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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4년 06월 12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완성) [대전시교육청]『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 활성화 정책 인식 조사』
(완성) [대전시교육청]『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 활성화 정책 인식 조사』
『학업중단예방 및 대안교육 활성화 정책 인식 조사』가 완료되었습니다.
설문에 참여해 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탄생)
  • 참여인원: 12명
  • 참여결과
1)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개별 맞춤형 교육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요구가 증가하고 있어 진로·진학·취업 등의 체험형 특성화 교육이 필요하다
· 보통이다: 2명(16.7%)
· 공감한다: 2명(16.7%)
· 매우 공감한다: 8명(66.7%)

2) 체험형 특성화고등학교에서 가장 주안점을 두어야 하는 교육은?
· 진로교육 및 취업 연계 교육: 8명(38.1%)
· 존중과 배려의 인문학적 감성교육: 4명(19%)
· 학생 선택권을 보장하는 맞춤형 진학 교육: 6명(28.6%)
· 대학(지역대학)과의 협력을 통한 역량중심 교육: 3명(14.3%)
 
(발전)
  • 참여인원: 17명
  • 참여결과
 
1) 학업중단 위기학생들이 학교를 그만두는 가장 큰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건강상의 이유로: 4명(10%)
· 심리적 혹은 정신적인 문제가 있어서: 9명(22.5%)
· 가정불화 이유로: 4명(10%)
· 집안 경제사정이 어려워서: 3명(7.5%)
· 기초학력부족 등의 학습부진이유로: 2명(5%)
· 학교에 가야 할 필요성을 못 느껴서: 8명(20%)
· 친구들과의 불화: 5명(12.5%)
· 학교의 규칙이 엄해서: 2명(5%)
· 학교를 그만둔 친구를 따라 놀고 싶어서: 1명(2.5%)
· 검정고시를 이유로: 2명(5%)

 
2) 학업중단위기학생 지원을 위해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십니까?
· 학생 개별 전문심리상담 지원: 8명(47.1%)
· 외부기관연계 진로체험 교육: 2명(11.8%)
· 교내 교우관계의 활성화: 3명(17.6%)
· 가정과 연계한 심리상담지원: 4명(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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