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특별시교육청고덕평생학습관]느린학습자를 위해 우선적으로 개발, 제공해야 할 정보서비스는 어떤 것일까요?
안녕하세요:) 고덕평생학습관입니다.
서울시 강동구 소재 고덕평생학습관은 장애인 복지시설 및 특수학교 2개교와 인접하게 위치하여 기관 특화자료 주제를 특수교육 및 장애 공감으로 선정해 집중 수서하고 있으며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다양한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운영 중입니다
코로나19 이후 난독증 등 초등학생 발달 지연 사례가 7배 이상 급증하고 그 중에서도 경계선 지능 장애로 상담받는 학생은 5.4배 증가하였습니다 (서울시교육청 상담지원 학생 기준) * 경계선 지능이란 지능지수(IQ) 71~84에 속함을 의미하며 정상 범주에 속하지 않지만 장애에도 속하지 않음
그럼에도 경계선 지능 장애(느린학습자)는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에 있어 법과 제도의 사각지대, 독서 사각지대에 놓인 경우가 많아 느린 학습자'만'을 위한 정보서비스의 개발이 필요해보이는데요,
그렇다면 고덕평생학습관에서 느린학습자를 위해 우선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해야 할 정보서비스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국민 여러분의 소중한 생각을 들려주세요!
고덕평생학습관이 정보서비스 개발·운영으로 생각을 완성시키겠습니다
▶ 기간: 2024. 6. 12.(수)~6. 30.(일)
▶ ① 자료실 이용방법부터 문화 강좌 신청방법까지, 쉬운 글로 쓴 도서관 안내서
② 자료실 내 쉬운 글 도서 확충
③ 느린학습자의 문해력 향상을 위한, 독서 문화 프로그램
④ 느린학습자의 사회력 향상과 특성에 맞는 독서를 지원하는, 독서 동아리 운영
⑤ 기타(주관식 의견 작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