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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10월 13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2022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 수립을 위한 의견수렴 결과
- 참여자 건의 건수: 51
- 의견요지
분 류 내 용
온라인 민원서비스 확대(25건) ‧ 다양한 비대면 민원서류 신청
‧ 홈에듀 민원서비스 종류 확대 등 온라인 민원서비스 확대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민원서비스(4건)
‧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위한 편의시설 마련
‧ 채용 및 복지 정보 등 적극 홍보
‧ 다문화가정 다국어 서비스 지원
예약 민원서비스(3건) ‧ 온라인 및 24시 예약 민원서비스 확대
개인 정보제공 민원서비스(1건) ‧ 행정정보공동이용시스템을 활용한 개인 정보제공에 따른 제출서류 간소화
안전한 민원환경(2건) ‧ 청원경찰 도입 및 부당 민원에 대한 제도적 기준 마련
민원환경 개선(7건) ‧ 민원인 전용 주차구역 마련 및 교육청 마당 조명 설치
‧ 안내도 및 점자블록 추가 설치
‧ 민원인용 카페 운영
‧ 무인발급기 설치
원스톱 민원서비스(2건) ‧ 검정고시 및 전학업무 원스톱 민원서비스 제공
기타(7건) ‧ 시설관리 채용
‧ 방과후강사 민원서류 서식 마련

- 향후계획
0 검토결과 추진 가능한 의견은 2022년 민원행정 및 제도개선 계획에 반영하여 신규 제도개선 과제로 추진
0 관계부서 건의 사항은 제도개선 및 의견수렴 제출 등 다양한 방법으로 건의
0 각 부서와 공유하여 부서별 제도개선 과제 검토 후 개선방안 마련, 실행계획 수립 등 구체적 방법으로 개선추진
0 개선내용 홍보 및 전파, 개선 효과 모니터링 등 사후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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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생각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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