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 온라인 댓글 등록
   (위 대상에 해당하는 민원 사안 제목과 사례를 등재 / 가능하면 근거 법령 기재)

 
전북경찰청은 자치단체, 관계기관 간 협업을 통해「핑퐁 민원」을 사전에 방지하고, 신속한 민원 처리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의 안전을 책임지는 당당하고 따뜻한 전북경찰이 되겠습니다.

 

총111명 참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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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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