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4월 02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0/1000
세종시 스마트시티 조성에 반영할 다양한 의견을 듣습니다.

우리시는 4차 산업혁명 관련기술을 백지상태의 부지에 자유롭게 실증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할 수 있는 혁신산업 생태계 조성 및 스마트시티 선도모델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국가시범도시를 추진하고 있습니다.
세종특별자치시 5-1생활권 국가시범도시 지정(국토부, 20181)
 
우리시는 국가시범도시로 지정된 이후 다양한 스마트서비스의 실증지원을 위해 전역을 규제없이 스마트서비스를 추진할 수 있는 "스마트규제혁신지구*"로 지정(’20.9, 국토부)하고, 여러 방법으로 스마트사업을 추진(붙임 1)하고 있으나, 현재는 공공부문과 기업이 주도하여 서비스를 발굴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 중기부에서 추진하는 규제자유특구와는 다른 제도(붙임 2)
 
이에 따라, 우리시는 기존 스마트서비스를 심화·개선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발굴·제공하기 위해 시민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참여하시고자 하는 시민께서는 기존 스마트서비스의 단순한 확산부터 기상천외한 내용까지 자유롭게 국민생각함에 의견을 개진하여 주시기 바라며, 검토·선정과정을 거쳐 채택된 의견은 ’21.5월부터 추진하는 2차 행복도시 리빙랩 프로젝트에 적극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의견을 주신 시민께는 스마트시티 리빙랩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자 하오니 시민분들의 많은 참석을 부탁드립니다.
리빙랩 참여시민(세종시 거주)에게는 소정의 상품제공

 

총8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