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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06월 28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현역 모집병 적기・적정 충원을 위한 효과적 홍보방안
□ 토론 개요
    ❍ 주 제 : 현역 모집병 적기・적정 충원을 위한 효과적 홍보방안
    ❍ 토론일정 : ’22. 7. 1.() ~ 7. 15.()
    ❍ 매 체 : 국민생각함 정책토론 (www.idea.epeople.go.kr)

 
□ 실시 결과
    Z세대에 효과적인 홍보 매체 및 방법
      
-  (매체온라인 플랫폼(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활용
                         국민비서 구삐 채널 활용 모집시기 및 내용 맞춤 안내
        
- (방법)   Z세대 선호, 짧고 임팩트 있는 영상 제작
                         간접 체험형 콘텐츠 제작
                          Z세대 현역병 병사 모델 참여 홍보 영상 제작
    ❍ 현역 모집병 지원 활성화를 위한 홍보방안

        - 모바일 및 웹툰 카드뉴스 활용 모집병 홍보
    
- 모집병 지원의 장점, 특징 등 영상 제작, 온라인 홍보
    
- 모집병 정보를 정확히 인지하도록 누리집, 챗봇 등 확대 제공
    
- 누리집 모집병 군사특기별 임무 내용을 쉽고 구체화
    
- 현역 모집병별로 홍보영상 제작・배포(ex. 국군체육부대병)
   ❍ 기타사항
     
-  Z세대들과의 토론회 개최로 현실적이고 효율적인 정책 마련
        - 입대 후 장병 관리 및 군에 대한 이미지 개선 필요
    
- 적재적소 병력충원 방안 모색

□ 향후 계획
  ❍ 정책토론 결과 등록 : ’22. 7월중
  ❍ ’23년 현역병 모집 홍보계획에 반영하여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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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병무청) 현역 모집병 적기・적정 충원을 위한 효과적 홍보방안

대국민 의견 수렴을 위한 온라인 정책토론 실시 공고
<현역 모집병 적기・적정 충원을 위한 효과적 홍보방안>
 
 병무청은 군에서 필요로 하는 기술과 능력을 갖춘 인재를 선발하여 적정 충원을
통해 군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현역병 모집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
각 군별 모집 일정, 군사특기 등 지원에 필요한 정보를 병역의무자에게 안내하고,
모바일리플릿 등을 통해 홍보하고 있습니다.

 
현역 모집병 지원대상인 Z세대들은 기술 발달에 따라 새롭게 생겨나는 소통
매체들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빠르게 받아들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이런 환경을
반영할 홍보방안에 대해 다음과 같이 온라인 토론을 실시, 국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자
하오니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다 음
     1. 과제명 : 현역 모집병 적기적정 충원을 위한 효과적 홍보방안
         ① Z세대에 효과적인 홍보 매체 및 방법
         ② 현역 모집병 지원 활성화를 위한 홍보방안 등
     2. 과제 주관자 : 병무청 현역모집과장
     3. 토론일정 : 토론실시 : ’22. 7. 1.() ~ 7. 15.(), 2주간
                        ② 결과 작성 및 토론방 게재 : ’22. 7
     4. 토론매체 : 국민생각함 정책토론(
www.epeople.go.kr)
     5. 담당부서 : 병무청 입영동원국 현역모집과(042-481-2744)
 
                                    2022년 7월 1

                         병 무 청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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