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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2년 04월 20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1일 7천보 걷기 및 남명숨길 청렴하길 걷기 등 실천
1. 의견 목적
- 청렴 정신을 함양하고 직원 소통을 통한 청렴 문화를 확산
- 기후위기 상황에 대응하고 지구 환경을 우선시하는 상호 연대감 형성
- 생활 속 기후 위기대응 인식개선과 직장의 환경실천문화 구축으로 국민의식 함양
 
2. 의견 수렴 기간 : 2022. 4. 20. ~ 5. 4.
3. 참여대상: 전 국민
4. 의견방법 : 댓글 의견
5. 참여의견 : 114 건6. 주요 의견
. 에너지 절약 및 생활 속 걷기 운동
- 가까운 거리는 자동차 대신 걷기 또는 자전거 활용,
- 걷기앱(만보기 등) 활용으로 걷기 생활화
- 전기 절약, 에너지 기록장 쓰기, 컴퓨터 잠시 꺼두기 등
. 재활용 및 쓰레기 줄이기
- 쓰레기 배출 시 분리 배출 철저히 하기
- 걸으면서 쓰레기 줍기 및 청렴 캠페인
- 일회용 제품 사용 자제 및 텀블러 사용 생활화
. 식물재배로 이산화탄소 줄이기
- 사무실 책상 위 식물 키우기, 지구온실가스 줄이기 행사 시 적극적으로 참여
- 육식 대신 채식, 녹색 식단의 날을 정하고 유제품 대신 곡물유 먹기 등
. 기타
- 손수건 사용하기, 사용하지 않는 물건 나눔하기
- 걷기 운동 및 청렴활동 시 결과에 따른 격려 보상하는 제도 활성화 등
의령교육지원청 청렴하길 운동에 격려 및 응원

7. 의령교육지원청의 실천 방안
. 직원 건강 증진을 위한 17천보 걷기 프로젝트 진행
- 매월 7,000보 걷기 달성자 시상으로 걷기 운동
. 의령 청렴프로젝트로자굴산 둘레길인 남명숨길 청렴하길 걷기 운동
- 각 팀별로 남명숨길을 걸으면서 남명조식 선생의 청렴 의식을 되새기면서 쓰레기도 줍는 생태환경 체험 활동
. 각 담당별 기후환경대응 실천을 위한 탄소중립 개인별 3대 약속 정립
- 개인 텀블러 사용, 책상 위에 식물 한그루씩 키우기, 점심시간 컴퓨터 끄기 등
 
8. 기대효과
. 자기 성찰 기회를 통한 청렴한 공직 가치 및 올바른 공직관 확립
. 직원 간 상호소통의 장 제공으로 협력체계 구축 및 조직의 화합도모
. 건강한 직장생활의 청렴 생활화 및 환경보호의식 향상
. 기후변화 위기 대응의 바른 이해와 탄소중립을 위한 실천문화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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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남 의령교육지원청 농산어촌 지역의 방과후 학교 강사 유치방안 - 의견 수렴

시골지역에는 외국어 분야는 영어학원 뿐이거나 학습을 접할 프로그램이 다양하지 못해 요리, 논리학, 철학과 같은 교과 외의 내용에 대해 접할 기회 부족합니다.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우수한 방과후학교 강사를 농산어촌 지역에 유치하는 방안에 대한 의견을 여쭙습니다.
 
 
1. 배경 및 목적
. 농산어촌 지역의 방과후학교 운영 시 강사 인력망이 부족하여 학교에서 수요가 있어도
     해당 프로그램의 강사를 초빙할 수 없는 경우가 있음

. 농산어촌 지역에 거주하는 학생이라도 최신식 프로그램을 제공받도록 하여 평등한
     교육 실현

.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방과후학교 강사 유치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방과후학교 수업 가능
 
2. 주요 내용
. 의견 수렴 기간: 2022. 7. 1.()~7. 15.()
. 의견 수렴 대상: 전 국민
. 의견내용
1) 학생 시절에 접하고 배워보면 좋을 교과 이외의 분야 추천
2) 농산어촌 지역 학교에 최신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강사 유치 방안
3) 다양한 분야의 우수한 강사 유치 방안
 
3. 기대 효과
. 농산어촌 지역에서도 수준 높은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하여 이촌향도 현상을 막는데 도움을      주고 작은 학교 살리기에 기여
. 다양한 방과 후 수업으로 학생들의 사고력 향상 및 자신감 상승
 

 

총165명 참여
교육활동 「의령교육지원청 청렴 챗봇 서비스 실시」

의령교육지원청은 다양하고 복합적인 교육현장 업무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 및 민원 만족도 제고를 위하여 챗봇 구축에 예산을 12,000,000원 투입한다.

