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12월 12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한 미운영중인 노인대학 활성화 방안
흥덕구는 구청 노인대학을 비롯해 5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나,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2년동안 운영하지 못했습니다. 이로인해 어르신들이 여가활동에 참여할 기회가 대폭 축소되었습니다.
이제는 위드코로나시대로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한 노인대학 운영방침을 수립하고자 합니다.
흥덕구는 코로나19 확산세 및 단계적 일상회복 방역수칙에 따라 탄력적으로 운영할 예정입니다. 또한 감염에 취약한 어르신들의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고려하여 사업목적을 달성할 수 있도록 운영할 것입니다.
코로나19 확산완화 및 종결 시에는 정상운영할 예정이며, 코로나19 장기화 시 참여인원 조정, 급식 중단(간식 제공) 등 제한 운영할 방침입니다.
0/1000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의 복지안전망 구축 방안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라 정부에서 다양한 복지지원 정책을 내놓고 있지만,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혜택을 받지 못해 생계가 막막한 위기가구가 나날이 늘고있는 실정입니다.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위기가구의 복지안전망 구축이 시급한데, 그방안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우선 정부단위, 광역자치단체 단위가 아닌 기초자치단체에서 할 수 있는 작은 일부터 추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위기상황일수록 시민여러분의 따뜻한 관심과 손길이 이상황을 이겨낼 수 있는 큰힘이 됩니다.

============================================================================

많은 의견 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 시 여려분의 의견을 수렴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긴급복지 지원 기준이 완화가 되었으나, 한시적으로 2020. 12. 31까지입니다.

기간이 연장될 수 있도록 시 담당자와 협의하여 상위기관(도, 보건복지부)에 의견이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또한 이통장 회의 등 직능단체 회의 시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홍보에 힘쓰겠습니다.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민관협력을 통한 후원이 연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 좋은 의견이 있으시면 아낌없이 제안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총0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