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중

실현된 생각

생각의 발자취
[ 이 생각은 2021년 08월 27일 시작되어 총0명이 참여하였습니다. ]
이 생각은 "대기전력에 대해 아시나요? "에서 출발하였습니다.

현재 부서별로 공감대 형성과 긍정적인 의견으로 추후 별도 예산이나 계획을 가지고 진행할 예정입니다.
0/1000
대기전력에 대해 아시나요?

뱀파이어 파워, 전기 흡혈귀라는 무시무시한 이름을 가진 '이것'
지금 이 순간에도 바로 여러분 옆에 있을지도 모르는 '대기전력'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대기전력이란 전자제품을 실제로 사용하지 않는 대기 상태에서 소비되는 전력을 말합니다.

한국은 OECD 주요 국가 중에서 다섯 번째로 많은 에너지를 사용하고 있지만, 90% 이상을 수입할 정도로 해외 의존도가 높습니다. 한국의 경우 화력발전 의존도가 높기 때문에 결국 엄청난 온실가스를 만들어내게 됩니다.

국제에너지기구의 자료에 따르면 한국의 화력발전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가 6억 톤이 넘는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꼭 필요한 전기 외에 의미도 효과도 없는 대기전력, 전기먹는 하마를 잡아내야 하는데요.
대기전력을 줄이는 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조금 귀찮더라도 전자제품 사용 후에 플러그를 바로바로 뽑아주세요
이 간단한 실천만으로도 한 가구당 1년에 약 나무 두 그루를 심는 탄소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또한 현대인의 생활필수품인 컴퓨터, 자주 사용하는 만큼 대기전력도 엄청납니다.

이럴 때 환경부에서 개발한 컴퓨터 대기전력을 줄여주는 프로그램 '그린터치'를 사용하기를 추천합니다. 그린터치는 최소절전, 빠른절전, 최대절전 등 3단계로 시스템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전국 3,000만대의 컴퓨터가 1시간 동안 그린터치를 구동하면, 원자력 발전소 약 4기가 1시간 동안 전기를 만들지 않아도 된다고 합니다.

마지막으로 이렇게 알뜰하게 전기를 아낀 후 꼭 누려야 할 혜택, 환경부 '탄소포인트제'를 소개할게요.

전기, 가스요금 등을 포함해서 2년 전과 비교해 15% 이상의 생활에너지를 절약한 경우 연간 최대 10만 원 상당의 포인트를 적립해줍니다.

작은 실천이 모여서 주변까지 좋은 영향을 주는 방법, 더 나은 방법이 있다면 함께 나누었으면 합니다.

 

총1명 참여
목록
제일 상단으로 이동
x

국민생각함
자동 로그아웃 안내

남은시간 60

로그인 후 약 120분 동안 서비스 이용이 없어 자동 로그아웃 됩니다.
로그인 시간 연장을 원하시면 연장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