챗봇과의 상담을 통해서 국민 누구나 주요 민원 사항인 제증명(교직원, 학생, 평생교육관련, 검정고시합격증명서 등) 청렴, 급식 등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챗봇의 언어 답변은 평상 시 민원을 통한 경험을 반영하여  처리할 수 있도록 하며, 이에 대한  상황별 시나리오를 작성중에 있으며 시나리오 작성이 끝나는 대로 시범 가동한 뒤 문제점을 보완하여 운영해 나갈 것이다.

* 운용일정

7월~8월 8월 8월말 9월말
홈페이지 통계 및
카테고리 선정
최종메뉴 선정 및
메뉴별 내용조사
매뉴 적정성 조사 챗봇 매뉴삽입작업

* 주요내용
 버튼식 상담 (룰베이스형: 원하는 내용의 버튼을 클릭 후 정보를 획득   또는 하위 카테고리로 이동하여 상세 내용 획득이 가능) 
8개 대메뉴와 97개 소메뉴로 구성 된 업무 데이터베이스 구축
[대분류] - [중분류] - [소분류]로 질문을 세분화
버튼을 누르면 원하는 답변이 나와 이용이 편리한 장점
하위 카테고리를 이용하여 질분 세분화가 가능
다양한 형태의 질문 및 답변을 설정 가능
스마트폰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이용자들도 쉽게 이용 가능
▷ 질문 및 답변을 반복하여 정확한 정보 전달이 가능

* 기대효과
 ▷ 다양한 창구를 통한 민원 처리로 민원 만족도 및 청렴도 증가
학교 맞춤형 통합 지원으로 학교 중심 교육지원청으로서의 역할 실현
학교통합지원센터를 통한 행정 혁신 모델 창출
 
챗봇 운영으로 365일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국민들의 민원을 해결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 민원인들에게 신속하고 편리한 교육행정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챗봇(Chatter Robot) 이란?]
 ▶ 채팅과 로봇의 합성어이며, 메신저에 채팅으로 질문을 입력하면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사람과 일상 언어로 대화를 하며 해답을 주는 대화형 메신저
 ▶ 챗봇은 크게 인공지능형과 시나리오형으로 나뉘며, 우리지원청은 ‘시나리오형’챗봇으로 제작
                                 2021. 8. 10.
                                경상남도의령교육지원청
                                        
 
 
 

총63명 참여
[경상남도의령교육지원청]민원발급도 진동벨로 알려드립니다!

민원발급도 진동벨로 알려드립니다!
-의령교육지원청,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진동벨 도입-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금조)은 교육청을 방문하는 민원인 편의를 위하여 민원 진동벨을 도입하였다.
진동벨은 주로 카페 등에서 고객 편의를 위해서 도입한 서비스로 의령교육지원청은 민원 신청을 위하여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진동벨을 교부하여 민원이 완료되었을 때 진동벨로 완료되었음을 알리고 있다.
 
민원인에게는 신속하게 업무 처리를 알리고, 담당공무원은 별도의 민원대기실에서 기다리는 민원인에게 완료 후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번거로움을 최소화 할 수 있어 더 질 높은 민원 처리 서비스로 호응도가 높다.
의령교육지원청을 방문한 민원인은 카페에서나 봤던 진동벨이 민원 알림벨로 쓰여 신기했다보통 민원 신청을 하고 민원실에서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곤 했는데 진동벨이 있으니 차에서 기다릴 수도 있고 근처에 잠깐 볼일도 보러 갈 수 있어 민원 대기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의령교육지원청 한금조 교육장은 민원 대기실 환경 조성 및 진동벨 교부로 민원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전체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의령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더욱 더 세심한 배려를 하겠다고 밝혔다.

 

총69명 참여
의령교육지원청- 민원발급도 진동벨로 알려드립니다.

민원발급도 진동벨로 알려드립니다!
-의령교육지원청, 민원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진동벨 도입-
 
의령교육지원청(교육장 한금조)은 교육청을 방문하는 민원인 편의를 위하여 민원 진동벨을 도입하였다.
진동벨은 주로 카페 등에서 고객 편의를 위해서 도입한 서비스로 의령교육지원청은 민원 신청을 위하여 방문한 민원인들에게 진동벨을 교부하여 민원이 완료되었을 때 진동벨로 완료되었음을 알리고 있다.
 
민원인에게는 신속하게 업무 처리를 알리고, 담당공무원은 별도의 민원대기실에서 기다리는 민원인에게 완료 후 알리기 위해 찾아가는 번거로움을 최소화 할 수 있어 더 질 높은 민원 처리 서비스로 호응도가 높다.
의령교육지원청을 방문한 민원인은 카페에서나 봤던 진동벨이 민원 알림벨로 쓰여 신기했다보통 민원 신청을 하고 민원실에서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곤 했는데 진동벨이 있으니 차에서 기다릴 수도 있고 근처에 잠깐 볼일도 보러 갈 수 있어 민원 대기 시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의령교육지원청 한금조 교육장은 민원 대기실 환경 조성 및 진동벨 교부로 민원 서비스에 대한 만족도가 전체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앞으로도 의령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민원인들의 만족도 향상을 위하여 더욱 더 세심한 배려를 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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