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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9월 06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대구시 두드리소, 뚜봇 및 120달구벌콜센터 홍보계획
이 생각은 "대구시 "뚜봇". 민원시스템 "두드리소" 홍보방법"에서 출발하였습니다.
 
두드리소, 뚜봇 및 120달구벌콜센터 홍보계획
 
우리시의 전문적인 민원시스템인 두드리소’, ‘뚜봇‘120 달구벌콜센터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시민들의 인지도 제고와 이용 활성화 도모
 
  추진 배경 및 방향

2020년 코로나19 발생 이후 비대면 민원해결의 비중이 커지고
   시민
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민원소통창구인 두드리소,
   
뚜봇 및 120달구벌콜센터를 홍보하여 쉽게 접근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추진
우리시는 홍보매체와 장소에 대하여 국민신문고(국민생각함)을 통해
      국민의견을 수렴하여 홍보계획에 반영 추진

 
  세부추진계획

1. 사업개요
추진기간: 2022. 3. ~ 12.
추진방법: 언론홍보, 시설물홍보, 홍보물 제작, SNS홍보 등
- 국민신문고(국민생각함)의 국민의견투표 결과* 효과적인 홍보방법으로는
  
SNS이벤트(49.6%)가 압도적이었으며, 홍보 LED전광판 설치장소는
  동성로 광장
(44.3%), 동대구역 광장(27.2%)으로 나타남.
- ‘22년에는 SNS이벤트를 중점 추진하고자 함.
  < 국민신문고(국민생각함) 국민의견 투표결과>  
   
 
뚜봇, 두드리소 홍보방법 투표현황
(기간) ‘21.9.6~12.31./ (참여)246
(결과)SNS이벤트(49.6%), 유튜브 광고(39%), 홍보물제작(9.8%), 신문광고(1.6%)
홍보LED전광판 설치 장소 투표현황
(기간) ‘21.9.6~12.31./ (참여)235
(결과)동성로 광장(44.3%), 동대구역 광장(27.2%), 지하철역사(신세계백화점)(21.3%),범어(7.2%)

2. 매체별 홍보방안

언론홍보
- 신문사 광고: 지역신문 활용, 방송사 라디오 광고
시설물 이용 홍보
- 옥외 전광판 광고
·장소: 동성로 광장, 동대구역 광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 카카오톡 배너 광고
· 효과: 노출빈도가 높은 온라인 광고를 통한 직접적인 이용 유도
SNS 이용 홍보
- SNS 이벤트(ex. “뚜봇친구추가 이벤트)
- 인스타그램 및 유튜브 광고, 카드뉴스 제작 배포
- 대표 SNS채널(블로그, 카카오톡 채널 등) 이용
홍보물 제작: 찾아가는 시민사랑방 등 각종 행사시 홍보물 배부
기타: 금융기관 ATM 이용(대구은행 등), 구군 소식지, 세금고지서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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